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기반 스크린스포츠 콘텐츠 키운다
ICT 기반 스크린스포츠 콘텐츠 키운다
  • 김종현
  • 승인 2019.03.13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DIP 주관 ‘ICT융합 제작지원’ 사업 공모
스크린 골프·스크린 야구…
운동성·재미요소 두루 갖춘
4차 산업혁명 핵심산업 각광
실내형시설 발굴 적극 지원
29일까지 참여 희망기업 모집
대구시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하 DIP)은 오는 29일까지 융합스포츠콘텐츠 발굴 및 우수기업 육성을 위해 ‘ICT 융합스포츠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ICT융합스포츠콘텐츠란 스포츠의 기록경신·경쟁 요소에 ICT 기술을 적용해 운동성과 재미요소를 확보한 콘텐츠를 의미한다. 융합스포츠 산업은 IT,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ICT 기술과 스포츠와의 융복합 사례가 급격히 증가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대표적인 핵심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대표적으로 스크린 골프, 스크린 야구 등이 손꼽힌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구시가 지원하고 DIP가 주관하는 ‘ICT융합스포츠콘텐츠개발’ 사업은 2014년 7월부터 현재까지 19건의 과제 발굴을 통해 융합스포츠 분야 신산업 육성과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한 사업화 지원에 앞장서왔다.

특히, 지난해 사업에서는 6건의 과제 지원을 통하여, 관련 매출 51억원, 고용창출 16명 등의 성과 창출은 물론, ‘해외 진출형 지원’을 통하여 일본, 대만 등 해외 플레이존 3개소를 구축하는 등 해외 시장진출 및 판로개척 지원을 통한 성공사례 창출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ICT융합스포츠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공모는 DIP 홈페이지 (http://www.dip.or.kr)와 국가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http://www.gosims.go.kr)에서 확인 및 신청·접수 가능하며, 사업설명회와 이종 기업 간 협업 프로그램 개최를 통해 세부내용 설명 및 컨소시엄 희망 기업들의 사전 매칭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상민 대구시 문화콘텐츠과장은 “스크린 스포츠의 범위가 확대되는 등 ICT 기반 실내형 스포츠 시설은 일상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인프라로 급격히 부상하며 신성장 동력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시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콘텐츠 발굴에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김종현기자 oplm@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