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3일]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2월 23일]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 대구신문
  • 승인 2019.02.22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동방정사(053-561-4984)

2월23일토요일

(음1월19일 신묘일)

쥐띠
쥐띠

 

48년생 감정이 예민해지고 민감해지니 사소한 일에도 짜증이 나는 날이다. 바깥 출행시 다툼이 우려되니 평정심을 유지하도록 하자. 

60년생 서서 빌려주고 엎드려 돌려받아야 하니  사람에 대한 실망감이 드는 날이겠다.   가까운 사이일수록 금전거래는 하지 않는 것이 관계를 좋게 유지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72년생 여행계획이 있다면 떠나도 좋다.  해외로의 여행도 나쁘지 않은데 서남쪽이 길하다. 

84년생 머리회전이 잘 되는 날이니 임기응변으로 어려움도 쉽게 해결되는 날이다.  너무 자기합리화에 빠지면 오히려 흉해질 수 있으니 과하지 않도록 하자. 

소띠
소띠

49년생 겉과 속이 다른 모습은 보이지 말자.  설사 겉과 속이 다르더라도 표시나지 않게 하자.  마음 속에 담아둔 생각들이 불쑥불쑥 튀어나오니 안 그런척 하는 모습이 우스꽝스러워진다.  

61년생 소신은 지키되 독선으로 비춰지지는 말자.  살아가면서 소신을 지키는 일은 쉽지 않으며 잘못 비춰지면 독선이나 아집으로 보일 수도 있다.  타인의 의견을 경청할 줄 알면 오해를 벗을 수 있으니 타인의 말에 귀 기울이는 자세를 가져보자. 

73년생 신용과 사람이 큰 재산이다. 사람과의 관계에서 절대로 신용을 잃지 않도록 노력하고 사람도 잃지 말아야 한다. 사람보다 귀한 자산은 어디에도 없다.  

85년생 문화생활이나 등산 등 바깥활동 하기 좋은 날이다. 가족동반 외식이나 연인과의 데이트도 좋은 날이다.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사소한 일임에도 승부근성이 발동되니 작은 일에 목숨걸 듯 집착하게 되는 날이다. 정열적인 모습은 좋지만 모든 것은 적당히 함이 필요하니 과한 모습은 보이지 않도록 하자.

62년생 허세가 살아나니 우쭐거림이 하늘을 찌를듯한 날이다. 허세가 과하여 낭비로 이어지면 아주 흉하니 스스로 조절이 필요하다.

74년생 신세를 진 일이 있으면 감사히 인사하고 무엇이라도 갚는 것이 인간의 도리이다. 금전흐름이 넉넉하지 않더라도 감사인사로 식사라도 대접하면 좋을 날이다.인간관계의 좋은 이미지를 쌓는 일은 감사할 줄 아는 마음을 보여주는 것에서 시작하는 것이며 신뢰를 쌓아가는 기본이 될 것이다.

86년생 감언이설이나 현혹시키는 말들로 유혹하니 팔랑귀를 가진 이는 불안하다. 모임이나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일어날 수 있으니 경계하자. 지출하지 않아도 될 곳에 돈이 나갈 수도 있다.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유행성 질병이나 갑작스런 심장병 등 고열을 수반한 병고에 시달릴 수 있으니 조심하자. 건강은 과신해서도 안되고 너무 염려증에 걸려서도 보기 흉하다. 과하지 않으며 등한시 하지 않는 선에서 관리해 가자.

63년생 일정 중에 반드시 필요한 것을 빼고는 연기하는 것이 좋을 날이다. 매사 장애가 많고 사고의 우려나 다툼의 우려 등 흉살이 가득하다. 소나기는 피해가는 것이 지혜로운 대처이다.

75년생 평지풍파라 고요한 바다에 태풍이 불어오고 있구나. 남과의 의견충돌은 무조건 피하고 생각지 못한 사람과의 문제들이 발생할 소지가 많다. 파재의 운도 보이니 재물손재도 조심해야할 것이다.

87년생 매사가 불길하니 집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보내는 것을 권하고 싶은 날이다. 다툼, 시비, 사고 등 매사 장애가 많은 날이니 먼길 떠나는 여행은 특히 조심하자. 금전손실 우려도 있으니 투자나 투기는 절대로 금한다.

