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산초 아이들, 전국동계체육대회 휩쓸어
달산초 아이들, 전국동계체육대회 휩쓸어
  • 여인호
  • 승인 2019.03.18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트트랙 이은빈 2000m 金 등
빙상 종목 金 2·銀 1·銅 1획득
달산초등(남초피겨)


대구달산초등학교(교장 김훈술) 빙상부 이은빈, 박현서, 김대혁 학생은 지난달 19일부터 22일까지 목동실내빙상장 및 태릉실내빙상장에서 열린 제100회 전국동계체육대회 빙상 종목에서 금메달 2, 은메달 1, 동메달 1을 획득하며 대구광역시교육청과 달산초등학교의 명예를 전국에 떨치는 쾌거를 이루었다.

대회 첫날 쇼트트랙 남초부 2000mR에서 김대혁 학생이 은메달, 여초부 1500m에서 이은빈 학생이 동메달을 획득했고 이튿날 피겨 남초부 C조에서 박현서 학생이 금메달을 획득했다. 또한 마지막 날 쇼트트랙 여초부 2000m에서 이은빈 학생이 금메달을 획득하며 대미를 장식했다.

대구에 훈련장이 1곳밖에 없고 항상 추위와 싸워야 하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 아침, 저녁으로 훈련에 매진한 결과 대구대표 출전교 중 최다 메달 획득이라는 영예를 거두었다.

2개의 메달을 획득한 이은빈 학생은 “스케이팅이 좋아 3학년 때부터 빙상선수로 활동했으며 훈련이 너무 고되고 전국적인 경쟁이 치열하여 힘들었으나 열심히 노력한 결과 금메달까지 획득하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박현서 학생은 “이번 동계체육대회를 바라보며 열심히 땀흘려 왔는데 이렇게 좋은 성과를 내어 더욱 기쁘고 이런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달산초 김훈술 교장은 “달산교육의 위상을 높인 빙상부 학생들이 자랑스러우며, 일반 학생들에게도 좋아하는 것을 즐기고 몰입하면 자신의 꿈이 이루어지며 ‘할 수 있다’는 긍정적 자신감을 갖게 한 좋은 계기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