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9일)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2월 19일)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 대구신문
  • 승인 2019.02.18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동방정사(053-561-4984)

2월19일 화요일

(음1월15일 정해일)

쥐띠
쥐띠

 

48년생 지출은 많은데 돈 들어올 곳은 쉽지가 않다. 검소한 생활로 이겨내 보자. 새로운 것을 시작할 계획이면 일단 뒤로 미루는게 좋을 날이다.

60년생 지식이 높다고 해서 세상의 전부를 아는 것은 아니다. 지식이 뛰어나다고 사람들을 가르치려 들지 말라. 자신이 아는게 세상 이치의 전부는 아닌 것이다. 으스댐으로 비춰져 명예만 손상될 뿐이다.

72년생 원하는 것을 얻기에는 다소 시일이 걸릴 수 있다. 다소 늦어지지만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니 인내하는 시간을 보내보자.

84년생 자중함이 필요한 날이니 차분한 시간을 보내보자. 서두르면 되던 일도 망칠 수 있으니 차분한 대처가 필요한 시간이다.

 

소띠
소띠

 

49년생 탐욕은 마음의 눈을 어둡게 하니 지켜야 할 도리마저 외면하게 된다. 모든 번뇌도 탐욕에서 시작되니 마음을 비우고 욕심을 내려놓는 시간이 되자.

61년생 자신의 나이나 위치로 원하는 것을 얻으려 들지 말라. 권력으로 원하는 것을 얻기는 쉬울 것이나 꽃병 속의 꽃과 같으니 곧 시들어 갈 것이니 얼마나 허망한 것인가. 우선의 만족을 위해 명예를 저버리는 행동은 하지 말자.

73년생 얻는 것이 있으면 잃는 것도 생기게 마련이니 늘 한결같이 꽃길만 이어지지 않고 또한 가시밭길도 그러한 것이다. 지금 흉하다고 실망할 것 없고 길하다고 기쁨에 젖어 있어서도 안된다. 매사 최선을 다하는 한결같음이 필요한 것이다. 금전거래, 문서작성 모두 흉하지만 귀인의 도움이 기대되는 날이다.

85년생 남의 허물을 탓하기 이전에 나의 허물을 먼저 되돌아 보자. 똥 묻은 개가 겨 묻은 개를 나무라는 형국이 될 수 있음이다. 언행으로 인한 시비구설 발생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행동하자.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자기 주장만 강하게 내세우면 주위사람이 피곤하다. 식자우환이라 아는 것이 탈이 되는 격이니 다른 이의 의견을 경청하는 버릇을 길러 가도록 하자.

62년생 사사로운 정에 얽매여 공사를 어긴다면 사리사욕에 눈 먼 사람이 되는 것이다. 명예가 손상되고 흉하니 공사구분은 정확하게 하자. 작은 일에도 지킬 도리는 당연히 먼저 지켜가자.

74년생 일이 어긋나고 꼬일 땐 고요한 마음으로 처음 그 일을 시작할 때의 마음으로 돌아가 보자. 스스로 반성하고 되돌아보면 어디서 잘못되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며 지속할 것인지 나아갈것인지가 명확해질 것이다. 초심을 잃지 않는 삶의 자세를 가져보자.

86년생 베품은 인간으로서 당연한 도리인데 그것을 행한 것을 자랑하고 으스댄다면 소인배에 지나지 않는다. 자신의 공을 자랑하지 않으며 타인의 공은 진심으로 칭찬해줄 때 덕이 쌓이니 아름다움이 넘쳐나는 것이다.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만사는 생각하기 나름이니 걱정거리를 억지로 만들지는 말자. 당장 일어날 일이 아니지만 전망이 좋지 않으니 그 일로 고민이 깊어지는데 고민하는 시간이 오히려 일의 흐름을 망쳐버릴 수가 있으니 대처는 현상이 발생하면 하고 앞세워 고민하는 우는 범하지 말자.

63년생 이보 전진을 위한 일보 후퇴의 시간이 필요하구나. 앞으로 나아감이 현재 이익이 적다면 때를 기다리는 것이 좋을 것이다. 지금은 얻는 것 보다 잃는게 맞으니 실속이 부족한 날이다.

