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1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3월 21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 대구신문
  • 승인 2019.03.20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동방정사(053-561-4984)

3월21일 목요일

(음2월15일 정사일)

쥐띠
쥐띠

 

48년생 나아갈 길이 끊긴 형국이니 불길하다. 공명정대함을 지켜도 오해를 사거나 음해를 당할 수 있는 시기이니 억울함이 드는 시기이구나. 운세가 불길하니 때를 기다리며 기도로 지내면 좋겠구나.

60년생 티끌모아 태산을 이루니 노력의 결과가 보여가는구나. 내실을 다지고 정진할 때 길함으로 바뀌어 갈 것이나 무리하게 욕심을 부리거나 탐욕이 생기면 오히려 흉해진다. 길과 흉은 전혀 다른 것이 아니라 한몸 속에 있으면서 마음먹기에 따라 상반된 모습으로 나타나는 현상인 것이다.

72년생 이 보 전진을 위한 일 보 후퇴의 시간이다. 개구리가 멀리 뛰기위해 움츠리듯 지금은 그러한 시기이다.

84년생 부정한 관계가 우려되니 이성간의 만남에선 주의하자. 나이 차이를 뛰어넘는 색정이 발동할 수 있으니 흉하다. 정도에 벗어나는 행동은 절대 행하지 않도록 마음을 다스려보자.

소띠
소띠

49년생 귀인의 도움이 기대되는 날이며 덕을 쌓고 교만함을 버린 이는 반드시 길함으로 이어질 것이다. 병고가 있는 이는 상태가 악화될 수 있으니 조심스럽구나. 과로를 조심해야 할 것이다.

61년생 낙상이나 돌발적인 사고수 등이 우려되니 조심하자. 봄바람에 취해 판단이 흐려지거나 멍때림으로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긴장감을 늦추지 말고 매사에 신중함을 유지하자.

73년생 남녀간의 교감이 생겨나는 시기인데 부정적인 관계가 우려스럽다. 나쁜 에너지를 좋은 에너지로 바꿀 수 있도록 기도하고 직감이 발달하는 시기이니 좋은 일에 활용하도록 노력해 보자.

85년생 주변사람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귀 기울일 때이다. 판단이 다소 흐려지는 시기이므로 좋은 결정에 장애가 있으니 다른 이의 의견을 규합하여 결정에 활용하면 좋겠구나.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피로감이 몰려드는 시기이니 휴식이 필요하구나. 마냥 편하게 쉴 수 없으니 고민이구나, 과로를 경계하고 오수라도 즐겨보자. 금전적인 곤궁함이 느껴지는 시기인데 내면을 다져 극복하도록 해보자.

62년생 종교에 귀의하여 기도로 지내면 만사가 평탄할 것이다. 범사에 막힘이 많고 장애가 많은 시기이니 경거망동함은 필패이다. 때를 기다리는 마음으로 기도로 내실을 다져가면 이또한 지나가리라.

74년생 밖으로 활발한 활동이 필요한 시기이나 지치고 힘듬이 밀려온다. 마음 한 곳이 허전하고 외로움이 밀려드니 안식처를 찾아 위로받음이 좋을 날이니 친한 친구나 멘토를 만나 담소로 보내보자.

86년생 대인관계에서 마찰이 많을 날이니 매사 신중하고 조심하라. 시비구설의 단초는 언행에서 시작되니 언행을 조심하고 과한 행동이나 몸짓은 자칫 오해를 불러오니 스스로 낮춰 오해를 방비하자.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심사숙고가 필요하구나. 신중하고 또 신중해도 모자람이 없으니 말 한마디 행동 하나에도 신중하라. 생각지 못한 송사나 구설로 곤욕을 치를 수 있으니 범사에 정도에 어긋난 것은 탐하지도 말고 행해서도 안될 것이다.

63년생 건강한 이라도 건강을 챙겨봐야 하는 시기이다. 만사가 여유로운 속에 오만이나 만용으로 인한 사고나 몸을 상하는 일의 발생이 우려되는 날이다. 겸양지덕을 지킴이 필요한 날이구나.

75년생 책임감에 어깨가 무거워지니 맡은 소임이 버거움을 느끼게 하누나. 너무 과한 업무를 맡거나 만용으로 감당 하기힘든 것을 하고자 하면 그로인한 손실이 커지게 되니 신중하도록 하자.

