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8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3월 18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 대구신문
  • 승인 2019.03.17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동방정사(053-561-4984)

3월18일 월요일

(음2월12일 갑인일)

쥐띠
쥐띠

 

48년생 가족 일로 근심이 생기거나 다툼이 있을 수 있는 날이다.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이니 너무 많은 기대감은 가지지 말자.

60년생 생각이 많으니 집중이 잘 되질 않는다. 잡다함으로 만사에 기웃거림이 많아지니 생각만 복잡할 뿐 실속은 없다. 올바른 것 하나에 집중하여 결과에 연연하지 말고 전념해보자.

72년생 귀인의 도움이 뒤따르니 만사가 평이하다. 다소 어려운 것도 차츰 해결되어 가는 운세이니 정진하면 얻으리라.

84년생 바쁜 일상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니 긴장감을 늦추지 말자. 운전시 집중하여 사고를 예방하고 과로로 인한 피로감은 빨리 풀어주자.

소띠
소띠

49년생 의외의 재물 득재운이 보이니 생각지 않은 금전의 취득이 기대되는구나. 금전 취득이 아니면 사람의 소식을 듣거나 기분좋은 일이 있겠구나.

61년생 분주함 속에 실속은 다소 부족하겠구나. 사람이 가까이 찾으니 성취는 시간 문제로다. 정진함에 흐트러짐이 없다면 뜻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73년생 넘치는 정의감에 일처리를 공명정대하게 하니 칭송이 따르는구나. 당연한 것을 했음인데 따르는 칭송에 우쭐거릴 필요는 없다.

85년생 친한 벗이라 생각한 이가 오히려 원수가 되는 형국이니 생각지 못한 음해를 당하거나 시기로 인한 곤란이 예상된다. 가까운 이가 행한 것일 수 있으니 살피고 스스로 겸손함을 유지해보자.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과로로 인한 건강의 우려가 걱정되니 무리한 일정 등은 주의하자. 환절기로 인한 건강우려 있으니 챙겨 사전에 예방해 보자.

62년생 서서 빌려주고 엎드려 받아야 되는 형국이니 돈거래는 하지말라. 가까운 사람이나 거절하기 힘든 사람의 부탁에 곤혹스러울 수 있는데 감당할 수 있을 만큼만 행하도록 하자.

74년생 회사동료 등이 승승장구하거나 투자 등으로 이익을 본 것이 마음쓰인다. 시기하는 마음이 발동하니 마음이 편하지 않을 수 있는 날이다. 진심으로 축하해주고 자신을 가다듬어 행하면 되니 시기하진 말자.

86년생 매사가 뜻대로 되질 않고 막힘이 많은 날이다. 작은 일에도 짜증이 나니 사람들과의 다툼도 우려된다. 스스로를 다스리는 기도가 필요한 날이구나.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조막손이라 타인에게 베풀고도 인사를 듣질 못하는구나. 베풀 땐 아낌없이 행하여 표시가 나는 것이 더 나은 것이다. 자신을 위해 쓰는 것은 아끼되 타인을 위해 쓸 땐 아낌없이 행하라.

63년생 결자해지라 은원을 만든 이가 풀어야 하는 것이다. 대인 관계가 좋아지는 날이니 먼저 화해의 손길을 내밀어보자.

75년생 때가 오고 있으니 집중하여 성취를 위해 달려가 보자. 이직이나 새로운 것의 시작, 미래를 위한 공부를 시작해 보기 좋을 날이다. 기회는 잡고자 노력하고 행하는 자만 잡을 수 있는 것이다.

87년생 마음은 한결 같지만 받아들이는 이가 그렇게 느끼지 못하면 하지 않는 것 보다 못한 것이다. 알지주지 못함을 원망하기 보단 스스로의 잘못을 되집어 보는 시간이되자.

용띠
용띠

52년생 부동산 변동을 생각하고 있다면 신중함이 좋겠다.  아직은 때가 아니니 좀 더 기다리는 것이 좋을 것이다. 

