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7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3월 17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 대구신문
  • 승인 2019.03.16 23: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동방정사(053-561-4984)

3월17일 일요일

(음2월11일 계축일)

쥐띠
쥐띠

 

48년생 관즉득중이라 마음이 너그러우면 많은 사람을 얻는다. 너그러움으로 포용할 때 덕이 쌓이니 많은 이가 따를 것이다. 사람을 얻는 것은 천근의 재물을 얻는 것 보다 나으니 사람을 얻고자 힘쓰자.

60년생 과욕으로 인해 체신을 깍아먹거나 스스로를 위험에 빠트릴수 있으니 조심하자.적당함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 처신인데 스스로 꾀를 뿌리다 화를 자초할수 있으니 과신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72년생 생각지 못한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으니 조심스럽구나. 음해나 시기로 인한 구설일수 있는데 자신을 더욱 낮춰 흉을 감해보자.

84년생 봄향기 맡으러 밖으로 나가보면 좋을 날이다. 부부동반 모임이나 가족과 함께 하는 외식도 좋겠구나. 너무 먼 곳 나들이는 피로가 크니 가까운 곳을 빨리 다녀오는게 좋겠다.

소띠
소띠

49년생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는 대신 다른 것은 얻을 수 있으니 꿩대신 닭이란 말이 생각나는구나. 강한 운세지만 강하면 부러지기 쉬운법, 유연함이 다소 필요한 때이구나.

61년생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은 괜찮으나 별도로 가는 여행은 우려되는구나 이성이 함께하는 단체여행은 그리 좋지 않으니 신중하도록 하자.

73년생 변화가 많은 날인데 남녀관계에 있어 발생하는 것은 이별, 파탄 등 좋지 않은 운세를 암시하니 부부간에 다툼은 하지 않는 것이 좋겠구나.

85년생 자만은 실수를 만드니 흉하구나.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이 전부라고 과신하여 자만하다 일을 망칠 수 있다. 알고 있는 상식이나 지식도 다시한번 검토해보는 신중함이 필요하구나.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불같은 성격을 가진이는 다소 마음을 가다듬는 것이 필요한 날이다. 욱하는 성격을 다스리지 못해 실수하거나 후회할 일을 만들 수 있다. 여행 등 바깥활동시 그런 기운이 보이니 조심하자.

62년생 역마가 강하니 바깥으로 나가 활동함이 좋은 날이다. 이사나 집안의 대청소 등으로 전체 분위기를 바꾸는 것도 좋겠다.

74년생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겠다. 지출이 많아지는 날이니 검소함을 유지해야 하겠구나. 열정이 살아나니 매사 의욕이 넘치는데 서두르지 않아야 좋겠구나.

86년생 연인과 함께 하거나 부부동반 여행 등이 줗을 날인데 항공여행은 좋지 않다. 지출이 많아지니 다소 궁핍해지는데 옹졸해지진 말자.

토끼띠

51년생 결실을 거두는 시기이니 그동안 노력한 보람이 있는 날이겠다. 먼 길 출행은 불길하니 가지 않는 것이 좋겠고 가벼운 나들이가 좋을 날이다.

63년생 경거망동 하면 크게 흉해지니 만사에 욕심을 내려두고 내실을 다지도록 하라.교만하면 되돌릴 수 없는 나락에 빠지는 형국이 되니 겸손함을 유지하고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지 않거나 부족해도 현상에 만족하여야 한다.

75년생 막힘이 있다면 윗사람에게 부탁하여 해결코자 노력해 보자. 자신의 능력을 과신해서는 안되는 시기이니 할 수 있다고 느껴져도 윗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함이 좋을 날이다.

87년생 관망이 필요한 시기이니 원하는일이 있다면 행하여 얻으려 하기보단 때를 기다리며 관망하는 것이 필요하겠구나. 서둘러 얻고자 하면 물거품이 될 수도 있구나.

용띠
용띠

52년생 금전적인 궁핍이 다소 느껴지는 일상이다. 지출이 다소 과해져 더욱 그러하니 검소함을 유지함이 좋을 날이다. 점차 개선은 될 것이니 너무 많은 의미를 두어 고민하지는 말자.

