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3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3월 23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 대구신문
  • 승인 2019.03.22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동방정사(053-561-4984)

3월 23일 토요일

(음2월17일 기미일)

쥐띠
쥐띠

 

48년생 해는 저물고 갈길은 머니 갈수록 태산이로다. 생각하고 있는 일의 진행이 더디거나 어려운 상황이다. 때를 기다려야 하니 서둘러 진행함을 자제하자.

60년생 오지랖이 발동하니 걱정이구나. 할 일이 태산인데 팽개치고 남의 일에 간섭하니 흉하다. 발등의 불을 먼저 끄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72년생 주색을 가까이 하면 필히 흉사를 면치 못할 것이다. 적당함이 필요한데 과하면 방임이 되고 그로인한 후회가 뒤따를 것이다. 기분좋게 마시는 술이 근심이 되지 않도록 절제함을 유지하라.

84년생 재운이 형통하니 구하면 얻으리라. 나서서 얻고자 하면 얻을 것이나 그렇지 못하면 그림의 떡인 것이다. 바쁘게 활동한 보람을 얻을 수 있는 날이다.

소띠
소띠

 

49년생 근심이 스며드는 운세이니 가정을 먼저 살피고 스스로의 갈무리도 철저하게 하여 미연에 방비함이 필요하구나. 바깥으로의 출행은 근심을 불러들이니 되도록 자제함이 필요하겠다.

61년생 이사나 새로운 물건의 구매 등 집안의 물건을 옮기거나 변동이 있겠구나. 서쪽으로 움직이면 불길하니 자제하고 남이 쓰던 물건이면 각각의 운세에 따라 길흉 여부를 판단한 뒤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73년생 분수를 지키고 과함을 자제할 때 길함은 늘 가까이 할 것이다. 밖으로 나들이를 떠나거나 가벼운 산책 등은 길하나 먼길 여행은 다소 걱정이 되는구나. 해외로 떠나는 여행이면 신중하라.

85년생 가물었던 대지에 한줄기 비가 내리니 기쁨이 넘치구나. 막혀있던 금전흐름이 좋아지거나 사랑에 목말라 있던 이는 새로운 사랑으로 기쁠 날이다.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처궁이 불길하니 병고가 우려되는구나. 배우자의 건강으로 근심이 생기거나 슬픔이 생길 수 있는 날이다.

62년생 동쪽에서 오는 이를 경계하라. 다툼이 있거나 시비로 긴 싸움으로 진행될 수 있으니 되도록 피해보자. 동성이 아닌 이성이면 더욱더 좋지 않을 것이니  만남을 자제하고 현혹됨이나 감언이설이 따르면 멀리해야 할 것이다.

74년생 해와 달이 자신의 도리를 다하니 밝고 아름답다. 세상 이치의 진리를 따라가면 만사가 형통하니 도리를 지킴에 어긋남이 없도록 하라. 각자의 위치에서 자신의 책임과 소명을 다하여 보자.

86년생 실물수나 도난 또는 파손 등의 손실이 우려되니,  문단속이나 아끼는 물건의 관리에 신경써야 하는 날이구나. 아차하는 순간에 잃어버리거나 파손 등이 우려되니 긴장을 늦추지 말자.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순풍에 돛을 달았으나 사공이 없으니 나아가질 못하구나. 운세는 좋으나 스스로 움직이지 않으니 얻는 것이 없거나 약하다. 움직여 취하고자 노력하면 가능하니 움직여보자.

63년생 '꿩대신 닭'이라고 원하는 것을 얻지는 못해도 다른 것은 얻을 수 있으니  행하여 얻고자 하면 소기의 목적은 이룰 수 있는 날이구나.

75년생 뜻밖의 성과나 집중력이 높아지는 날이니 매사에 자신감이 넘친다. 의욕이 너무 앞서면 그로인한 손실도 나올 수 있으니 과함을 경계하자.

87년생 무리한 일정이나 과로를 조심하자. 그로인한 병고로 고생할 수 있으니 적절한 휴식이 필요한 시기이다. 여행이나 나들이를 계획했다면 떠나도 좋으나 빠른 귀가가 좋겠구나.

