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0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3월 20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 대구신문
  • 승인 2019.03.19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동방정사(053-561-4984)

3월20일 수요일

(음2월14일 병진일)

쥐띠
쥐띠

 

48년생 인간관계에 있어 불길함이 보이니 조심하라. 다툼이나 불화로 인한 송사 등에 휘말릴 수 있으니 마음을 다스려 흉함을 대비해 보자. 부부간에 큰 싸움이 날 수도 있다.

60년생 평탄한 운세 속에 방심은 금물이구나. 생각지 못한 악재를 만나거나 음해로 고통 받을 수 있는 날이다.

72년생 겸손과 양보하는 마음이 빛이 나는 날이구나. 대립하면 그로인한 흉이 클 수 있으니 되도록 양보하고 배려하고자 힘쓰라. 잘난척 으스댐은 시기를 불러올 수 있으니 스스로 흉을 만드는 격이다.

84년생 나간 돈은 되돌아 오지 않으니 금전거래는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며 현혹됨으로 물건 등을 구매할 수 있으니 신중함을 유지하면 좋겠구나.

소띠
소띠

49년생 난처한 일을 당하거나 도난이나 사기 등을 당할 수 있는 운세이니 조심스럽다. 매사 신중함과 긴장을 늦추지 말고 느긋함으로 범사를 관망함이 필요하다.

61년생 번민에 쌓이니 인간으로 인한 것이로다. 미련은 두지 않는 것이 옳은 것이며 집착 또한 사람의 마음을 병들게 한다. 탐하지 말아야 할 것을 탐하거나 마음이 안정되지 않으니 쉽게 포기도 되지 않는구나. 기도로 마음을 다스리는 날이 되자.

73년생 몸과 마음이 지친 상태이니 집중력 또한 부족하여 산만하다. 업무능력도 떨어지고 매사에 의욕이 떨어지는 날이구나. 문화 생활이나 가벼운 산책으로 힐링의 시간을 보내면 좋겠구나.

85년생 색정에 빠지면 아주 흉하게 되니 여자를 조심하자. 술자리를 가지더라도 여자와 함께 하는 것은 피하도록 하자.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판단 착오로 손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신중하고 꼼꼼하게 일처리를 해야겠구나.  평소 잘 알고 있던 업무일수록 잘 살피도록하라.  

62년생 능력 발휘로 어깨가 우쫄해지는 날이구나.  관록과 경험으로 힘겨운 일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날이다.  교만해짐을 경계하여 흉을 대비하도록 하자.  

74년생 다소 급한 마음이 드는 날이구나.  충동적인 일처리나 선택으로 후회할 수 있으니  마음을 다스려 실수하지 않도록 해보자.

86년생 그동안 노력의 보람을 얻을 수 있는 날이니  일희 일비하지 않고 성실하게 임한 이는 길함이 클 것이다.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금전적인 이득이 기대되는 날이니 즐겁다.  빌려준 돈이나 기대하지 않았던 곳에서 금전이 생겨 기쁠 날이구나.  

63년생 고진감래라 힘든 고난 속에도 소신을 굽히지 않고 정도의 길을 걸어온 이는 기쁨이 남다를 것이다.  운이란 흐름이니 큰 줄기가 바뀌면 그 방향으로 계속 이어져 가는 것이다.  겸손하고 초심을 잃지 않아 길함을 지속시켜 가도록 하자. 

75년생 이유없는 짜증으로 머리 속이 복잡할 날이구나.  의미없이 던지는 말이 큰 상처를 줄 수 있으니 살기가 담긴 날엔 언행을 아주 조심하자.

87년생 연인이나 이성으로 인한 갈등이 예상되니 언행이나 행동을 조심하라. 오해를 부르는 행동은 하지말고 잘못한 것이 있다면 핑계로 일관하지 말고 솔직하게 사과하고 용서를 구하라.  손해봄이 있더라도 떳떳함을 택하자.   

용띠
용띠

52년생 구설수가 있을 수 있으니 말과 행동에 조심하고 발생했다면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자칫 관재로도 이어질 수 있음을 경계하라.

