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2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3월 12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 대구신문
  • 승인 2019.03.11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동방정사(053-561-4984)

3월12일 화요일

(음2월6일 무신일)

쥐띠
쥐띠

 

48년생 피로의 누적으로 집중력이 다소 흐려지는 시기이다.  산만해진 영향으로 사고 우려 있으니 긴장감을 늦추지 말자.  

60년생 금전 지출이 많아지는 날이니 신중히 검토 후 지출하도록 하자. 허영심이나 허세를 위한 것이라면 하지 않는 것이 좋겠구나.

72년생 자신의 능력만 믿고 교만하면 실패를 불러오니 조심하자. 경거망동함으로 체신을 깍아 먹으니 후회만 남겠구나.

84년생 노력한 보람을 보게되니 어깨가 우쭐해지겠구나. 교만해지지 않도록 자신을 다스리고 늘 겸손하여 길함을 이어가보자.

소띠
소띠

 

49년생 양보가 미덕이니 내 것을 내어줌으로 다시 채워지니 아름답구나. 얻고자 한다면 일단 가진 것을 비워야 한다. 양보하여 내 것을 먼저 내어줄 때 새로이 채워질 것이다.

61년생 오해로 가까운 사이에 서운함이 흐르니 어색해지겠구나. 다소 시간이 필요하지만 먼저 오해를 풀고자 노력해보면 좋겠구나.

73년생 쇼윈도 부부인 경우 불화가 예상되니 인내가 필요한 날이구나. 사람들에겐 좋은 관계로 보였으니 갑작스런 결별도 쉽지 않을 것이다.

85년생 남의 원망은 내려두고 내 탓임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자. 모든 일에는 원인없는 결과는 없다. 사람들이 자신을 멀리하거나 서운하게 대하는 이유는 자신의 잘못에서 시작된 것이니 자신을 먼저 둘러보며 반성하고 개선해가자.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자녀의 일로 기쁨이 있는 날이지만 마음 한 켠엔 고독함이 밀려드는 날이다.자신의 삶은 자신의것이니 이제 자식 문제는 내려두고 자신의 삶에 몰두하는 시간으로 채워보자.

62년생 변화를 꾀하고자 하지만 쉽지 않은 시기이며 좋지 않으니 현상을 유지하자. 내실을 다지고 현재에서 결과를 얻은 뒤 다른 것을 행하여도 늦지 않을 것이다.

74년생 충동적으로 일을 벌이면 반드시 후회하게 되니 신중함을 유지하자. 금전적인 손해나 스스로 만족감이 들지 않으니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할지도 모르겠구나.

86년생 성실하지 못한 이는 업무나 해야 할 일들로 고통받는 날일 수 있다. 그날 일은 그날 하고 부지런하게 움직여야 하는데 미루고 성실하지 못한 이는 한꺼번에 처리해야되니 곤혹스럽구나.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하지 않아도 되는 일로 근심을 하고 있으니 몸과 마음을 모두 피로하게 하는구나. 발생하지도 않을 일을 미리 고민하거나 오지랖 넓음으로 스스로

일을 만들 수 있으니 미리 앞당겨 걱정하거나 나서는 행동을 주의하자.

63년생 자녀와 다투거나 속상한 일이 발생할 수 있는 날이구나. 내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이 자식 문제이니 올바른 길은 제시하여 주되, 부모의 뜻대로 이끌려 하진 말자. 자신의 삶은 자신이 책임져야 하는 것이다.

75년생 주위 사람들을 도우니 그 덕이 쌓여 훗날 돌려 받게 될 것이다. 덕을 쌓음은 돌려받기 위한 행동이 아니며 스스로가 충만된 기쁨을 누릴 수 있는 행동이니 처음은 어색하지만 자꾸 행하면 자연스럽고 행복할 것이다.

87년생 남의 것을 탐하거나 시기하지 말자. 자신보다 더 나아 보이거나 더 좋은 환경으로 보이니 탐하게 되거나 시기하는 마음이 발생할 수 있다. 자신을 먼저 돌아보고 그러한 것을 담을 수 있는 그릇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한다면 취할 수 있는 것이니 탐하거나 시기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용띠
용띠

52년생 길과 흉이 교차하는 시기이니 얻는 것이 있으나 잃는 것도 나오는 시기이다. 금전적인 부분이나 일적인 부분에선 성취가 기대되나 대인 관계에서는 다툼이나 반목이 생길 수 있으니 사람과의 관계에 신중하자.

64년생 시비 구설수 있으니 주의하고 빠른 화해가 필요하다. 심하면 관재 구설로 이어져 소송 등으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이다. 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도 못막는 사태로 발전시키지는 말자.

76년생 방심은 금물이니 매사가 평탄한 가운데 긴장감은 유지하도록 하자. 문제 없다고 본 일이 어그러져 당황스러울 수도 있다.

88년생 바쁜 가운데 실속이 없거나 오히려 손실이 날 수도 있는 날이다. 운세의 흐름이 흉하여 그러한 것이니 너무 연연해 하지 말고 담담함을 유지하자.

뱀띠
뱀띠

53년생 설상가상이라 무엇 하나 뜻대로 되는 일이 없는 날일 수 있다. 독단이나 독선으로 행한 이는 그러함이 더욱 클 것이니 심적으로 답답함이 큰 날이겠구나.

65년생 연못에 물이 빠져 버린 곳에 홀로 남은 물고기 형상이니 위급하나 헤쳐나갈 방도는 딱히 없는 난처함이 커지는 날이구나. 마음을 평온하게 유지하며 기도로써 내일을 기약해보면 좋겠구나.

