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9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3월 9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 대구신문
  • 승인 2019.03.08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동방정사(053-561-4984)

3월9일 토요일

(음2월3일 을사일)

쥐띠
쥐띠

 

​48년생 ​가족 문제로 한숨이 나오는 날인데 자식의 문제라면 내려두자. ​이제는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것이니 속상해도 관여하지 말자. ​다 내려두고 마음 편하게 지내보자.

60년생 변동운이 강한 날이니 이사나 여행 등에 좋은 날이다. 동쪽과 서쪽은 좋지않으니 그 방향은 제외하고 움직이자.

72년생 신중함이 필요한 날이니 매사에 느긋함을 가지면 좋겠다. 금전거래는 되도록 하지않는 것이 좋겠고 부동산 계약이나 물건 구매도 좀 더 생각 후에 결정하라.

84년생 윗사람을 공경하고 의견을 경청할 때 복이 쌓일 것이며 혼자 힘으로 어려운 것은 도움을 요청해 보자. 

소띠
소띠

 

​49년생 일탈을 하거나 평소 다니지 않던 길로 행할 때 좋지 않으니 현상을 유지하며 늘 하던대로 지키는 것이 좋을 날이다. 

61년생 오해의 소지는 만들지 않음이 좋겠다. 자신의 생각엔 별 일 아니라도 타인은 오해할 수 있는 것이니 주관적 판단을 내리지 말고 타인의 시각에서 판단하자. 

73년생 남의 말을 함부로 하지 말자. 자신과 맞지 않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쉽게 남의 말을 하게되면 그로 인해 반드시 흉해진다.  남의 말은 고운 말만 하도록 하자.

85년생 가까운 관계일수록 예의를 지키자.  격없는 사이라고 함부로 대하면 실수를 하게 된다. 그로인해 소중한 이를 잃을 수 있으니 조심하자.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세상사는 뿌린 만큼 거두는 것이니 현재의 아쉬움이 남는 것은 자신이 그만큼 하지 못했다는 반증일 수도 있으니 자신을 먼저 둘러보자.

62년생 공과 사를 구분함에 조금의 흐트러짐도 없어야 할 것이다. 공적인 문제에 사적인 욕심을 개입시키면 명예도 잃고 쌓아온 것을 한꺼번에 날려버릴 수도 있으니 탐하지 말아야 할 것은 탐하지마라.

74년생 변동이 강하게 들어오는 날이지만 바깥활동이 바람직한 날은 아니다. 지출이 과해지고 인연운이 나빠지니 사람들과의 다툼도 우려된다. 움직이되 긴장감을 늦추지 말고 정신바짝 차려야 하겠다.

86년생 모임이나 사람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많은 날인데 늦은 시각까지의 만남은 좋지 않으니 빠른 귀가를 하는 것이 좋겠다. 음주로 인한 실수가 우려되니 과하지 않도록 절제하자.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나그네의 옷을 벗긴 것은 강한 바람이 아니라 따스한 햇살이듯 강한 카리스마로 밀어붙이는 것 보단 부드러움으로 보듬어 보자. 인덕의 좋고 나쁨도 스스로가 만들어 가는 것이니 자신이 먼저 변해보자.

63년생 다소 지치고 심신이 힘든 날이니 스스로의 위로가 필요한 날이다. 과로로 인한 병고가 우려되니 휴식이 필요한 때이며 여행이나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은 지치니 혼자만의 명상이나 산책 등으로 생각을 정리하고 쉬어가는 날이 되자.

75년생 평소의 스타일을 과감하게 바꿔보는 날이 되어 보자. 봄을 맞이하여 머리를 정리하거나 봄 옷을 구입하는 등 자신을 위해 투자하는 시간으로 보내면 좋을 시간이다.

87년생 구관이 명관이니 새로운 만남을 시도하거나 새사람을 들이는 일은 하지 말자. 사람의 빈자리를 사람으로 채우는 것이 맞지만 아직은 때가 아니구나.

 

용띠
용띠

52년생 성취감에 도취되면 판단이 흐려져 실수의 우려가 있다. 작은 것에도 감사하고 만족하는 것은 필요하지만 성취감에 도취되어 절제력을 잃어버리면 흉하게 되니 스스로를 다스려 보자.

