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6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3월 16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 대구신문
  • 승인 2019.03.15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동방정사(053-561-4984)

3월16일 토요일

(음2월10일 임자일)

쥐띠
쥐띠

 

48년생 돌발적인 사고나 생각지 못한 병고로 힘겨울 수 있는 날이다. 교통사고나 수술 등도 일어날 수 있으니 매사 조심함을 유지하자.

60년생 현혹되는 일이 많을 날이니 사람을 조심하자. 여자의 경우가 더욱 그러하니 친절한 사람을 조심해야겠다. 여행은 떠나도 좋지만 부부가 함께 가면 좋겠다.

72년생 남자는 여자의 충고에 귀 기울이고 여자는 남자의 충고에 귀 기울이자 독단으로 행한 일에는 후회가 따르니 조언을 귀담아 들어야 길하다. 모험을 감행 해보고 싶은 만용이 생길 수 있는데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한다.

84년생 부부가 함께 하거나 공동으로 하는 것은 모두 길하다. 결혼하지 않은 이는 연인과 함께하는 여행이나 나들이가 좋겠다.

 

소띠
소띠

 

 

49년생 등 뒤에 비수를 꽂는 이가 발생할 운세이니 가까운 이를 경계하자. 감언이설이나 화려한 언사를 잘하는 이를 조심하고, 사기 등에 속는 이유는 자신의 탐욕에서 시작되니 탐욕을 내려두자.

61년생 건강관리에 신경쓸 때이다. 무리한 일정은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여행을 계획하면 일정을 간소하게 하고 등산 등 산행도 무리하게 일정을 짜지는 말자. 낙상 등의 우려도 있으니 산행시 조심하자.

73년생 만사가 될 듯 하면서도 잘 되지 않으니 답답한 일상이다. 귀인의 도움이 필요한데 북쪽에서 찾으면 있을 것이다. 사고수 있으니 운전시 집중력 잃지 않도록 하자.

85년생 교만함이나 아집으로 일관하면 비난만 받게 될 것이다. 상대를 평가함에 냉철히 하여 인정할 것은 하되 비굴하진 말아야 할 것이다.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부동산 계약 등 문서작성을 해야할 일 있다면 부부가 상의해서 하는 것이 좋겠구나. 독단으로 처리하여 비난 들을 일을 만들지 말자.  

62년생 선행을 인정받으니 기분 좋은 날이다.  너무 우쭐거림은 좋지 않으니 겸손하자. 

74년생 부부나 이성간에 불화가 우려되니 언행을 주의하고 양보하고자 노력하여 다툼을 방비해 보자.  남녀는 관점의 차이가 있으니 생각이 같을 수가 없다.  상대를 이해하고자 노력하고 배려해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86년생 내로남불이라 남이할 땐 나무라고  자신이 할 땐 합리화시키니 보기 흉하다.  같은 문제에 다른 잣대로 대처함은 옳지 않으니 생각하고 행하라.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판단의 착오로 큰 손실을 불러 올 수도 있는 날이다. 지식의 오류라 자신이 알고 있는 상식이나 지식이 전부라고 믿다가 실패할 수 있으니 주위의 조언에 귀 기울여 실수를 막아보자.

63년생 배보다 배꼽이 더 큰상황이 올 수 있으니 투자하고 있거나 하고 있는 일이 결과를 알 수 없는 상황 속으로 흘러간다면  그동안의 투자가 아깝지만 냉정하게 생각해 볼 필요는 있구나.

75년생 생각지 못한 암초가 많은 운세이니 매사 조심스럽다. 인간으로 인한 상처나 실망 등이 나올 수 있는 날이니 사람을 잘 살펴보자. 여행은 좋지 않으니 미루거나 가지 않는 것이 좋겠구나.

87년생 강한 운세의 흐름이라 만사가 여유롭다. 동북방향이 길하며 동쪽도 나쁘지 않다. 여행은 단체로 가는 것이 좋겠다.

용띠
용띠

52년생 금전적인 여유가 생기는 날이니 즐거운 날이다.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떠나도 좋고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도 좋다. 가족과 함께라면 더욱 좋겠구나.

64년생 순조로운 운세 속에 돌발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스럽다. 교통사고나 시비구설수가 발생할 수 있으니 마음을 다스려 방비해 보자. 순간적으로 욱하는 마음을 참지 못해 발생할 수 있으니 마음을 다스려라.

76년생 직장동료나 가까운 지인들과 함께하는 모임이나 술자리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겠다. 과함은 흉을 불러오니 음주는 적당히 하여 즐거움만 남겨보자.

88년생 내실을 다질 때인데 자꾸 눈은 밖으로 향하니 실속은 부족하고 성과도 지지부진 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내실을 다지고자 힘쓰고 결과를 얻고자 급한 마음은 내려놓자.

 

뱀띠
뱀띠

 

53년생 배밭에선 갓끈을 새로 고쳐 묶지마라 했듯이 오해의 소지를 만드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다. 사소한 오해를 불러 올 수 있는 말과 행동은 자제함이 좋을 날이구나.

65년생 여행이나 바깥 나들이와 관련하여 부부싸움이 발생할 수 있는 날이다. 금전적인 문제가 가장 큰 문제일 것인데 서로 이해하고 의견을 존중하여 큰 싸움이 되지 않도록 하자.

77년생 지출이 커지는 날이니 근심 또한 깊어지겠구나. 나가야 할 돈이라면 옹졸해지지 않도록 하고  허세나 허영심으로 인한것이면 하지 않는 것이 좋겠구나.

89년생 연인이나 이성과 함께 하는 여행을 계획해도 나쁘지 않은 날이구나. 장거리 여행은 생각지 못한 암초를 만날 수 있으니 가까운 곳에 빨리 다녀오는 것이 좋겠다.

