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 부문 ‘국가고객만족도’ 1위
아시아나, 항공 부문 ‘국가고객만족도’ 1위
  • 김주오
  • 승인 2019.03.19 2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국제 부문 나란히 선두
최신기종 도입 경쟁력 강화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내 및 국제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날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올해 NCSI 시상식에서 ‘국내 항공 부문’에서는 7년, ‘국제 항공 부문’에서는 5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조사 결과 아시아나항공은 △ 최신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 고급스럽고 품격있는 서비스 △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 회원사의 네트워크와 회원 혜택 공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도 아시아나항공은 △ 최신예 A350, A321 NEO 항공기 도입 △ FOQA 데이터 기반 맞춤 훈련, 운항데이터 자동전송시스템, 예방정비시스템 확대를 통한 안전운항 체계 업그레이드 등을 통해 수익 역량 강화 및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윤삼수기자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