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지원청, 올해 80개 사립유치원 종합컨설팅…투명성 강화
동부교육지원청, 올해 80개 사립유치원 종합컨설팅…투명성 강화
  • 여인호
  • 승인 2019.03.04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애)은 사립유치원 교육력 제고 및 공공성 강화를 위해 지난 2월 18일(월)부터 12월 말까지 관내 사립유치원 80개원을 대상으로 ‘사립유치원 종합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종합컨설팅은 사립유치원의 공공성 강화가 더욱 요구되는 시기에 유치원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교육청 감사에 지적되는 경우가 많다는 현장 의견을 반영해 교육과정, 교원인사, 복무, 회계, 운영위원회, 유아학비 지원 등 유치원 운영 전반에 걸쳐 컨설팅을 실시한다.

동부교육청은 유치원 관련 업무 담당자 8명으로 구성된 종합컨설팅단이 직접 유치원으로 찾아가 진행하는 1:1 맞춤형 컨설팅과 3~5개 유치원 공동으로 진행하는 소그룹 컨설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컨설팅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사립유치원의 운영 상황을 진단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해 투명한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1:1 맞춤형 컨설팅에 참여한 허외자 동영유치원 원장은 “종합컨설팅을 통해 그 동안 인지하지 못했던 부분은 물론 2019년 바뀐 정책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게 되어 투명하게 유치원을 운영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영애 교육장은 “이번 종합컨설팅을 통해 사립유치원의 운영 역량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