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청, 학교업무 부담 줄이는 행정업무 경감계획 시행
시교육청, 학교업무 부담 줄이는 행정업무 경감계획 시행
  • 남승현
  • 승인 2019.02.14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교육청은 학교의 업무부담을 줄이고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19 학교 행정업무 경감 계획’을 수립,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획은 교육청의 학교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 학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며 교육공동체 구성원과의 참여와 소통, 공감대를 형성해 업무경감의 실효성을 확보하고 수업에 몰입할 수 있는 교육활동 중심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부터 ‘외부기관 공문관리 프로그램’을 도입, 외부기관의 단순 홍보성 공문을 교육청에서 일괄 자동 접수해 학교의 공문 접수 부담을 대폭 경감할 예정이다.

또 업무 관련 정보(지침, 매뉴얼, 계획서 등)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업무포털 내 ‘업무지원시스템’을 구축,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교육청에서 사전에 공모사업 현황을 학교에 제공해 필요에 따라 제한된 사업수 만큼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공모사업 자율선택제’를 시행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행정업무를 과감하게 줄여 선생님들이 ‘가르치는 일’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학생은 학습권을 보장받고, 선생님은 수업 연구와 생활지도에 전념할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