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7일)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2월 17일)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 대구신문
  • 승인 2019.02.16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동방정사(053-561-4984)

2월17일 일요일

(음1월13일 을유일)

 

쥐띠
쥐띠

 

48년생 사람이 재산이니 돈은 잃더라도 사람은 잃지 말자. 금전 문제로 불편할 수 있는데 잃어도 될 사람이면 불편함을 이어가고 잃지 않아야 할 사람이면 불편함을 멈추는 것이 좋을 것이다.

60년생 작은 일이 큰 일로 커질 우려 있으니 빨리 예방하는게 좋을 것이다. 병도 그러하지만 인간관계에 다툼이 나와도 빠른 수습이 필요하다.

72년생 체력이 방전된 상태이니 재충전의 시간이 필요하구나. 여행은 떠나도 좋으나 자신의 차를 이용하기 보단 대중교통이 좋을 것이다. 사고수 우려도 있기 때문이다.

84년생 잔머리 굴리는 얕은 수는 문제 해결에 도움되지 않으니 절대로 하지 말자. 정도로 임하고 당장의 손실에도 담담함을 가질 때 복이 되어 돌아올 것이다.

  

소띠
소띠

 

49년생 평소 알던 사람이라도 갑자기 연락와서 친절한 사람을 조심하자. 사기를 당하거나 현혹됨에 금전손실을 발생하게 할 것이다.

61년생 가족간에 다툼이 예상되니 포용하는 마음으로 참아내자. 부부간의 소리가 커지거나 자식문제로 고민스러울 수 있다. 순리를 따르고 힘겨움이 닥쳐도 사랑으로 보듬어 보자.

73년생 마음에 담아 두기보단 말해서 풀 수 있으면 풀고 가자. 평소에 서운함이 차곡차곡 쌓여 태산이 될 지경이니 담아 두기보단 대화로서 풀어내어 보자.

85년생 쉬어가야 할 자리이니 바깥 활동은 자제하고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과 가벼운 산책 정도로 몸과 마음에 휴식을 줘보자.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범사에 장애가 많으니 마음 또한 불편하다. 사람들과 사소한 일로 다투게 되거나 간단한 부탁인데 거절 당할 수도 있다. 운기가 좋지 않은 탓이니 마음을 다스리고 평정심을 유지하자.

62년생 사람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힘든 하루이다. 반가운 친구가 방문하거나 모임 등에 참석하게 되면 즐거운 가운데 지출은 많아지고 의견 대립 등으로 기분이 상할 수 있는 날이다.

74년생 수입보다 지출이 많아지니 지갑을 감추고 싶구나. 바깥활동이나 가족들과의 모임 등 지출할 곳이 많아진다.자신에 대해서는 검소하고 가족이나 타인에겐 아낌없이 지출하라. 덕을 쌓아두면 더 많은 복으로 되돌아 올 것이다.

86년생 직접 요리하여 집으로 친구나 가족들을 초대해 보자. 먹는 기쁨보다 준비하는 시간이 더 즐거운 법, 함께 나누는 기쁨으로 쌓인 피로도 날아갈 것이다.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건강의 우려가 되니 무리한 일정들은 조정하는 것이 좋겠다. 적게는 감기 몸살정도로 지나가겠지만 갑작스런 병고 우려되니 주의하라.

63년생선의를 베풀고 생색을 내면 아니함만 못하다. 선의는 선의로서 아름다운 것이지 자랑질로 으스댈 것은 아니다. 사람만 옹졸해지니 담담함으로 덕망을 키워가자.

75년생 사람은 빈자리가 크게 느껴지는 것이다. 가까이 지내던 사람과 이별했거나 근무지를 바꾼 경우 옛 사람이 그리워지는 날이구나.

87년생 이성운이 불길하니 다툼 등은 자제하고 소개팅 등도 그리 좋은 날은 되지 않을 것이다. 만남 자체가 불리한 날이다.

  

용띠
용띠

 

52년생 기대감이 넘치니 활기찬 하루구나. 새로운 사람과 만나거나 모임 등에 참석을 하게되니 기대감으로 기분이 좋아지는 날이다.

64년생 바쁜가운데 실물수 우려되니 조심하자. 가까이 지니고 있던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도둑이 들어 큰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장거리 출행시엔 문단속에 신경쓰자.

76년생 반가운 얼굴을 보러 먼 길도 마다않고 떠나보자. 친구나 지인 등 보고 싶은 이가 있다면 먼 길이라도 가서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는 여유를 가져보면 좋을 것이다.

88년생 남의 험담을 하면 부메랑이 되어 돌아올 것이다. 시기나 질투가 생기면 자신도 모르게 험담을 하게 되지만 인정할 것은 하고 박수 칠 일은 박수 쳐주는 당당함을 보여보자.

  

뱀띠
뱀띠

 

53년생 저녁외출은 하지 않는게 좋을 날이다. 술자리 약속 등으로 밤늦은 귀가는 낙마수 등 사고수 보이니 주의하라.

65년생 건강염려증으로 가족을 힘들게 하지 말자. 엄살이 심해 건강염려증까지 보이면 가까이 있는 사람들이 불편하다. 자기 몸을 지키고 챙기는건 당연하지만 너무 호들갑은 떨지말자.

77년생 남들이 싫어하는 일은 되도록 하지말자. 가족이나 가까운 이들이 하지 말라고 부탁해도 바뀌지 않으면 자신만 고립되는 것이다. 남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남이 싫어하는 말이나 행동은 자제하자.

89년생 겉 모양만 보고 사람을 평가하면 중요한 것은 놓치게 된다. 사람을 사귈 때 겉으로 보이는 것만 보고 판단하면 크게 후회하게 되니 그 사람의 내면을 보아 좋은 사람인지 아닌지를 평가하도록 하라.