87년생 잘못된 것을 알고 있으면서 바꾸지 못하면 늘 행로에 발목을 잡히게 될 것이다. 모르고 행하지 못함도 나쁘지만 알면서 행하지 않는 것은 스스로를 망치는 행동이니 잘못됨을 깨달으면 바로 바꾸어 가자.

용띠
용띠

52년생 오전은 다소 불길하나 오후가 되면서는 좋아지겠구나. 답답함이나 곤궁함이 느껴지는 시기이나 차츰 개선될 것이니 인내해 보자.

64년생 해외 여행이나 먼길 출장 등 길을 나서는 운세이다. 안에서 있기보단 바깥 활동이 좋을 날이니 봄바람을 쐬러 산책이라도 해보자.

76년생 서둘러 얻고자 하면 공든 탑이 무너지는 형국이니 느긋함이 필요하구나. 새로운 것을 시작하는 것도 좋지 않으니 내실을 다지며 현상에 충실하자.

88년생 이성 관계나 직장 등에서 사람으로 인한 고민이 깊어지는 시기이다. 심적인 고통이 전체를 흔드니 매사가 힘겹다. 어른이나 윗사람과 상의하여 문제 해결에 나서보자.

뱀띠
뱀띠

53년생 사람들이 앞다투어 칭송하여 모여드니 노래소리 드높구나. 만사가 형통하여 막힘이 없으며 귀인이 도우니 길함이 더하다. 덕을 베풀고 행한 이는 사람이 도우니 명예가 드높아지고 빛이 난다.

65년생 중용의 도리를 깨우치는 시기이니 더불어 사람을 이롭게 해야하는구나. 독선과 고집은 패망의 길으로 접어드니 화합하고 배려할 때 길함이 깃든다.

77년생 두 갈래 길 앞에 서서 고민이 깊어지는 날이구나. 선택을 위한 고민이 많을 날인데 우유부단함은 오히려 흉함을 부르니 간결하고 명확하게 빠른 결정으로 행하여 보자. 결과의 승패유무를 따지지 말고 자신의 결정에 최선을 다하고 후회하지 말자.

89년생 경쟁자가 많아지니 힘겨움도 더해가는 시기이다. 경쟁은 피하지 말되 편법으로 이기려 들진 마라. 이겨도 지는 결과이니 지더라도 이기는 사람으로 거듭나 보자.

말띠
말띠

54년생 운세가 점차 강해지는 시기이나 경거망동함은 흉을 불러온다. 건강이 다소 우려되는 시기이니 과로를 피하고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구나.

66년생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거나 음해를 겪을 수 있다. 원인없는 결과는 없는 법이니 자신의 실수가 없는지를 둘러보고 주위 사람들의 서운함이 생기지 않도록 챙겨 보자.

78년생 오만함으로 적을 만드니 돌아올 대가가 힘겹게 느껴지는구나. 스스로 교만과 오만방자함으로 일관하면 길함도 흉으로 변모시키게 되니 막을 방도가 없을 것이다. 스스로 절제함으로 관리하지 못하면 감당이 어렵도다.

90년생 이별의 기운이 감도니 연인과 다툼 등은 조심해야 할 것이다. 다툼이 아니면 한눈을 팔게되어 잃게 되는 것이 있으니 마음을 다스림이 필요하다. 봄바람이 불어와 흔드니 요동치는 마음은 쉽사리 가라앉질 못하구나.

양띠
양띠

55년생 넘치는 기상을 다루지 못하면 길이 흉으로 바뀌는 형국이 될까 두렵구나. 의욕이 넘치는 날이니 과하면 부족함보다 못하여 위험하다. 절제함을 유지하여 과하지 않도록 하여 흉을 방비하여 보자. 마음이 다소 들뜨니 매사 신중함을 유지해야 할 것이다.

67년생 무료함과 다소 허전함이 밀려드니 봄과 어울리지 않게 마음 속엔 겨울삭풍이 불어온다. 마음이 다소 허전하고 힘겨운 시기이니 기도로 마음을 다스리고 가까이 산책이나 친구들과 담소로 허전함을 달래보면 좋겠구나.

79년생 감이 발달하는 시기이니 선견지명에 눈을 뜨는 날이구나. 주식투자나 집중력을 요하는 작업에는 성과가 기대되는구나. 욕심이 과하면 흉으로 변모하니 적절함을 유지하라.