64년생 적극적인 투자는 좋지 않으니 보수적으로 대응하자.  의욕만 앞설 뿐 결과는 부족하니 좀 더 결과가 확실시 될 때 움직이는 것이 좋겠다.  

76년생 앞서서 근심하니 오지도 않을 흉때문에 잠못 이루겠구나.  흉함이 닥쳐올 것을 미리 예측하여 근심부터 할 필요는 없다. 흉함이 닥치면 해결코자 애쓰면 되니 미리 앞당겨 근심하지 말자.

88년생 직장 상사나 윗사람들에게 인정받는 날이 되겠구나. 성실하게 최선을 다한 이는 기쁨이 클 것이다.  

뱀띠
뱀띠

53년생 기관지 계통의 병고를 치를 수 있으니 조심하자.  환절기에 미세 먼지까지 겹치니 기관지가 약한 이는 힘겨울 수 있겠구나.

65년생 자존심을 내세우다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마음을  비워 보자.  인내가 필요한 때이니 스스로를 다스려라.  

77년생 친구나 후배가 도움을 요청해 오면 흔쾌히 승락해 보자.  금전적 문제는 신중해야 할 것이며 감당할 만큼만 하고 돌려받지 않아도 될 정도만 하도록 하자.

89년생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되어 곤란할 수 있는데 윗사람이나 어른들과 상의후 해결해 보자.  

말띠
말띠

54년생 분주한 일상이라 밖으로 나갈 일이 많은데 사고 우려가 많구나. 교통사고 등을 조심하고 봄향기에 취해 집중력을 잃지 않도록 하자. 사고는 방심하고 있을 때 생각지 못한 곳에서 발생하니 항상 긴장하자.

66년생 금전운은 원활한 가운데 남모를 고민은 늘어가는구나. 사람으로 인한 고민이나 병고로 인한 것일 수 있다. 배우자와 상의하여 풀어가도록 해보자.

78년생 세상사 쉬운 일은 결코 없으며 공짜 또한 없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그만한 대가를 치루어야 하는 것이다. 그저 얻으려는 심보는 도둑 심보이며 그렇게 얻은 것은 허황되어

한낱 신기루나 다름없을 것이다.

90년생 섣부른 희망에 들떠 행하면 실망이 크거나 일이 뜻대로 잘 되질 않는다. 미리 앞서 걱정함도 흉하지만 미리 앞서 축배를 드는 것도 흉하다. 생각을 앞세우기 보다 현실 속에 행할 것을 먼저 챙기고 성실하게 최선을 다해갈 때 결과는 최선을 다한만큼 오는 것이다. 섣부른 희망에 축배를 들지는 말자.

양띠
양띠

55년생 거절해야 할 때는 과감하게 하는 것이 맞다. 우유부단함으로 망설이면 상대에게 섣부른 희망을 품게하여 흉하고 거절해야 할 것을 못함으로 손해를 입게 되니 그 또한 흉하게 되는 것이다.

67년생 긴 외로움을 지나온 사람은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변화가 있겠다. 사랑은 생각지 않은 곳에서 나타나며 인연법은 만날 사람은 만나게 되어있다. 가까이 있어도 보이지 않았던 사람이 눈에 번쩍 띄는 날이다.

79년생 봄바람이 불어오니 춘곤증 또한 힘겨움을 주는구나. 점심이후 운전시 춘곤증으로 인한 사고를 조심하도록 하자. 영양제라도 챙겨 먹어야겠구나.

91년생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하고 행복함을 느끼도록 하자. 있는 것에도 충실하지 못하면서 다른 것을 탐하면 모두를 잃게 된다. 소탐대실이라 작은 것을 탐하다 큰 것을 잃게되는 것이다. 늘 가까이 있으니 소중함을 몰라 벌어지는 일이다.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대지는 메말라 있지만 비가 오질 않는 형국이구나. 간절함은 깊어가는데 원하는 것은 성취되지 않으니 답답하겠구나. 희망을 잃지않고 행한 이는 얻을 것이니 기도로 원을 세워 뜻을 이루어보자.

