배달서비스에 편의성 ‘한몫’
아이스 아메리카노 매출도↑
아이스 아메리카노 매출도↑
식품업계에도 계절과 상관없는 ‘시즌리스(Season-less)’ 바람이 불고 있다. 겨울에도 아이스 음료나 빙수·아이스크림 등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업계는 신제품 경쟁이 치열하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음료는 얼음이 들어간 차가운 음료가 인기다.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메리카노)라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이례적인 현상이다.
스타벅스는 한파가 절정이었던 지난달 아이스 아메리카노 매출 증가율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무려 40% 신장했다. 지난해 12월을 비교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전년 12월보다 30% 더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스타벅스의 전년 대비 전체 아이스 음료 매출을 작년 12월 20%, 지난달 30% 각각 끌어올렸다.
이디야커피도 지난해 11월부터 지난달까지 3개월간 아이스 아메리카노 판매량이 158만여잔 늘어나 37%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투썸플레이스도 지난해 11월부터 지난달까지 아이스 커피류 판매량이 1년 전보다 28% 늘어났다. 아이스 커피류에서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판매가 가장 많았고, 아이스 라테와 아이스 바닐라 라테가 뒤를 이었다.
업계 관계자는 “올겨울 기온이 평년보다 높아 소비자들이 겨울에도 찬 음료가 주는 상쾌함을 찾는 것 같다”며 “실외로 나가지 않는 계절이어서 오히려 찬 음료를 찾는 소비 심리도 작용한 것 같다”고 분석했다.
한겨울 배달서비스도 찬 음료의 인기에 한몫했다는 말도 나온다. 빙수 전문 프랜차이즈 설빙은 배달서비스로 소비자 편의성 및 접근성을 높였다. 실제 계절과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매출을 높이는 효과를 거뒀다. 주스 전문 브랜드 쥬씨도 “음료 배달서비스를 도입한 가맹점 100여곳에서는 월평균 200만원의 매출이 추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지홍기자
13일 업계에 따르면 음료는 얼음이 들어간 차가운 음료가 인기다.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메리카노)라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이례적인 현상이다.
스타벅스는 한파가 절정이었던 지난달 아이스 아메리카노 매출 증가율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무려 40% 신장했다. 지난해 12월을 비교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전년 12월보다 30% 더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스타벅스의 전년 대비 전체 아이스 음료 매출을 작년 12월 20%, 지난달 30% 각각 끌어올렸다.
이디야커피도 지난해 11월부터 지난달까지 3개월간 아이스 아메리카노 판매량이 158만여잔 늘어나 37%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투썸플레이스도 지난해 11월부터 지난달까지 아이스 커피류 판매량이 1년 전보다 28% 늘어났다. 아이스 커피류에서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판매가 가장 많았고, 아이스 라테와 아이스 바닐라 라테가 뒤를 이었다.
업계 관계자는 “올겨울 기온이 평년보다 높아 소비자들이 겨울에도 찬 음료가 주는 상쾌함을 찾는 것 같다”며 “실외로 나가지 않는 계절이어서 오히려 찬 음료를 찾는 소비 심리도 작용한 것 같다”고 분석했다.
한겨울 배달서비스도 찬 음료의 인기에 한몫했다는 말도 나온다. 빙수 전문 프랜차이즈 설빙은 배달서비스로 소비자 편의성 및 접근성을 높였다. 실제 계절과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매출을 높이는 효과를 거뒀다. 주스 전문 브랜드 쥬씨도 “음료 배달서비스를 도입한 가맹점 100여곳에서는 월평균 200만원의 매출이 추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지홍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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