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독서 습관 길러주고 싶다면… 북부도서관,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영유아 독서 습관 길러주고 싶다면… 북부도서관,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 여인호
  • 승인 2019.02.27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록달록 책세상’ 등 6개 프로그램
선착순 접수, 내달부터 두달간 진행
북부도서관-영유아책놀이프로그램참가자


대구시립북부도서관(관장 손순옥)은 영유아의 독서 흥미를 증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2019년 제1기 영유아 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유아 책놀이 프로그램’은 3월부터 4월까지 ‘알록달록 책세상’ 등 6개 프로그램이 매주 운영되며, 영유아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책놀이와 그림책 읽기 등 다양한 독서활동으로 이루어진다. 북부도서관 봉사단체인 ‘책누리 자원봉사단’의 단원들이 직접 아이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주고 다양한 놀이를 진행한다.

지난 2015년 창단된 ‘책누리 자원봉사단’은 지난 1월 신규모집을 완료하여 현재 16명이 활동하고 있다. 영유아 및 취약계층을 위한 책놀이 프로그램, 독서체험행사, 학교 방과 후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지역 어린이들의 독서 생활화에 힘쓰고 지역사회에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켜왔다.

북부도서관은 봉사단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보수교육을 매년 실시하는 등 봉사단 운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영유아 책놀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은 지난 15일부터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북부도서관 홈페이지 강좌신청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북부도서관 어린이자료실(☎231-2635)에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