  

용띠
용띠

 

52년생 주변에 유혹이 많은 날이니 현혹됨을 주의하라. 욕심 부리지 않는다면 문제될 것이 없는데 탐욕이 앞서면 반드시 흉하리라.

64년생 모임이나 여럿이 함께하는 술자리 등에서 다툼을 경계하자. 감언이설 등에 속거나 타인을 음해하는 말에 맞장구쳐  암묵적 공범이 될 수 있으니 남의 말을 함부로 하는 것에 동조하진 말자.

76년생 쓸데없는 고집이나 만용을 경계해야겠구나. 절제함이나 절도있는 삶은 아름답지만 그로인해 아집이 생기면 흉하다. 자신에겐 엄격하더라도 타인에게는 포용해야 하는데 자신의 원칙을 강요하여 따르기를 권하는 것도 좋지 않으니 하지 말자.

88년생 색정적인 번민이나 욕망 등으로 구설에 오를 수 있으니 조심하고 남모를 고민으로 힘겨울 수 있는데 기도로 극복해가면 좋겠구나.

 

뱀띠
뱀띠

 

53년생 베풀어 봉사할 때 덕이 쌓여 기쁨으로 돌아오겠구나. 내려놓고 비워야 하는 시기이니 욕심을 내려두고 베품을 즐거이 행해 보자.

65년생 화려함이 빛나지만 그로 인해 시기와 반목도 불러오니 흉하다.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거나 명예가 올라가는 운세인데 스스로 칭찬하기 보단 몸을 낮추고 겸양함을 유지하여야 할 것이다.

77년생 모든일이 예정보다 늦어지는 경향이 따르겠구나. 느긋함으로 대응함이 좋으며 바깥출행이나 나들이 시에도 경치를 즐기며  여유를 가져보면 좋겠구나.

89년생 성취의 운세이니 기쁨이 따라주겠구나. 경쟁이 심하지만 능히 극복할 것이며 경쟁을 즐겨보면 더 좋겠구나. 교통사고나 작은 사고수 보이니 조심하자.먼길 여행은 미루거나 가지 않는 것이 좋겠구나.

  

말띠
말띠

54년생 독선을 경계하고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경청함이 좋을 날이다. 해외 여행을 떠날 수도 있는데 다녀와도 좋겠구나.

66년생 여자와 연루되는 일들이 흉하니 조심하자. 나이어린 사람에게 험한 말을 듣거나 생각지 못한 일을 겪게 되어 곤혹스러울 수 있는 날이다. 적극적인 대처는 다소 흉함을 키우니 소극적인 대처가 필요한 때이다.

78년생 지치기 쉬운 시기이니 과로를 조심하고 무리한 일정은 자제하자. 여행은 떠나도 좋으며 서북이나 서쪽이 좋겠구나.

90년생 곳곳에 함정이 도사리고 있는 운세인데 인간과의 관계를 가장 조심하자. 나이 많은 사람과 생각지 못한 관계로 진행될 수 있거나 여행을 떠난 곳에서 뜻하지 않은 인연이 찾아들 수도 있구나.

양띠
양띠

 

55년생 만사가 여의롭지 못하니 매사 불길하다. 사람으로 인한 다툼이나 금전의 손실 등이 우려되니 경거망동을 주의하라.

67년생 부부간에 다툼이 우려되니 화합하도록 노력하고 함께 떠나는 여행으로 기분전환을 해보면 좋겠구나. 해외로 떠나는 여행도 나쁘지 않다.

79년생 과욕은 흉을 불러오니 잘나가던 일에 막힘이 생기거나 장애가 발생하겠구나. 길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교만함이나 방만해짐을 경계해야 하는법이다. 현상을 유지하며 정도를 지켜감이 좋으니 욕심은 내려두자.