말띠
말띠

54년생 독단이 지나쳐 가족들의 원망을 듣거나 사람들의 비난을 들을 수 있는 날이다.스스로 외로움을 만드는 일이니 의견을 경청하도록 노력해보자.

66년생 서류상 판단착오로 손해를 볼 수 있는 날이니 서류작성시 신중하고 꼼꼼하게 처리하여 실수하지 않도록 하자.

78년생 남들이 부러워 할만큼의 부부 관계나 연인 관계이지만 불화가 예상되니 조심하자. 쇼윈도우 부부라면 관계개선이 힘들 정도로 나빠질 수도 있다.

90년생 여행이나 나들이를 떠나도 좋으나 연인이나 이성과 함께라면 좋겠다. 친구들이나 단체로 떠나는 것은 의미가 있지 못하구나. 남동쪽으로 떠나면 좋겠다.

  

양띠
양띠

55년생 대인관계가 좋아지는 날이니 관계개선을 꾀해보면 좋을 날이다. 함께 떠나는 여행이면 즐거움이 클 것이다.

67년생 양보하는 마음을 가져 볼 때인데 양보하여 내 것을 내어준다고 잃는 것이 아니다. 비우고 베풀 때 비운만큼 다시 채워지는 것이니 옹졸함을 가지지 말고 대장부의 기개를 보여보자.

79년생 능력이 있다고 과신하면 원숭이가 나무에서 떨어질 때가 있듯 실수를 하게 되니 체신이 떨어지고 손실도 발생하게 된다. 늘 긴강하고 꼼꼼하게 챙기는 자세가 필요하다. 초심을 잃지말자.

91년생 금전적으로 난관이 있으니 만사가 쉽지 않다. 어려운 가운데 해결의 실마리는 보일 것이니 참고 인내해 보자.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이웃과 다툼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차 문제나 쓰레기 문제 등 사소한 것이 발단이 될 수 있다. 양보하고 배려하고자 하고 명확한 결론을 도출하여 차후에 재발하지 않도록 하자.

68년생 순조로운 가운데 신중함이 필요하구나. 교통 사고나 작은 사고수의 우려가 보이니 매사 신중함이 필요하다. 봄바람에 취해 나들이 길에서 작은 사고 우려있으니 집중하라.

80년생 친구와 구설로 사이가 벌어질 수 있는 날이다. 여자가 연루되면 더욱 그러하니 소중한 벗이라면 신중하게 결정하라. 지나고 보면 사소한 것이 크게 느껴져 소중한 것을 잃을 수도 있음이다. 

92년생 연인과 좋은 시간을 보내기 좋은 날이지만 밤 늦은 시간은 조심하자. 다른 이와 시비가 발생하거나 사고 등의 좋지 않은 일과 연루될 수 있다. 일찍 귀가하고 아쉬움은 다음 만남을 기약하며 달래보자.

닭띠
닭띠

 

57년생 환절기라 감기나 기관지 계통의 병고가 우려되니 조심하자. 바깥활동시엔 불편해도 마스크 착용하고 되도록 휴식을 취해보자.

69년생 평범한 일상 속에 문득 고독감이 느껴지는 날이다. 인생무상이 느껴지고 허전하니 한잔 술에 몸을 맡기고 싶지만 참아보자. 마음이 허전할 땐 기도로 마음을 다지는 날로 보내면 좋겠구나.

81년생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신중함이 필요하구나. 이성과 함께라면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겠고  단체로 떠나는 것이라면 가도 좋지만 빠른 귀가가 필요할 것이다.

93년생 가까운 벗이나 연인과의 금전거래를 하게되면 받지 않아도 된다는 심정으로하고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범위에서만 하도록 하자. 아무리 믿음이 가고 가까워도 금전 거래는 신중해야 할 것이다.

  

개띠
개띠

58년생 재물흐름은 좋아지겠지만 가정에 근심이나 불화가 생길 수 있겠구나. 가족을 돌아보고 문제의 소지가 없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을 날이다.

70년생 귀인의 도움으로 막혀있던 것이 해결되니 만사가 평안하다. 세상사 공짜는 없으니 얻은만큼 타인에게 베풀어 갚아가는 것이 인간의 도리이니 자신만 누리는 행복이란 착각은 하지 말라.

82년생 오래된 근심이 해결될 수 있는 날이니 기대되는구나. 덕을 베풀고 기도로써 선덕을 쌓은 이는 길함이 클 것이다.

94년생 여자문제로 음해를 당하거나 억울한 일을 겪을 수 있는 날이다. 뜻하지 않은 흉이지만 스스로를 돌아보며 반성도 필요할 것이다. 세상 일은 원인없는 결과는 없으니 현재의 과가 어디서 온 것인지를 살펴보자.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현상을 유지하는 것이 최선인데 무리하게 취하고자 하거나 욕심을 부리면 있는 것도 잃을 수 있으니 현상을 유지하는데 집중하자. 금전흐름이 좋지않거나 지출이 과할 수 있으니 근검절약에 신경쓰자.

71년생 계획한 일을 실행에 옮겨야하나 뜻대로 잘 되지 않겠구나. 여행이나 바깥 활동으로 계획한 것에 차질이 예상되는 날이다. 때가 아닐땐 무리하게 추진할 필요는 없는 것이다.

83년생 재물에 집착한다고 재물이 따라 오지는 않는다. 집착으로 인심을 잃지 말고 베풀어 덕을 쌓을 때 저절로 얻어질 것이다.

95년생 업무나 인간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은 날이다. 음주로 쌓인 것을 풀고자 하지 말자. 지출이 과해지고 생각지 않은 근심이 발생할 수 있으니  명상이나 문화 생활 등으로 풀어보자.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