75년생 넘치는 자신감이 오해를 불러오니 친구들이나 사람들과의 분쟁이 우려된다. 자신감이 너무 넘치니 오히려 교만하게 보일 수 있음이다. 자세를 낮추고 분쟁은 피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87년생 우유부단함은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많다. 심지굳은 의지로 상황을 대처하고 결과에 대해서는 평가하려 들지 마라. 선택을 했으면 그것이 옳던 틀렸던 자신의 선택이니 그것만이 최선이었던 것이다.

  

용띠
용띠

 

52년생 신선놀음에 도끼자루 썩는줄 모른다고 해야할 일은 잊은 채 시간을 허비하니 나잇값 못한다는 소릴 듣겠구나. 매사는 자신이 하기 나름이니 원망하기 보단 스스로를 잘 갈무리하여 보자.

64년생 지갑을 잃어버리거나 생각지 않은 지출로 당황스러울 날이다. 매사 신중하고 정신을 바짝 차려 후회할 일은 만들지 말자.

76년생 현재 상황에 최선을 다하자. 주변의 소리에 귀기울여지고 자꾸 딴생각을 하게되니 산만하여 실수가 많다. 집중하고자 노력하고 평정심을 찾는 시간이 되어 보자.

88년생 사면초가라 길이 보이질 않으니 답답하기가 그지 없다. 노력해도 실속이 없으니 모래로 냇물을 막는 격이니 힘이 들 뿐 실속이 없다. 마음을 다스리는 기도로 평정심을 찾아보자.

 

뱀띠
뱀띠

 

53년생 운세가 쇠하니 병고를 조심해야 할 것이며 금전거래 또한 불가하다. 당혹스러운 일을 당할 수도 있으니 매사 조심해야 할 날이다.

65년생 기회가 오고 있으니 준비된 자는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직감을 믿고 따르면 성취가 있으니 오늘은 자신의 직감을 믿어보자.

77년생 첩첩산중이라 갈 길은 멀고 해마저 빠져 칠흙같은 어둠에 갇힌격이다. 귀인의 도움이 따르면 극복해갈 것이니 순리를 따르면서 때를 기다리자.

89년생 사치나 낭비 등이 우려되니 재물이 흐트려지는구나. 연애로 인한 재물의 낭비도 우려되니 여성과의 교제에선 허세를 부리지 말자.

  

말띠
말띠

54년생 매사에 장애가 많지만 덕을 쌓은 이는 거침이 없을 것이다. 덕을 쌓으며 기도로써 마음을 바로잡아갈 때 그 어떤 흉도 헤쳐갈 것이다. 선신이 돕고 귀인이 앞다투어 구하니 무엇이 힘들 것인가.

66년생 몸은 고달프고 마음도 황량하다. 힘든 일정이지만 성과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니 힘이 더 드는 것이다. 매사가 힘겹고 장애가 많지만 이 또한 지나가리라.

78년생 불도저와 같은 추진력을 발휘해 볼 때이다. 우유부단 속에 제대로 결정을 내리지 못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기 힘드니 강한 결단력으로 이끌어가면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

90년생 웃는 얼굴에 침뱉지 못하니 겸손하고 예의바른 이는 막힘이 없을 것이다. 내가 먼저 곁을 주고 친절과 미소로 화답하니 돌부처도 화답을 할 것이다. 힘들지만 좀 더 밝게 웃어보자.

양띠
양띠

 

55년생 사고수 있으니 주의해야겠다. 심하면 몸에 칼댈 일이 발생하니 수술 등을 해야할 수도 있다.

67년생 밖으로 나갈 일이나 먼길 출행 등이 있을 수 있는데 혼자보단 동행하는 이가 있으면 좋겠다. 피로로 집중력이 다소 떨어지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79년생 타인의 비밀은 자물쇠를 굳게 잠그듯 꼭 비밀로 지켜주자. 입이 싸서 동네방네 소문을 내버리면 사람도 잃고 신용마저 잃게 된다. 남의 말은 항상 고운 말, 좋은 말만 하자.

91년생 너그러운 마음을 가져 주위의 칭송을 들어보자. 쉽게 수용되지 않고 자신의 손해를 감수 해야하는 일에 직면하면 선택을 하기가 쉽지 않다. 너그러운 마음으로 포용할 때 덕을 쌓으니 준 것보다 더 큰 복으로 돌아올 것이다.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분수에 맞지 않는 복을 받으면 자리가 불편하고 아니 받은만 못하다. 하늘의 이치는 자기 그릇에 맞는 것만 취함을 허락하는데  그 이상의 것을 탐하거나 주어졌다고 얻고자 애쓰면 흉함만 커질 뿐이다.

