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5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3월 15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 대구신문
  • 승인 2019.03.14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동방정사 (053-561-4984)

3월15일 금요일

(음2월9일 신해일)

쥐띠
쥐띠

 

48년생 사람들과의 교류가 많은 날인데 대인관계 운이 그리 좋진 못하다. 다소 집중력이 떨어지는 시기이므로 언행에 실수가 나올 수 있으니 언행을 주의하여 분쟁의 불씨를 만들지 말아야 할 것이다.

60년생 과거에 연연하면 앞으로 나아가질 못한다. 인간관계나 일적인 면 모두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놔두자. 미래로 나아가기 위하여 아쉬움 따위는 모두 버려보자.

72년생 변화가 많은 날이구나. 안에서 활동하기 보단 밖으로 나가는 것이 좋은 날이니 활발한 움직임을 가져보는 것이 좋을 날이다. 다소 지쳐가니 만사가 귀찮기는 하다.

84년생 감나무 밑에서 감 떨어지길 기다려서는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한다. 호운일수록 감나무에 오르는 심정으로 적극성을 띄워야 한다. 다만, 분별없는 열정은 실수를 부르니 신중함도 함께 해야 할 것이다.

소띠
소띠

 

49년생 계획은 철저하게 세운뒤 움직여야 손실을 최소화 하고 성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계획성없는 움직임은 소 발에 쥐 잡기 식으로 재수에 의존하는 형국이다.

61년생 새로운 것에 도전해 보는 것도 괜찮은 시기이구나. 봄을 맞이하여 옷을 새로 사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거나 머리 스타일을 바꾸는 등 꼰대 이미지에서 벗어나는 일들을 해보자.

73년생 주변의 충고에 귀 기울여 보면 좋을 날이다. 독단이나 독선은 성취를 이룬다 해도 길게 이어지지 못한다. 현재 자신의 판단은 다소 흐려져 있으니 다른 이의 의견을 경청하라.

85년생 기회는 늘 있는 것이 아니다. 기회가 왔을 때 잡지 못하면 두고두고 후회하게 되니 인간관계에서 개선의 기회나 짝사랑하는 이의 마음을 잡을 수 있는 기회가 올 수 있으니 그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말라.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감언이설이나 달콤한 말로 현혹시키는 이가 생기니 조심하자. 작게는 물건의 구매 등으로 현혹시키는 것이겠지만 크게는 사기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욕심이 날 수 있는 말로 현혹함을 조심하자.

62년생 그동안 쌓여 있던 불만이 한꺼번에 터져 나올 수 있는 날이구나. 상대는 당황스러울 수 있는 일이니 분노조절을 못해 일을 커지게 하지는 말자. 잘못은 상대가 했는데 내가 사과 해야될 수도 있다.

74년생 컨디션이 다소 처지는 날이니 만사가 귀찮고 짜증스러울 날이다. 사소한 일에도 민감해지니 사람과 다툼이나 충돌이 우려된다. 스스로 마음을 다스려 대인배의 마음가짐을 가져보자.

86년생 잊었던 돈이 바꿔 입은 옷속에서 발견하거나 책이나 물건에서 발견할 수 있는 날이다. 뜻밖의 횡재운이라 그런 것인데 돈이 아니면 사람의 소식 등을 알게 되겠다.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인데 사람으로 인한 실망이 커지는 날이구나. 자식으로 인해 마음 상하는 일이나 배우자, 또는 지인 등으로 믿었던 사람들로 인해 상처받는 일이 발생할 수 있는 날이다.

63년생 입에 쓴 약이 몸에도 좋듯 충고의 말이나 도움되는 말은 듣기가 싫다. 배우자의 걱정이 잔소리로 들리니 귀을 막아 버리는데 후회할 수도 있는 날이니 귀담아 들어 주자.

75년생 결단이 필요한 날인데 우유부단함이 이어지면 모두가 힘들어진다. 우유부단함에서 벗어나 과감한 결정을 하면 좋겠구나.