 

용띠
용띠

 

52년생 오늘은 내실을 다지고 지키는 것이 좋은 운세이다. 가족과 화합하여 평화로움을 유지하고 새로운 것을 도모하는 것은 자제하며 내실을 다지면 만사가 평안할 것이다. 여행은 가족과 함께 떠나는 것이면 떠나도 좋으나 무리는 하지 말자.

64년생 만사형통이라 모든 것이 막힘없이 여유로운 날이지만 무리하면 건강에 무리가 올 수 있으니 무리한 일정은 자제하자. 혼자가는 여행은 자제하고 여성과 함께 가는 여행은 특히 조심하자.

76년생 길을 가다 생각지 못한 사고나 악재를 만날 수도 있으니 늘 신중하고 조심하자. 전체적인 운세는 강하니 그리 큰 일은 아닐지라도 놀랄 일이 발생할 수도 있다.

88년생 남쪽으로 가는 여행이나 출행이면 떠나도 좋은 날이다. 여행은 여럿이 함께 가는 것이 좋으며 동성끼리 가는게 좋겠다. 이성이 함께하면 훗날 구설에 휘말릴 수 있다.

뱀띠
뱀띠

 

53년생 뜻밖의 득재나 기쁜소식 등으로 즐거운 하루이겠다. 부인과 함께하는 여행이면 떠나도 좋으나 그 외의 여자가 함께하는 여행은 반드시 구설에 휘말릴 것이다.

65년생 넘치는 열정과 용기가 오히려 독이 되는 하루이다. 의욕이 너무 앞서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다소 소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며 의욕만 앞세우면 파재의 우려가 크니 주의하자.

77년생 윗사람을 공경하고 아랫사람을 살갑게 챙기는 하루가 되자. 아래 위로 화합할 때 원하는 것의 성취도 쉽게 될 것이다. 덕을 쌓아 막힘을 극복해 나가야 하는 운세이다.

89년생 이사나 집의 증축 또는 인테리어를 새로하기 좋은 날이다. 집안의 물건 위치를 옮기기에도 좋으며 변동이 강하니 여행도 나쁘지 않다. 여행은 멀리 가는 것은 좋지 않으니 가까운 곳을 빠르게 다녀옴이 좋다.

말띠
말띠

 

54년생 돈거래를 자주 하던 사람이라도 오늘은 거래를 하지 말자. 사기나 현혹됨으로 생기는 금전 손실이 우려되는 날이다. 모든 금전거래는 자제하고 달콤한 말로 유혹하는 이는 특히 경계하라.

66년생 꿈이 크면 실망도 큰 법이다. 너무 거창한 계획이나 기대감이 너무 큰 일들을 벌이면 실속은 부족하니 실망이 커지는 날이다.자신의 능력에 맞는 계획을 짜도록 하자.

78년생 겉치레에 현혹되니 지갑이 얇아지는구나. 허영심으로 낭비가 우려되니 마음을 다스려야겠다. 쓰지 않아도 될 곳에 지출은 작은 돈이라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90년생 절제 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나 행하였을 때 만족감은 크다. 사람과의 관계에서 절제됨을 보여주는 것은 상대에게 큰 신뢰를 주는 일이다. 보여 주고 싶은 이가 있다면 절제됨으로 매력을 뽐내보자.

양띠
양띠

55년생 컨디션이 좋지 못하니 병고가 생길 수도 있고 사소한 일에 짜증나는 일이 많을 수 있다. 장거리 출행이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신중하게 행동하고 일정을 미루는 것도 나쁘지 않다. 

67년생 조급한 마음으로 인한 실수가 걱정되는 날이다. 운전도 그렇고 사람관계에서도 그렇다.  느긋하게 여유를 가지면 만사가 여의롭다. 

79년생 이유없이 상대가 미워지는 날이다. 부부관계나 직장모임 등 평소 가까웠던 사이에서 벌어질 수 있는 해프닝일 수있는데, 미운 감정이 솟아나 주체가 안될 수도 있으니 언행이나 행동을 조심하자. 

91년생 연인이나 친구와 함께 떠나는 여행은 즐거움을 안겨줄 것이다. 바닷가나 해외로 떠나는 것은 좋으나 산으로 가는 것은 사고수 있으니 조심스럽다.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변동운이 강하게 있는 날이니 이사하기 좋은 날이다. 이사가 아니면 바깥으로 여행이나 산책 등도 좋겠다. 밖으로 나가는 것이 안에 있는 것보다 좋을 날이다. 