64년생 모임이나 단체에서 신망이 커지니 칭송이 이어지겠구나. 우쭐해진 어깨로 교만해지면 쌓아둔 이미지를 손상할 수 있으니 겸손함을 유지해 가면 좋겠구나.

76년생 양손에 빵을 들고도 또 다른 것을 얻고자 탐하니 흉하다. 탐욕은 끝이 없는 법이니 진정으로 얻고자 한다면 먼저 자신의 것을 비워라. 봉사로 자기 것을 나누어 준다면 더없이 큰 아름다움이니 더 많은 것을 돌려받게 될 것이다.

88년생 지출은 다소 과해지나 즐거운 일상이다. 연인이나 부부동반 여행을 떠나든지 맘편한 둘만의 시간을 보내보면 좋을 날이다.

뱀띠
뱀띠

 

53년생 부부간에 다소 불화가 우려되는 날이다. 사람으로 인한 다툼이거나 금전 문제로다. 자녀 문제로 근심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함께 고민하고 풀어가도록 노력해보자.

65년생 실물수나 금전 손재 등 재물의 파재나 손해가 예상되는 날이다. 문단속에 신경쓰고 금전 거래는 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새로운 물건을 구매하는 것도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겠다.

77년생 집중력이 높아지니 그동안 밀린 업무를 해 볼 생각이 들어도 오늘은 휴식하자.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든지 모처럼 문화 생활 등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으로 보내보자.

89년생 만사가 평평하니 발걸음도 가볍고 즐겁다. 안에 있기보단 밖으로 나가 봄을 즐겨보면 좋겠구나.

말띠
말띠

54년생 주변에서 투자 등의 제의가 들어올 수 있는 날인데 신중함을 유지하자. 섣부른 약속을 먼저하면 체신만 깎일 수 있으니 답변은 유보하여 신중하게 검토 후 결정하도록 하자.

66년생 여러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서 자신의 주장을 너무 강하게 하면 흉하다. 단체나 여럿이 모이는 곳에선 우선 양보하고 한 발 물러서 지켜보자. 오지랖 넓게 앞장서 이끌려하고 자기주장만 펼치는 모습은, 좋게보면, 리더십이지만 모두를 만족시킬 수 없으니 결국은 구설로 이어진다.

78년생 봄은 왔지만 자신의 마음에는 아직 한겨울일 수 있겠구나. 가정이 화목하지 않거나 부부간에 불화가 있는 이는 마음 편하지 않다. 이별을 심각하게 고민하는 시간일 수 있으니 봄 속에 겨울이다.

90년생 친구들과 과한 음주나 먼길 여행 등은 다소 주의가 필요하다. 들뜬 마음에 실수가 우려되니 음주는 적당히 하고 먼 길 출행시 교통사고 우려도 많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보자.

양띠
양띠

55년생 사소한 문제로 부부간에 불화가 걱정되는구나. 작은 오해가 불러오는 일이니 배려하는 마음으로 이해하고자 노력해보자. 논두렁 태우려 지른 불이 온 산을 태울 수도 있으니 빠른 화해가 필요하다.

67년생 지출할 돈이 많으니 근심이 깊어지는 날이구나. 오늘보다 내일이 더 걱정스러우니 한숨만 깊어지겠구나. 귀인의 도움이 절실하나 쉽지 않으니 근심은 깊다.

89년생 만사가 여유로울 때 흉은 예기치 않게 발생한다. 교만함이나 자만심이 불러오는 흉이니 좋은 운일수록 경계하고 겸양하라.