64년생 재물운이 상승하는 시기이니 우연한 기회에 득재의 운이로다. 이런 날은 로또라도 한 장 사보면 좋겠구나.

76년생 작은 것이 큰 것으로 바뀌어 가는 형국이니 만사가 즐겁다. 하나를 내어주면 둘로 돌아오고 귀인이 앞다투어 도우니 어찌 즐겁지 아니한가.

88년생 티끌모아 태산이니 작은 것이라 무시하지 말고 아끼고 소중하게 다루어 보자. 만사는 작은 것에서 큰 것으로 이어지며 시작이 반이듯 행하여 얻고자 하는 마음이 굳세면 성취는 발아래 당도해 있는 것이다.

뱀띠
뱀띠

 

53년생 원하는 일의 처리가 미진하니 마음이 무거운 날이다. 매사가 뜻대로 되지 않으니 장애와 막힘이 많은 날이겠구나. 기도로 마음을 다스리며 정진해가면 뜻을 이룰 수 있으리라.

65년생 질병이나 작은 병고로 고초를 치를 수 있으니 건강 관리에 신경써 보자. 환절기라 감기나 과로 등으로 인한 몸살을 앓을 수 있구나.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는 것이니 평소 운동과 절제된 식생활로 건강을 유지해 보자.

77년생 간절함이 크면 이룰 수 있을 것이나 아직은 때가 아니구나.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동분서주하지만 아직은 때가 아니니, 긴 기다림에 지칠 수 있으나 실망말고 앞만 보고 달려가 보자.

89년생 변동운이나 역마가 발동하는 날이니 바깥 활동이 유리한 날이다. 바쁜 가운데 교통사고 등 작은 사고수 있으니 조심하고 지출이 과해질 수 있으니 검소함을 유지하도록 노력해보자.

말띠
말띠

54년생 부동산 매매 등의 계약은 아직 때가 아니니 신중하게 대처하라. 파는 것은 빠른 매매를 행하는 것이 좋겠으나 사는 것은 신중하라. 서두르면 손해가 따르는 시기이니 느긋함을 유지하도록 해보자.

66년생 봄꽃이 개화하니 마음의 문도 활짝 열리는구나. 봄바람에 마음도 설레이니 또 다시 이팔청춘의 마음이 느껴지는구나. 모처럼 오래된 친구들과 담소하며 즐거운 시간으로 보내면 좋겠구나.

78년생 메마른 대지에 단비가 내리는구나. 답답하고 힘겨운 흐름에 귀인의 도움이나 생각지 못한 도움으로 숨통이 다소 트이는 형국이다.

90년생 남의 것을 탐하지 말라. 사람이든 재물이든 남의 것이 더 좋아 보이고 탐이 나는 법이다. 자신의 것을 더 소중하게 여기고 지키기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자.

양띠
양띠

55년생 길흉이 함께하니 하나를 얻으면 하나를 잃거나 좋은 듯 나쁘며 나쁜 듯 좋은 흐름이 이어지겠구나. 평평한 가운데 사고나 실물수는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67년생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도우니 최선을 다해 행한 이는 성취가 따를 것이다. 사람으로 인한 상처가 예상되니 조심스럽구나. 가까운 이의 음해나 속임을 알게되어 마음 상할 수 있는 날이다.

79년생 만사형통이라 순풍에 돛단배라 막힘없이 순탄함이 느껴지는 날이다. 교만함을 경계하고 마음을 열어 베품을 즐길 때 길함은 이어질 것이다. 금전거래나 문서 쓰는 일에는 신중하도록 하라.

91년생 윗 돌을 빼서 아랫 돌을 메우고 아랫 돌을 빼서 윗 돌을 괴니 위태롭구나. 돌려막기로 이어가면 헤어나기 힘든 수렁에 빠지는 것이니 허리띠를 졸라매어 부채는 빠르게 정리하도록 하자.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재물보다 명예를 중요시 해야하는 시기이니 명예를 잃지 않도록 하자. 명예가 따른 뒤 재물은 저절로 따라오게 되니 욕심을 내려두자.

68년생 소 귀에 경 읽기라 중요한 사항을 깨닫지 못하니 허사로다. 알고 있던 것들도 깨닫지 못하는 시기이니 실수로 이어질 수 있다. 판단이 다소 흐려지는 시기이니 자만을 경계하고 열린 마음으로 바라보자.

