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값 경매로 축제 이미지 ‘UP’
요트체험 인기… 승선횟수 늘려
울진군의 대표적 먹거리 축제인 2019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가 지난달 28일 개막, 관광객들의 열띤 호응 속에 지난 3일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의 주 무대인 후포항은 4일간 연인원 42만 여명이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전국에서 찾아온 관광객과 주민들은 후포항에서 울진대게와 붉은대게가 선사하는 맛깔난 향과 새봄의 정취를 느끼는 울진의 대표축제를 함께 즐겼다.
왕돌초 광장에서 펼쳐진 월송큰줄당기기 시연은 관광객과 퍼레이드에 참여한 주민들이 동참해 대동놀이의 진수를 보여주었다. 특히 요트선상체험은 관광객 호응이 커 1일 승선 횟수를 3회로 늘리기도 했다.
축제 기간 중 하루 2회 진행된 대게경매/깜짝할인이벤트는 시중 소비자 가격의 절반 가격으로 값싸게 제공해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의 브랜드 이미지를 크게 확장했다는 평이다.
지난해에 이은 후포 등기산 스카이워크를 잇는 후포 대게길 걷기프로그램은 숨쉬는 땅 여유의 바다의 진수를 고스란히 선사했다. 민병강 울진군축제발전위원장은 “울진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자리가 됐다”면서 “울진의 이미지를 배가 시키고 전국적으로 으뜸인 먹거리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진=김익종기자 uljinsama@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