64년생 만사가 평탄하여 순조로운 운세 속에 건강은 다소 우려된다. 큰 병은 아니라도 열병이나 전염병 등이 우려되니 사람들 많이 모이는 곳은 조심하고 위생관리에 신경써야 할 때이다. 손을 자주 씻자.

76년생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 보는 것도 좋을 날이다. 여행이 아니라도 가까운 곳으로의 나들이나 문화생활도 즐기기 좋다.

88년생 연인이 있는 경우나 솔로인 경우 모두 여성과 함께 하는 일들은 좋지 않다. 동반하여 떠나는 여행이나 모임 등 모두 좋지않으니 함께 하게 되면 조심하자. 음주는 좋지 못하니 긴장이 풀리지 않도록 되도록 자제하면 좋겠다.

뱀띠
뱀띠

 

53년생 자신의 환부를 도려내는 운세이니 부부간의 이별이나 가까이 지내는 이와의 반목 등 인간관계에서 좋지 않음이 우려되니 다툼을 경계하고 공연히 서운한 마음과 상대가 싫어지더라도 기도로써 극복하도록 해보자. 소소한 일로 소중한 것을 잃어버릴 수도 있으니 스스로 참아내도록 하자.

65년생 결단력을 가져 볼 때이구나. 망설임이 깊어지면 얻을 수 있는 것도 놓쳐 버린다. 신중함은 좋지만 우유부단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경계하자.

77년생 감춰진 보석이 빛을 발하는 시기이니 길하다. 그동안의 노력이 인정을 받거나 성취가 나올 수 있는시기이다. 성실함으로 임한 자, 대가를 얻을 수 있는 날이 오고 있구나.

89년생 파격이 임하는 시기이니 그동안의 관습에 연연하지 않는 새로운 것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시기이며 새로운 것과 만나는 운세이니 생활에 변화가 필요한 날이다. 여행도 나쁘지 않은데 서쪽이나 남쪽으로 가면 좋겠구나.

말띠
말띠

 

54년생 겉만 번지르르한 사람을 경계하자. 본인도 그러한 것은 아닌지 살펴보고 내실을 다져 보자. 허세와 허영으로 빛이 나도 한낱 부질없는 모래성일 뿐이다.

66년생 매사에 서둘면 이익이 적을 수밖에 없다. 열정이 살아나는 날이니 매사에 적극성이 살아난다. 다소 서두름이 나올 수 있는데 열정은 유지하되 느긋함도 함께 하자.

78년생 집에 있는 것보다 밖으로 나갈 일이 많은 날이다. 매사에 막힘이 예상되니 신중함과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할 것이다. 교통사고나 작은 사고 등 돌발적인 일들에 조심하자.

90년생 불같은 성격은 고치고자 노력함이 필요하다. 결단과 박력은 필요하지만 타인을 피곤하게 하지는 말아야 한다. 자신으로 인해 자신 곁을 지키는 사람이 힘들어 하면 조금씩은 고쳐보자.

양띠
양띠

 

55년생 궁하면 통하니 간절함은 귀인의 도움을 불러올 것이고 신념이 있다면 능히 극복해 갈 것이다. 스스로 포기하지 않는다면 극복할 수 있는 운세이다.

67년생 먼길 여행은 일정을 늦추거나 미루는 것이 좋겠구나. 역마가 동하니 움직이는 것이 좋은데 가까운 곳의 나들이나 산책이 좋겠다.

79년생 갈길은 먼데 서산에 해는 지고 그믐이라 달빛마저 없는 형국이다. 답답한 상황인데 무리하게 나아가려 하지말고 때를 기다려야 할 것이다. 여행은 매우 흉하니 신중하게 결정하자.

91년생 정신적인 사랑보다 향락적인 사랑을 추구하거나 탐닉할 수 있는 날이다. 양다리를 걸치거나 연인이 있는데도 곁눈을 팔 수 있는 날이라 흉하다.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모든 것을 내려놓아 보는 날이니 일정을 연기하고 휴식이 필요하구나. 무리한 일정을 잡으면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니 경계하고 오늘은 쉬어 주자.