91년생 연인과 반목하거나 다툴 수 있구나. 함께 가는 여행을 계획했다면 미루는 것이 좋겠다. 기분좋게 떠난 여행이 기분상해 돌아올 수도 있다.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가족 간에 불화나 조직 구성원 끼리의 불화가 예상되니 걱정이구나. 양보하는 미덕이 필요하니 양보와 배려하고자 애쓰고, 사소한 오해나 생각의 차이로 발생할 수 있으니 이해시키려 노력해보자.

68년생 의외의 득재의 운이니 길을 가다가 지갑을 주울 운세로다. 복권이라도 사보면 좋을 때이니 좋은 꿈을 꾸었다면 한 번 사보자. 금전이 들어오지 않으면 사람으로 인한 기쁜 일이 있겠으니 소식이 오거나 반가운 사람이 찾아 오겠구나.

80년생 방심은 금물이니 긴장을 늦추지 않아야 할 것이다. 먼 길 출행이나 여행시 운전을 조심해야하고 무리한 운행은 자제하라.

92년생 여행이나 나들이를 간다면 물가로 가는게 좋겠구나. 바다나 호수, 또는 강가로 떠나보자. 한 눈 팔 수 있으니 연인과 함께 가는 여행이면 좋겠다.

  

닭띠
닭띠

57년생 결실이 기대되는 시기이니 노력한 자 뜻을 이루리라. 가족과 떠나는 여행이면 떠나도 좋은데 멀리가는 것은 좋지 않구나.

69년생 길흉이 상반되니 길과 흉이 함께 상존하겠구나. 대인관계 운이 좋으면 금전운이 약하고 금전운이 좋으면 대인관계운이 약하겠구나. 길함은 온 듯 만 듯 하겠지만 흉은 반드시 찾아드니 사람과 부딪침을 주의하고 지출이 과해지거나 금전거래에 주의를 하는 것이 좋겠구나.

81년생 풍요로움이 느껴지는 일상 속에 더불어 베풀고자 할 때 길함은 이어지니 사람들에게 베품을 아까워 말고 즐거이 행하여 보자. 가까운 친구나 지인이 도움을 요청하는 일이 있겠다.

93년생 부정한 일에 연루되지 않게 주의하자. 향락이나 색정에 빠지게 되면 아주 흉하니 주의하고 남을 속이거나 이용하는 일에 나설 수도 있는데 정도가 아닌 것은 하지 말라.

  

개띠
개띠

58년생 문서 관련된 것은 처리함에 신중을 기해야 할 것이다. 관청에 내야하는 것이라면 거짓으로 행함을 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그로인해 훗날 큰 낭패를 겪을 수 있음이다.

70년생 매사가 순풍에 돛단 듯 여유롭다. 순조로운 가운데 흉도 서서히 자리를 잡으니 방심은 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매사에 있어 성실함으로 임하고 방만함을 경계하자.

82년생 바쁘고 분주한 날이구나. 자신의 재주만 믿고 자만하거나 허세를 부리면 흉해지니 경계하라. 여행은 미루는 것이 좋겠고 과로로 인한 병고 우려되니 휴식이 필요하구나.

94년생 연인과 냉전 중이면 화해의 시간으로 좋을 날이구나. 함께 문화생활을 하거나 식사로서 서먹해진 감정을 풀어보면 좋겠다.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애매한 태도로 오해를 불러올 수 있으니 의사를 확실히 밝히는 것이 좋겠다. 분수에 어긋난 것은 하지 않음이 필요하며 이익이 들어올 듯 쉽지 않으니 때를 기다리는 것이 필요하구나.

71년생 주변에 유혹이 많은 시기이니 몸가짐과 행동에 조심하자. 봄바람에 마음마저 설레이니 유혹에 현혹될까 두렵구나.

83년생 윗사람과의 관계에 금이 갈 수 있는 날이니 의견을 경청하고 따르고자  노력함이 필요한 날이구나. 사소한 오해로 반목이 깊어질 수 있으니 핑계로 일관하기 보단 솔직함으로 자신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 필요한 시기이다.

95년생 일의 성취가 나오거나 하는 일이 순조로운 흐름이다. 우쭐거리는 마음이 드니 어깨가 들썩이는데 겸손하라. 스스로 흉을 불러오고 적을 만드는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