68년생 차분하고 냉철함으로 사물을 분별하려 해야 제대로 볼 수 있다. 들뜬 마음에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중요한 것을 취하고자 할 땐 보다 더 신중하고 냉철함을 잃지 않도록 하라.

80년생 명예가 이루어진 뒤 금전을 취할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 무턱대고 금전만 좇으니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보는 격으로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신기루일 뿐이다. 일에는 순서가 있으니 경거망동 하지말고 순리를 따르자.

92년생 좋은인연과의 조우가 기대되니 소개팅을 하기에 좋은 날이다. 과하지 않게 최선을 다하고 허영이나 허세는 부리지 않는 것이 도움될 것이다. 진심은 통하게 되어 있다.

닭띠
닭띠

 

57년생 나이에 맞지 않은 일로 고초를 겪을 수 있으니 체면을 지키자. 이성과의 문제가 발생하거나 나이 어린 사람과 다퉈 체면을 구길 수도 있다. 스스로 부끄러운 행동은 하지 않으려 애쓰면 극복될 것이다.

69년생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고 계획을 세웠다면 일단 실행부터 해보자. 계획에 다소 어긋남이 있어도 모든게 다 과정인 것이니 신뢰감을 갖고 매진할 때 어려움도 극복해 갈수 있을 것이다. 하지 않은 채 고민부터 하지말고 행하면서 문제를 해결해 가라.

81년생 길과 흉이 교차하니 금전운은 상승이나 대인관계는 흉함이 많다. 사람과의 관계에서 부딪침이 많거나 다툼의 소지가 있다. 작은 말싸움이나 격렬한 토론정도로 끝날 수도 있지만 조심해야한다. 선을 넘지 않는 마음의 자세가 필요한 날이다.

93년생 똥고집이 주위사람을 불편하게 하니 흉하다. 자신의 주장이 맞더라도 여럿사람들이 반대의견을 내면 일단 귀를 열고 경청하는 자세를 가지도록 하자. 스스로 고립되는 잘못은 하지 말자.

  

개띠
개띠

58년생 대의명분을 앞세워 사욕을 참아내 보자. 끝없는 유혹과 현혹이 밀려드니 명분을 지키기 쉽지 않겠지만 스스로의 명예는 스스로가 지켜가야 하니 대의명분을 세우는 날이 되자.

70년생 동료와 화합하여 힘을 합칠 때 성과는 배가되니 화합하여 이루어가자. 단체스포츠에선 혼자 잘한다고 전체 성적이 좋아지는 건 아니다. 화합하여 도울 때 제대로 된 진가가 발휘되는것이니  잘난 자랑만 하지말고 화합하도록 하자.

82년생 이성과 힘을 합치니 힘든 일도 너무 쉽게 해결된다. 여성의 도움이 기대되니 남성은 여자친구나 부인에게 잘하자. 여자 말을 잘 들으면 자다가 떡이 생기기도 하는 것이다.

94년생 친구의 배신이나 연인의 변절 등 인연이 끊어지는 운로이다. 포용하고자 노력하면 인연의 끈은 이어갈 수 있을 것이니 언행을 조심하고 진심으로 포용하고자 애써보자.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마음이 다소 들뜨니 일이 손에 잡히질 않는다. 의욕만 앞세워 행하고자 하니 일이 더 꼬이거나 실속없이 몸만 힘들다. 기도로써 마음을 다스리며 지내는 것이 좋을 날이다.

71년생 겸양함이 생각나는 날이니 스스로를 잘 다스려야 흉함을 피해야겠다. 솔직함과 성실함은 흉도 피해가거나 흉이 오히려 길함으로 바뀔 것이다.

83년생 윗사람이 조언을 듣고 행하니 어려움도 쉽게 극복된다. 호미로 막을 것 가래로도 못 막는 사태가 나올 수 있으니 혼자 힘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엔 윗사람에게 조언을 구해 

문제해결을 빠르게 해가자.

95년생 '숭어가 뛰니 망둥이도 뛴다'고 분수도 모르는 행동은 웃음거리 밖에 되지 않으니 분수를 지켜 스스로의 존재감을 지켜가자.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