87년생 지치고 힘겨움이 밀려드는 일상이지만 강한 운동으로 오히려 대처해 보자. 처져 있으면 더 가라앉으니 강한 운동으로 땀을 빼고 나면 활력이 살아날 것이다.

용띠
용띠

52년생 오지랖 넓은 것 때문에 곤욕을 치를 수 있으니 적당히 하도록 하자. 주변의 일들에 감놔라 대추놔라 식의 일일이 간섭하니 흉하다. 책임지지도 못할 약속을 할 수도 있으니 오지랖은 적당히 하자.

64년생 급할수록 천천히 하는 것이 좋은 태도이다. 마음은 급하지만 성과는 더디니 급해질 수밖에 없지만 급한 마음이 오히려 결과를 나쁘게 할 수 있음을 명심하라.

76년생 가까운 사이일수록 예의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고 댐이 무너지는 것은 작은 구멍 하나로부터 시작되니 좋은 관계일수록 좋고 싫음을 명확하게 표현함으로 서운한 감정이 쌓이지 않도록하자.

88년생 허세를 부리다 창피를 당할 수 있으니 지나친 허세는 경계하라. 진심은 통하니 허세로 뽐내려 하지 말고 진심으로 마음을 잡고자 노력해보자.

뱀띠
뱀띠

 

53년생 작은 근심이 생기니 마음이 다소 불편하다.  시간을 필요로 하는 것이니 바로 해결되진 않을 것이다. 기도로 마음을 다스려가면 좋겠구나. 

65년생 어깨의 짐이 무거우니 함께 들어줄 이가 필요하다.  힘겨움을 나눌 곳이 없으니 한숨만 깊어가는구나.  

77년생 호의를 베풀었지만 돌려받지 못하니 서운함이 생기는 날이다.  돌려받기 위함이 아니였지만 알아주지 못하는 이로 인해 마음이 허전하겠구나.  

89년생 의외의 성과를 얻게 되니 기쁜 날인데 포기했던 일이 성취되거나 뜻밖의 성취가 나오겠다. 이 모든 것은 성실하게 노력한 이만이 누릴 수 있는 기쁨일 것이다. 

말띠
말띠

 

​54년생 뜻은 높으나 알아주는 이가 없으니 외롭구나.   인간의 도리에 어긋나지 않은 일을 달성하고자 나선 일이라면 성취에 연연하지 말고  소신껏 의지를 굳게 세워가자.  

66년생 껄끄러운 사람과 피할 수 없는 외나무다리에서 마주하게 될 수 있다. 계속 봐야 하는 사람이라면 빨리 관계를 개선하고자 노력하는 시간을 만들어 보자.  

78년생 나서지 않아야 할 자리에 오지랖 넓게 나서 곤욕을 치를 수 있다. 다른 이의 싸움이나 분쟁에 조언이나, 다툼을 중재는 하되 깊이 개입은 하지 말라. 잘해주고 빰 맞을 수도 있다.  

90년생 경쟁자나 시기, 음해를 하는 이가 많아질 수 있는데 되돌아보면 자신의 우쭐댐이 만든 것이다. 교만함으로 인하여 스스로 흉을 불러들인 것이다.

양띠
양띠

 

55년생 마음이 다소 안정되지 못하고 들뜬다. 집중력도 저하되니 운전시 교통사고 등이 우려되는구나.  편안한 마음을 유지하도록 명상이나 기도가 필요한 날이다 .

67년생 침묵은 금이니 말은 적당히 하도록 하자. 오늘은 말로 인한 손실이 우려되니 말수를 줄여 흉을 방비해 보자. 

79년생 재물 흐름은 순조로우나 실물수나 손재의 운세도 함께 하니 얻고 잃음이 반복될 수 있겠구나. 검소함을 유지하고 으스댐은 자제함이 좋겠구나.  