68년생 만인이 우러러 칭송하니 어깨가 우쭐함에 들썩이구나. 무리의 우두머리가 되거나 명예가 높아지는 일이 생기는 날이다. 작게는 지인들과의 모임에서 자신이 주도하여 사람들을 이끌기도 하겠다.

80년생 원수는 외나무 다리에서 만난다고 껄끄러운 사람이나 만나고 싶지 않은 이를 만나게 되는 일이 발생하겠다. 먼저 인사하여 어색함을 회피해 보자.

92년생 사랑이 깊어가는 시간이니 연인들은 가까운 곳 나들이나 외식 등으로 좋은 시간을 보내기 좋은 날이다. 다른 팀과 합석하거나 함께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데 자신들의 사랑을 과시하기 위한 자리라면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닭띠
닭띠

 

57년생 재물운이 상승하는 날이니 복권이라도 한번 사보자. 작은 재물이라도 생각지 못하게 얻는 날이니 기쁨이 함께 하는 날이다.

69년생 좋은 운이라도 취하지 못하거나 과하면 오히려 흉해진다. 취길피흉이라 좋은 운에는 행하여 얻고자 하고 나쁜 운에는 방비하여 피하거나 줄이고자 애쓰면 길함을 더하고 흉함은 줄여가는 것이니, 스스로 행할 때 만사가 여유로워 지는 것이다.

81년생 밖으로 나가면 길함이 있을지니 여행을 떠나거나 나들이라도 나가보자. 가족과 함께 하는 일상이 좋겠다. 배우자와 다소 좋지 않은 기류가 흐르니 서로를 감싸고 달래는 시간으로 보내보자.

93년생 실물수나 도난 등 재화의 손실이 우려되는 날이다. 소중한 물건을 잃어 버리지 않으면 지출이 많아지는 날이니 과하지 않도록 조심하고 긴장감을 늦추지 않으면 좋겠구나.

개띠
개띠

58년생 음양이 화합하니 만물이 회생하듯 가정에 따스한 봄기운이 돋는구나. 배우자와 다소 어색해졌으면 함께 외식이라도 하면서 풀어보자.

70년생 재물이 흩어지는 운세이니 검소함을 유지하고 사람과의 돈거래는 하지 말자. 여행 등으로 지출할 일이 있다면 너무 과하지 않는 선에서는 지출함이 맞구나. 어차피 나가야 하는 재물이면 옹졸하거나 전전긍긍 하지말고 지출해야 할 돈은 흔쾌히 기쁜 마음으로 지출해 버리자.

82년생 이사나 변동이 나오는 날이니 움직임이 많은 날이다. 여행을 해도 좋은 날이니 떠나도 된다. 남쪽이 길하니 그 쪽으로 방향을 잡아보자.

94년생 타인과 다툼이 예상되는 날이니 마음을 다스려 방비하도록 하자. 밤늦은 시간까지의 음주는 제어력이 무너지니 다툼이 우려된다. 일찍 귀가하여 흉을 예방해 보자.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그동안 담아두었던 계획을 실해하거나 해오던 것의 성취가 기대되는 날이다. 좋은 운이지만 근심은 많아지니 건강을 챙기거나 그동안 소홀했던 곳을 되돌아 보아 근원을 차단함이 좋을 날이다.

71년생 가화만사성이라 어른을 공경하고 식구를 챙기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하자. 아무리 바쁜 일상이라도 가족이 먼저임을 명심하자. 바쁘다는 핑계로 못해오던 가장의 자리를 빛내 보자.

83년생 부모님이 편찮으시거나 부모님의 일로 다소 근심이 생기는 날일 수 있다. 효를 다함은 자식의 가장 근본 도리이니 살아 생전에 효도함에 부족함이 없도록 해야할 것이다. 오늘은 부모님께 안부전화라도 하여 작은 기쁨이라도 선사하자.

95년생 마음이 다소 우울해지는 날이니 밖으로 나가 에너지를 충전해 보자. 가까운 산행이나 여행으로 활력을 불어넣는 시간이면 좋겠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