68년생 넘치는 자신감이 좋지만 나이는 한번 쯤 생각해보자.  처신을 제대로 못하면 망신살 뻗치니 분에 넘치는 행동은 하지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80년생 머리속이 답답하고 정리가 안되는 날이다.  이런 날은 자연과 함께 보내면서 머리 속을 비우고 오는것이 좋겠다. 비우면 채워지니 다 비우고 나면 풀리지 않던 숙제들의 해법이 비로소 보일 것이다. 

92년생 이성과 다퉈 냉전기를 거치고 있다면 먼저 연락하여 풀어보자. 양보하고 배려하면 눈녹듯 풀릴 날이다.  모든 것은 때가 있는 법이니 시기를 놓치지 말자. 

 

닭띠
닭띠

 

57년생 될 듯 될 듯 조금씩 부족함이 느껴지며 원하는 것의 성취가 더딘 날이다. 이런 날은 느긋함으로 대처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서둘러 얻고자 하면 오히려 잃을 수가 있다.

69년생 범이 토끼를 사냥할 때도 최선을 다하듯 사소한 일이라도 최선을 다하자. 쉬운 일이라도 무심코 행하다 일이 틀어지면 시간낭비가 클 것이다. 만사에 신중하고 집중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81년생 옳지 않은 일을 행하며 부끄러움이 없다면 어찌 군자라 하겠는가. 인간은 누구나 실수를 하고 유혹에 못이겨 부정도 행한다. 자신의 잘못에 대하여 반성하고 뉘우칠 줄 아는 이는 개선의 여지가 있지만 그런 것에 대한 죄의식이 없으면 인간으로서의 도리는 틀린 것이다. 주변에 그런 이가 있다면 가까이 하지 말아야 할 부류이다.

93년생 공과 사를 분명히 구분하고 공명정대함을 지키는 날이다. 밝음을 지킴으로 명예가 높아지고 그로인해 빛이 나는 시기이니 공사구분을 똑바로 하며 정정당당한 대가만 받도록 하자.

개띠
개띠

 

58년생 남의 것이 탐나고 욕심이 나니 탐욕은 끝을 모르구나. 욕심이 눈 앞을 흐리니 탐하지 말아야 할 것까지 탐하게 될 수 있다. 순리를 따르고자 노력하는 시간이면 좋겠구나.

70년생 귀인이 나타나 도울 것이나 도리에 어긋남이 발생하니 난처할 수 있다. 도움을 받을 수도 안 받을 수도 없는 진퇴양난에 처해질 수 있구나.

82년생 기도하여 흔들리는 자신을 바로 잡고 주변의 악운을 행운으로 바꾸고자 해야할 날이구나. 사람으로 인한 구설이나 흉이 따라드니 사람을 조심해야할 날이다. 밤늦은 음주 등은 아주 흉하니 절제가 필요하다.

94년생 연인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을 날이다. 서남이 길하니 여행은 그 쪽이 좋으며 단둘이 보내는 시간이 좋겠다. 솔로의 경우는 소개팅 자리를 한번 만들어 보자.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피로가 누적되어 다소 컨디션이 좋지 않을 날이다. 병고가 찾아들 수 있으니 무리한 일정은 자제하고 휴식이 필요한 시기이다. 금전은 생각지 않게 들어오는 곳이 있겠다.

71년생 궁하면 통한다고 찾아나서면 얻기 힘든 것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감나무 밑에서 감 떨어지기 기다리면 되는 일이 아무 것도 없으니 스스로 찾아나설 때이다.

83년생 결단은 빠르게 내리자. 우유부단함은 손실을 불러오게되니 빠른 결단을 내리고 일단 행하고 보자. 결과에 대한 승패는 좋고 나쁨에 연연하지는 마라. 운이 좋았으면 얻을 것이고 그렇지 못하면 얻지 못했을 것이다. 망설여 하지 못한 것보다 어떤식으로든 결론을 내는 것이 아름답다.

95년생 고민은 혼자 안고 있지 말고 부모님이나 윗사람에게 조언을 구해보자. 의외로 쉽거나 별거 아닌 것으로 고민하고 있을 수도 있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