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초, 입학식서 레드카펫 행진 ‘첫 발 응원’
신천초, 입학식서 레드카펫 행진 ‘첫 발 응원’
  • 여인호
  • 승인 2019.03.13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신천초-입학식


대구신천초등학교(교장 성인순)는 지난 4일(월) 오전 10시에 본교 강당에서 1학년 신입생 167명을 맞이하는 입학식을 했다.

신입생들은 화사한 봄꽃으로 단장한 레드 카펫 길을 따라 학부모님과 여러 선생님들의 박수를 받으며 씩씩하게 입장했다.

식전 행사로 부모님과 함께하는 레크레이션을 진행하여 분위기를 띄웠으며 신입생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부모님의 어깨를 주물러 드리고, 부모님은 응원의 마음을 담은 포옹으로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입학식은 교장선생님의 입학허가를 시작으로 학반 담임발표, 축하공연, 희망 비행기 날리기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담임 선생님의 소개는 삼행시로 발표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후배를 맞이하는 6학년 선배의 ‘입학을 축하하며’ 동시 낭송, 예술 동아리의 리코더 연주 공연과 2학년의 동요부르기 공연으로 입학을 축하했다. 신입생들은 초등학교에 들어와서 하고 싶은 일, 장래 희망을 색색의 희망 비행기에 적어 날리며 새로운 학교생활에 기대와 꿈으로 부풀었다.

신입생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교감 선생님의 자세한 학교생활 안내와 초등돌봄교실, 교육과정 안내 및 학부모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알찬 연수가 진행됐다.

참여한 신입생 학부모는 “꽃길을 따라 입장한 우리 아이들의 학교생활이 쭉~꽃길 이었으면 좋겠다. 학교에서 신입생을 귀하게 생각하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라며 기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