  

말띠
말띠

 

54년생 재물운이 상승하는 시기이니 집나간 돈이 돌아오기도 하겠다. 재물운은 상승하나 건강이나 사람으로 인한 분쟁 등은 우려되니 경거망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을 때이다.

66년생 가족들과 함께하면 복덕이 안팎으로 들어올 것이다. 가화만사성을 세우는 날이니 가족과 즐거움을 나눠보자.

78년생 집안에 목소리가 높아지니 서로가 돌아눕는구나. 부부간에 불화 우려되니 서로 한발짝씩 양보하는 마음을 가질 때이다. 자신들의 주장만 앞세우면 해법이 없으니 양보하고 어른들이 중재하면 좋겠다.

90년생 여럿이 떠나는 여행이라면 즐겁게 다녀오겠다. 이성과 함께 떠나는 것은 다툼의 여지가 있으니 신중하게 결정하고 먼 곳보단 가까운 곳으로 다녀오는게 좋겠다. 남쪽이 길하다.

  

양띠
양띠

 

55년생 병고가 있는 경우 회복의 기미가 보이니 기쁜 일이다. 길함이 이어지니 만사가 순탄한 운세이다.

67년생 이사나 변동, 여행 등 밖으로 활동할 일이 많은 날이다. 이사를 계획한다면 가는 방위를 잘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올해는 서방이 대장군에 삼살방이 있어 아주 흉하니 가지 않는게 좋다.

79년생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만큼의 일만 벌여야 할 것이다. 저지르는 사람 따로 있고 치우는 사람 따로 있으니 감당못할 일을 행하면 가족만 힘들게 하니 자중하도록 하자.

91년생 이성과 함께 떠나는 여행은 사랑이 더욱 깊어지는 여행이 될 것이다. 동남쪽이 길하니 그 방향으로 움직이면 좋겠다.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생각지 못한 재물손실이 우려되는구나. 운로가 흉하니 뜻밖의 파재나 가진 돈을 빼앗기는듯한 느낌처럼 빠져나간다. 금전적인 부분도 흉하지만 인간관계도 그러하니 시비구설도 주의하라.

68년생 역마가 발동하니 움직여야할 날이다. 가까운 곳으로의 여행이나 사업상 출장 등도 있을 수 있다. 좋은 기운이니 성과가 기대되는 날이다.

80년생 여자를 조심해야 하는 날이구나. 부인외의 사람은 만나지 않는게 좋을 것이다. 구설이나 현혹됨으로 생기는 여러 문제들이 발생할 소지가 있다.

92년생 감언이설에 현혹되면 얻을 수 있는것도 놓치게 될 것이다. 주관을 똑바르게 세워 쉽게 흔들리지 않아야 성취할 것이다.

닭띠
닭띠

 

57년생 과로를 조심하자. 전체 운기가 흉하니 병고가 깊어질 수도 있다.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도 못막는 사태로 발전될 수가 있으니 주의하자.

69년생 물처럼 담담함을 가져보자. 물은 다투지 아니하며 어떤 흉함도 끌어 안을 수 있으며 위로 흐르지 않고 아래로 행하니 스스로를 낮춤이다.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만사가 평이한 운세이다.

81년생 남녀관계에는 불길함이 들어오니 이성과 만나는 일은 주의하자. 색정에 눈이 멀어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할 수도 있으니 큰 죄를 지을 수도 있다. 여행 등도 아주 불길하니 가지 않는 것이 좋겠다.

93년생 지출은 많은데 수입은 턱없이 부족하겠다. 유흥업소 등의 출입은 자제하고 검소함으로 어려움을 이겨내자.

  

개띠
개띠

 

58년생 덕을 쌓은 이는 아주 흥하겠으나 그렇지 못한 이는 그저 그런 날이다. 화합하고 힘을 합치면 만사가 여유로우니 매사에 화합코자 노력해보자.

70년생 갑작스런 병고나 재물손실 등이 우려되는 날이다. 도둑이 들어도 강도로 돌변할 운세이니 매사가 조심스럽다. 마음을 차분히하고 기도로서 악재를 감해보는 시간을 보내보자.

82년생 처녀가 아기를 가져도 할 말이 있다고 핑계없는 무덤이 없는 법이다. 핑계 따위로 잘못을 덮으려하면 비난만 더 세질 것이다. 진실을 밝혀 당당하고 떳떳함으로 이겨내도록 하자.

94년생 좌절감이 밀려드니 마음이 편치 않겠구나. 연인 사이에 이별수나 직장에서의 변동 등  원하지 않는 일들이 벌어지니 좌절감이 커지는 하루겠다.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사람들에게 베푸는 선의들은 베푸는 것만으로도 기쁨이 크다. 베푼만큼은 되돌아 오니 기쁨 또한 배가 되겠구나. 덕을 쌓고 베품을 생활한 이는 누릴 수 있는 기쁨이 큰 날이다.

71년생 떡본 김에 제사 지낸다고 기회가 왔으면 놓치지 말고 잡아야 한다. 생각지 않은 금전취득이나 사람과의 인연 등 기회가 오고 있구나.

83년생 은인자중 할 때이구나. 매사 장애나 부딪침이 많고 뜻대로 일이 풀리지 않으니 짜증스럽고 힘이든다. 이럴땐 잠시 쉬어간다는 생각으로 지내보자.

95년생 닫힌 마음으로는 받아 드릴 수 있는 것은 너무 적다. 열린 마음으로 보듬어 안을 때 인간관계도 개선되고 뜻한바 성취도 자연스럽게 이루어 질 것이다. 원한다면 행하되 모두를 끌어안는 포용력을 보여줄 때이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