91년생 남을 도우거나 봉사의 시간으로 보내면 좋을 날이다. 덕이 쌓여 훗날 크게 돌려받게 될 것이며 스스로의 기쁨 또한 클 것이다. 친구의 부탁에도 흔쾌히 달려가 주자.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곤궁함이 밀려드니 만사가 답답하다. 구설, 시비 등 흉사도 곳곳에 깔려 매사가 조심스러운 날이다. 은인자중하며 기도로서 헤쳐 나가도록 해보자.

68년생 가화만사성을 세우고 바깥 일을 도모함이 순서에 맞을 것이다. 가정이 편하지 않는데 어찌 바깥 일이 잘 될 것인가. 바깥 일이 잘된들 헛된 모래성일 뿐이니 가정을 챙기는데 소홀함이 없도록하라. 자식문제나 부부 간의 갈등이 예상되니 배려심으로 해결코자 노력해 보자.

80년생 순리에 어긋나지 않고 사리에 맞는 일이라면 성취할 것이다. 다만, 시기의 문제이니 당장의 결과에 연연하지 말고 정진함에 부족함이 없도록 해야 할 것이다.

92년생 뜬구름을 잡고자 동분서주하니 실의에 빠질까 걱정스럽구나. 다소 허황되고 쉽지 않은 것을 성취하고자 애쓸 수 있는데, 자신을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져 현재 하고 있는 것이 정당한지를 살펴보자.

닭띠
닭띠

57년생 아랫사람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거나 기분상할 수 있는 날이다. 나이가 많다고 나이 대접만 받으려 하지말고 먼저 예를 갖춰 솔선수범하자. 공경은 저절로 우러나서 받들게 함이 아름답지 엎드려 절 받으려 하지마라.

69년생 고집스러움으로 인해 고초를 겪을 수 있으니 조심하자. 양보와 배려로 덕을 보임으로 만사가 저절로 성취되게 하는 지혜를 보여라.

81년생 여성의 도움으로 문제의 해결이 원활할 수 있겠구나. 귀인의 도움이 절실한 시기인데 여성이 귀인의 역할을 하겠구나. 교만함이 발생할 수 있는 날이니 으스대고 교만해짐을 경계하라.

93년생 마음은 콩밭에 가 있으니 업무에 집중이 되질 않는구나. 봄향기에 마음이 들뜨니 나비가 어찌 꽃을 외면하리오.

개띠
개띠

58년생 공명정대함을 세우는데 부족함이 없는 날이구나. 사익을 추구하기 보단 공익을 앞세우니 명예 또한 높아지는 시기이다. 자신의 이익을 포기하더라도 전체를 위한 공명정대함을 세워보는 날이 되자.

70년생 길함을 앞두고 몸가짐을 가다듬어야 할 시기이구나. 운이 좋을수록 겸손함으로 자신을 낮출 때 길함은 지속되어갈 것이다. 만사가 형통함으로 채워지는 일상이로다.

82년생 바쁜 일상 속에 실속은 다소 부족함이 느껴지는 날이구나. 여성과 함께하는 업무라면 양보함이 보기 좋을 것이고 잃어도 잃는 것이 아닌 것이 될 것이다.

94년생 이직이나 새로운 직장의 성취 등 진로와 관련되어 변동이 있을 날이구나. 서두르면 실패의 우려가 있으니 신중함을 기하고 다소 시기를 늦춰봄이 좋을 것이다.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위엄은 넘치는데 소리만 요란하니 빈수레를 굴려가는 형국이구나. 이름을 날리는 일에는 좋은 날이나 금전을 취득하기엔 부족함이 많을 날이다. 덕을 쌓고 기도로 정진한 이는 성취의 기쁨이 따를 것이다.

71년생 신선놀음에 도끼자루 썩는줄 모르니 향락이나 부정한 일에 빠져 현실을 외면하고 도피할 수 있으니 절제함으로 다스려감이 좋겠다. 허송세월이 될 수 있으니 정진하고 노력함으로 다스려가라.

83년생 운수대통이라 의외의 득재운이니 복권이라도 한번 사보자. 이성과의 만남도 기대되니 솔로인 경우만 평소 마음에 두고 있던 이에게 고백을 하거나 소개팅을 한번 받아보자.

95년생 남의 것을 탐하지 말라. 삼각관계에 빠지거나 다른 이를 탐하는 마음에 혼란스러울 날이다. 마음을 다스려 현재의 소중함을 잃지 않도록 하라.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