80년생 중요한 물건을 분실하거나 도둑을 맞을 수 있는 날이니 문단속을 잘하자. 늘 몸 가까이 두고 있는 물건도 한순간 방심으로 잃어버릴 수 있는 날이다. 탐하는 도둑의 문제보다 순간 멍때림이나 딴 생각으로 실수할 수 있구나.

92년생 비내리면 우산 잃은 것이 생각나듯 뒤늦은 후회를 하게 되는 날이구나. 집중력이 다소 떨어지는 날이니 산만함이 불러오는 실수일 수 있다. 봄향기에 취해 실수가 우려되니 정신을 바짝 차려보자.

닭띠
닭띠

57년생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니 칭찬함에 인색하지 말자. 배우자나 자식들에게 늘 긍정의 칭찬을 아끼지 않아야 존경받을 수 있을 것이다. 끝없는 잔소리는 반발을 불러오니 스스로 고립되는 것이다.

69년생 한숨이 절로나는 거래를 해야 하니 마음이 무거울 수 있는 날이다. 성사시킴이 우선인 때이니 실망과 한숨은 모두 내려둬 보자. 막혀 있는 곳은 뚫어줘야 원활함이 이어지니 손해를 감수해야 할 땐 과감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을 것이다.

81년생 진심은 통하게 되어 있으니 끝없는 양보심이 보상받게 되겠구나. 거짓이나 현혹됨이 아닌 진심으로 행하니 인정받게 되는 날이다. 인간관계에서 기쁜 일이 많을 날이다.

93년생 비밀은 비밀일 때가 가장 소중한 것이다. 자신의 비밀은 자신만이 간직함이 옳은 것이니, 자신의 입을 떠난 비밀은 더 이상 비밀일 수가 없을 것이다. 아무리 가까운 사람이라도 비밀을 공유하지는 마라.

개띠
개띠

58년생 자녀로 인한 기쁨으로 온종일 기분 좋을 날이구나. 직장문제나 결혼문제 등 진로와 관련되어 기쁜소식을 듣게 되겠다.

70년생 앞세운 걱정으로 잠 못 이루니 다크서클이 얼굴의 반을 차지하는구나. 미리 앞당겨 걱정하는 일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일어나지도 않은 일을 미리 걱정하면 오지 않을 흉을 불러들이는 행위이다. 눈 앞에 보이는 결과일지라도 걱정으로 밤새우지 말자. 걱정한다고 해결되어지는 것이 아니니 닥친 뒤 행동으로 해결해가면 된다.

82년생 일 욕심은 내려두고 한숨 돌리며 쉬어가는 시간을 만들어 보자. 바쁜 일상 속에 과로로 이어질 수 있으니 휴식으로 과하지 않도록 하자.

94년생 넘치는 오지랖을 조심하자. 책임지지 못할 약속으로 곤혹스러울 수 있으니 오지랖과 허세는 내려두자. 남의 다툼이나 송사 등에도 기웃거림은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풀어야 할 숙제가 많으니 어깨가 무거워지는 날이다. 내려둘것과 지켜볼것이 있을것이니 다소 방관자의 마음으로 임해보자.

매사를 자신이 모두 해결하고자 하면 짐의 무게에 견디기가 힘들어진다.

71년생 난감함에 힘든 상황이니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헤쳐나가보자. 생각지 못한 난관에 부딪치거나 함정에 빠지는 형국이 나올 수 있는 시기이다. 귀인의 도움이 따르면 해결될 것이니 덕을 쌓은 이는 평탄할 것이다.

83년생 첫눈에 마음을 빼앗기니 봄이 왔나 보구나. 한눈에 들어오는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날이니 기대해 보자. 소개팅 등을 하기에 좋을 날이다.

95년생 달콤한 유혹에는 가시가 숨겨져 있으니 경계하고 살펴야한다. 탐닉으로 치우치면 절제력을 잃게되니 흉하게 된다. 이성과 만남에 절제력을 잃지 않도록 하고 분별없는 행동은 자제하자.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