77년생 주위의 충고에 귀 기울이며 겸허함을 유지해야할 때이구나. 탐하는 마음이 발동할 수 있는데 스스로 다스리지 못하면 반드시 흉해질 것이다.

89년생 결실을 이룰 수 없는 일에 몰두하니 허망함이 남겠구나. 사람과의 관계는 더욱 그러할 것이고 목표한 것도 다소 재점검이 필요하다.

말띠
말띠

54년생 이것저것 모든 것을 취하려 하다간 아무 것도 성취할 수 없을 것이다. 눈앞에 펼쳐진 모든 것이 욕심나니 결정이 쉽지 않다. 욕심은 내려두고 한가지에만 집중할 때 성취할 수 있을 것이다.

66년생 앞으로 나아가려 하는데 길이 보이지 않으니 답답함이 느껴지는 날이다. 올바르게 가고 있는지 의문이 들고 다소 회의감이 들 수 있는 날인데 정도를 향해 가고 있다면 묵묵히 정진하도록 하자.

78년생 해뜨기 전의 여명이 가장 어두운 법이니 턱밑까지 힘에 겹다면 이제 반등할 일만 남은 것이다. 그동안의 노고를 보상 받을 수 있을테니 조금만 더 힘을 내보자.

90년생 수입보다 지출이 많아 고민이지만 궁색해지지 않을만큼 유지되니 검소함으로 이겨내고 허영심은 내려두도록 하자.

양띠
양띠

55년생 희생이 강요되는 하루이니 내 것을 내어 주어야 얻을 수 있거나 병고로 몸이 힘들 수 있는 날이다. 작게는 감기 몸살이겠지만 잠시 쉬어 간다고 드러 누울 수도 있다.

67년생 변동운이 강하니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직장에서 보직이 바뀌거나 새로운 것을 취득하는 등 변동이 강하게 들어오는 날이다. 병고를 앓았던 이는 회복하거나 새로운 전환이 있을 수도 있겠다.

79년생 경쟁이 심하니 좌절감이 들고 포기하고 심은 심정이 드는 날이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정진하면 성취할 수 있으니 인내하도록 하자.

91년생 순조로운 운세 속에 문서로 인한 흉살이 드니 문서를 작성해야 할 일은 신중하고 조심해야 하겠구나.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부부간에 사소한 일로 다툼이 생기면 큰 싸움이 될 수 있으니 언행에 조심하자.  논두렁 태우고자 지른 불이 온 산을 다 태울 수 있듯, 무심코 던지는 말에 뼈가 있으면 큰 상처를 줄 수 있음을 명심하자. 

68년생 중요한 결정을 해야 한다면 배우자와 상의 후 하자. 여자 말을 귀담아 들어 집안이 평화롭다면 아니할 이유도 없는 것이다.

80년생 급한 성격으로 인해 구설이 발생하거나 오해를 받는 일이 생길 수 있다.  오해는 빨리 푸는 것이 좋으니 설득하고자 노력해보자. 

92년생 몸은 바쁘고 지치지만 성과가 기대되니 가벼운 발걸음이다. 이성의 도움으로 성취가 빠르거나 클 수 있겠다. 

닭띠
닭띠

57년생 현실을 도피하고 싶은 심정이 드는 날이구나.  답답함과 생각지 못한 악재로 만사가 힘겹다.  덕을 쌓은 이는 평평할 것이니 덕을 쌓고자 노력하고 기도로써 극복해 보자. 

69년생 가까운 사이나 직장 동료 등에서 사소한 오해로 곤란함을 느끼거나 어색해질 수 있으나 조만간 해소될 일이니 너무 괘념치 말자

81년생 재물에 대한 갈망이 깊어지니 한숨짓게 되는구나. 점차 좋아질 것이니 너무 근심하진 말자. 

93년생 사고수나 다툼 등 사람으로 인한 흉살이 들어오는 날이니 마음을 다스려 충돌을 피하고 산만해진 정신으로 사고 우려 있으니 집중력을 유지해보자. 

개띠
개띠

 

58년생 모처럼 반가운 친구의 소식을 듣게 되지만 만남은 쉽지 않다.  훗날을 기약하며 반가운 인사로 대신하자.  

70년생 부부가 합심하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으니 함께 힘을 합쳐보자. 그동안 서먹해진 관계라면 관계 개선의 계기를 만들어 보자.  

82년생 분주한 일상 속에 만사 순조로우나 문득 외로움이 찾아드는 날이다. 기도나 명상으로 마음을 달래보자.

94년생 자존심을 너무 내세우다 인심을  잃을 수 있으니  적당함을 유지해 가는 것이 좋겠구나.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고집으로 인해 손실이 날 수 있는 날이니 주변 사람들의 조언에 귀 기울여 보거나 배우자의 의견을 듣는 것이 좋을 날이다. 

71년생 판단착오로 손실이 우려되니 늘 하던 일이라도 점검한뒤 행하도록 하자. 지식의 오류에 빠지면 어이없는 실수로 큰 손실을 볼 수도 있으니 조심하자. 

83년생 피로가 누적되어 작은 병고가 우려되니 과로를 경계하자. 의욕이 넘쳐 무리하는 것도 모르고 행할 수 있는데 늘 과욕은 금물이니 적당히 하자. 

95년생 작심삼일을 끊어내어 연인에게 인정받는 날이 되어보자.  늘 반복되는 작심삼일의 망령에서 벗어나 무엇 하나라도 실천함으로 강한 의지를 보여주는 날이 되어보자.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