91년생 탐욕은 늘 흉함을 불러온다.  탐하지 말아야 할 것을 탐하거나 분수에 맞지 않는 것을 얻고자 하면 마음의 고통이 클 것이다.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변화가 많을 날이지만 현실을 지키는 것이 더 좋겠다.  밖으로의 활동도 최소한으로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낙마나 갑작스런 사고 등의 우려가 있다. 

68년생 다소 산만해지는 일상이다. 집중도 잘 되지 않으며 일처리에도 장애가 많겠구나. 허리띠 풀고 한 주의 스트레스를 풀고자 술자리를 마련하더라도 적당히 하자. 과하면 흉하게 되어 있다.  

80년생 인정을 받게되는 날이지만 주위의 시샘이 걱정이구나. 스스로 낮추고 겸양함을 유지하여 흉을 막아보자.   

92년생 겉과 속이 다른 이를 경계하라.  양의 탈을 쓴 늑대처럼 전혀 예상하지 못한 성격변화를 보이는 이는 가까이 하지 않는것이 좋겠구나.  연인이라면 이별을 고민해보자.  

닭띠
닭띠

 

​57년생 과욕은 금물이니 새로운 것을 도모하거나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기다리는 것이 좋겠구나. 현실을 지키고 내실을 다질 때이다.

69년생 부부사이에 냉기류가 흐르니 목소리가 높아지겠다. 밤늦은 시각까지 음주 후 귀가하는 것은 싸움에 불을 붙일 수 있으니 자제하자.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 싸움을 미연에 방지하면 좋겠다.

81년생 일방적인 운영으로 함께 일하는 동료나 선후배들의 원성이 높아질 수 있다. 다른 이의 의견을 경청하여 함께 하도록 해보자. 독단은 스스로를 고립시키게 될 것이다.

93년생 융통성이 필요한 날인데 고지식하게 원칙을 고수하니 답답하구나. 지켜야 할 원칙을 지키는 것은 필요한 일이지만 융통성을 발휘함도 전체를 위해서는 필요한 것이다.

개띠
개띠

58년생 시비구설이 발동하는 날이니 매사 조심해야 할 것이다. 특히 여자들과 부딪치는 일은 사소한 언행부터 조심스럽게 하자.

70년생 베풀어 덕을 쌓고자 행한 일이 오히려 비난을 받으니 황당하다. 선의를 가지고 행한 일이지만 오해를 불러오는 상황이 나오는 날이다. 진심은 통하니 가식이 아닌 것을 보여주고자 노력해보자.

82년생 화려함이 빛이 나지만 온 산의 벌레가 다 몰려드는 형국이니 흉하다. 도화꽃이 만발하니 아름답지만 아름다움으로 인한 흉살이 나오겠다. 남녀 모두 오해받을 일은 하지 않는 것이 좋겠고 남녀가 함께 하는 술자리 등도 좋지 않으니 조심하도록 하자.

94년생 노력을 했지만 성과는 부실할 수 있다. 좌절감이 드는 날이지만 다시 한 번 힘을 내어보자. 실패는 해도 포기는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이다.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부정한 일에 연루되어 시비 구설이 발생할 수도 있는 날이다. 이성과의 일에 연루되면 그러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겠다. 이런 날은 의욕이 넘쳐도 다소 수동적으로 대처함이 좋을 날이다.

71년생 경륜과 지혜로움을 발휘해 보자. 친화와 관용의 마음으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한다면 생각지 않게 쉬운 해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경륜에서 오는 지혜의 눈이 이끌어 줄 것이다.

83년생 매사에 장애가 많고 막힘이 많은 날이다. 생각지 않은 암초로 배가 좌초하는 운세이니 조심스럽다. 신중함을 유지하면서 정도를 지켜가면 길은 보일 것이다.

95년생 들뜬 마음을 경계해야 할 것이다. 화려함 속에 감춰진 가시처럼 향락 등에 빠져들면 달콤함에 취해 지켜야 할 도리를 망각해 버릴 수도 있으니 조심하자. 친구의 친구를 탐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