68년생 파재의 위험이 곳곳에 도사리니 행함에 조심스러움이 요구된다. 자신의 이익을 먼저 추구하면 얻어도 잃게되는 것이니 공익을 먼저 앞세우고 경거망동하지 않는 자세와 허영을 조심하자.

80년생 얕은 지식을 뽐내면 체신만 깎이고 부끄러움이 오래갈 것이다. 잘난 척 뽐내기 보단 겸손함으로 말수를 줄이는 것이 좋을 날이구나.

92년생 욕심을 앞세우지 말고 봉사와 베품의 마음을 앞세울 때 복덕이 쌓이니 원하는 이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탐욕으로 찌들어 가면 당장은 채워지겠지만 그 또한 허황할 것이다. 양보하고 함께 해내어 가고자 노력하는 시간이 되어보자.

닭띠
닭띠

57년생 감언이설로 현혹하는 이가 있다면 경계하라. 판단력이 다소 흐려지는 때이니 속기 쉬우니 경계하여 흉을 대비함이 좋을 것이다.

69년생 두문불출이 최선인 날이다. 시비구설 등 흉사가 사방에서 덮쳐오니 매사가 힘겹다. 작은 일이 큰 일로 커져가니 막을 방도가 만만찮게 되는구나. 참을 인을 새기고 인내함이 방도이니 무조건 참고 인내하도록 하자.

81년생 내실을 다지며 안정적인 흐름을 이어감이 좋을 날이다. 변화를 꾀하거나 새로운 것을 행하려 들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93년생 여자를 조심해야 하는 날이다. 생각지 못한 일로 곤혹스럽거나 곤욕을 치를 수도 있으니 정도만 행하라.

개띠
개띠

58년생 음식으로 인한 병고가 우려되니 조심해야겠다. 과식을 조심하고 식중독이나 장염으로 고생할 수도 있으니 잘 살피도록 하자.

70년생 투기나 공격적인 투자를 행하고자 하면 반드시 패하는 흐름이다. 지금은 내실을 다질 때이며 투기 등 승부를 보는 일은 좋지 않다. 욕심내지 말고 현실에 안주할 때이니 마음을 다스리도록 하자.

82년생 금전흐름이 다소 답답하니 곤궁함이 느껴지는 시기이다. 들어와도 지출이 많으니 근심이 커져가겠구나. 귀인의 도움이 필요한데 동성보단 이성의 도움을 받게되겠구나.

94년생 세 치 혀 끝을 잘못 사용하면 그 흉은 오래간다. 말조심에 신경 써야할 때이니 남의 말을 할 때 조심하라. 신중하지 못한 언사로 두고 두고 후회할 일은 만들지 마라.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몸은 바쁜데 실속은 다소 떨어질 수 있는 날이다. 피로감이 남아 작은 일에도 짜증이 날 수 있고 독단이나 독선으로 인해 주위 사람들이 불편해질 수도 있는 날이다. 서두르지 않으면 만사가 평이할 것이니 마음을 가라앉히고 평정을 찾아보자.

71년생 금전 흐름은 좋아지나 시기하는 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스럽다. 겸손함을 유지하여 돋보이지 않도록 노력하고 얻은만큼 베풀고자 행하면 복은 끊임없이 이어질 것이다.

83년생 넘치는 자신감이 자만으로 흐르지 않게 챙겨야 할 날이구나. 감춰야 할 비밀 등도 내세워 버리고 다소 과한 행동들로 구설에 오를 수 있으니 평정심을 유지하여 과하지 않도록 다스려보자.

95년생 계약 등 문서작성 할 일이 있다면 명확하고 꼼꼼하게 챙겨야 할 것이다. 물건 구매 등에도 신중하게 하고 잘 살펴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자.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