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 교사 수업 노하우 후배들과 공유
선배 교사 수업 노하우 후배들과 공유
  • 여인호
  • 승인 2019.03.20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교육청 우수교사 운영협의회
수업내용 공개·연구활동 등 논의
초등교육2019초등수업우수교사연구활동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13일 오후 3시부터 시교육청 여민실에서 2019학년도 초등 수업우수교사 25명을 대상으로, 초등 수업우수교사 연구 활동 내용을 계획하고 공유하는 ‘2019 전반기 수업우수교사 운영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날 진행된 협의회에서는 올해 새롭게 선정된 초등 우수수업교사와 이들의 지도를 담당하는 시교육청 장학사와의 만남 및 추후 지도 일정을 협의하고, 선배 수업우수교사의 살아있는 수업 사례를 들으면서 이제 막 시작하는 수업우수교사의 역할에 대한 조언과 앞으로의 연구 활동을 계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매년 심사를 거쳐 선발되는 수업우수교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이 수업공개 질적 개선도, 교실수업개선실천 사례연구, 소속학교 기여도, 연구결과 일반화, 기타 대외활동 등의 평가항목에서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대구교육청의 우수수업교사 인증제인 수업연구교사로 임명된다.

이에 2019 초등수업우수교사는 2018년에 실시한 제33회 초등교사 수업발표대회 1등급 입상자들로 올 한 해 동안 교내외 수업공개 및 연수, 수업연구 등 교실 수업 개선 및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강림초 서현동 선생님은 지난 해 수업우수교사로 활동하면서 연구 실천한 ‘그린피스 in 강림 : 미세먼지 없는 미래를 꿈꾸다.’ 라는 제목의 ‘학생과 교사가 함께 만들어 가는 시사+환경 프로젝트’ 운영 사례 발표와 함께 수업우수교사의 역할과 운영 방법에 대해 선배 교사로서의 노하우를 나누고 공유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한 수업우수교사는 “지도위원과의 사전 만남의 자리와 선배교사의 프로젝트 수업 실천 사례에 큰 관심을 가졌으며, 궁금했던 수업우수교사의 역할에 대해 놓치기 쉬운 작은 팁까지 친절하게 안내해주어 앞으로 연구 활동에 큰 도움이 되었다” 면서 “동료 수업우수교사들과 한 해 동안의 활동에 대한 계획을 의논하고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초등교육과 박종환 과장은 “수업우수교사의 연구와 노력의 결과가 초등 미래역량기반 협력학습의 밑거름과 성장의 동력이 될 것이다”며 “수업우수교사들의 연구내용이 현장의 여러 선생님들께 전달되어 교실수업개선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