91년생 남녀의 사랑은 양방향일 때 아름다운 것이지 한쪽의 일방통행은 흉하다. 상대가 받아들이지 않는 것을 '열 번찍어 안 넘어 가는 나무없다'는 속담에 의지하여 상대 의견은 무시한 채 일방적인 구애는 하지말라. 참고 인내하며 기다림은 보이되 일방으로 밀어붙이며 알아달라고 하진 말라. 진심은 통하니 진심으로 자신을 보이고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그저 기다려라. 인연이라면 어떻게든 이루어지겠지만 그게 아니면 허황할 뿐이다.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근심하던 일이 해결될 수도 있는 날이구나. 귀인의 도움이나 기도의 힘으로 극복한 것일 수 있다. 스스로 찾고자 힘을 쏟으면 능히 극복할수 있는것이니 기도로서 이겨내자.

68년생 계획한일을 실행해보는 날이 되겠구나. 미루어 왔던 일을 실행하거나 성취하는 날이 될 수 있는 날이다. 이사를 하거나 새로운 가구나 물건을 구매하기도 하겠다.

80년생 여행이나 가까운 곳으로의 나들이를 다녀오기 좋은날이다. 가족과 함께 하면 좋을날이니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추억을 만들어보자.

92년생 만사형통이니 매사에 막힘이 없고 순조로운 일상이다. 뜻밖의 득재운이 있으니 재물의 이득이 있거나 좋은 물건을 싸게 구매할 수도 있는 날이다.

닭띠

 

57년생 몸과 마음은 바쁜데 원하는 것을 얻기는 쉽지 않으니 답답하다. 밖으로 나가는 일은 그리 반갑지 않으니 사고수가 보이고 지출만 과해지니 다소 흉하다.

69년생 건강에 다소 적신호가 켜지는 날이니 바깥활동은 자제하고 휴식이 필요하다. 단체모임이나 등산 등 정신적으로 유익한 모임 등도 오늘은 쉬어보자.

81년생 다소 마음이 들뜨고 안정이 쉽지 않으니 사고나 실수의 우려가 있는 날이다. 피로의 누적으로 운전시 사고의 우려도 있으니 장거리 여행은 자제하라.

93년생 다툼이 예상되는 날이니 연인과 만남에선 감정기복을 조심하자. 화내지 않아도 될 일에 버럭 화를 낼 수도 있으니 평정심을 잃지 않도록 하자.

개띠
개띠

 

58년생 오늘은 집사람이나 여자의 말에 귀기울이는 날이 되자. 독단으로 흐를 수 있으니 주의하고 만사의 결정을 의견을 수렴한 뒤 행하자.

70년생 지출이 과해지는 날이니 얇아진 주머니로 근심도 깊어가겠구나. 검소함이 필요하며 허세나 허영으로 인한 지출은 후회하게 되니 절대로 금해야 할 것이다.

82년생 공든탑이 무너지랴 생각하겠지만 무너질 수도 있다. 한순간의 판단 미스나 만용으로 모든 것을 날려 버릴 수 있으니 행동에 조심하고 신중함을 잃지 않는 것이 필요하다.

94년생 언행을 주의해야 할 때로다. 생각없이 던진 말로 상처를 주니 당하는 사람은 너무 아픈데 본인은 모른다. 연인 사이라면 이별을 고하게 될 것이고 대인관계에선 비난을 면치 못할 것이다. 모든 구설의 시작은 언행에서 시작되니 고운 말 좋은 말만 쓰자.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의견 충돌로 마음 상할 수 있는 날이니 자기 주장만 너무 하지는 말자. 내실을 다지고 힘을 쏟아야 하는 시기이니 딴곳에 허비하여 원함을 얻지 못하는 일은 만들지 않음이 필요할 것이다.

71년생 생각지 못한 재난을 당하거나 실물수, 도난수가 우려되니 조심하자. 여행 등도 다소 흉하니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겠구나. 사고는 방심할 때 자주 발생하니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하는 날이다.

83년생 고지식한 이는 그로인해 원망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날이구나. 열린 마음으로 전체를 아울러 수용하고자 노력하는 시간이 되어보자. 쉽진 않겠지만 소통하고자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95년생 군중 속의 고독이라 여러 사람과 웃고 즐기는 가운데에서 고독감이 밀려드는 날이다. 마음에 채워짐이 부족한 탓일 수 있으니 기도하는 시간으로 보내보자.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