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4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3월 24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 대구신문
  • 승인 2019.03.23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동방정사(053-561-4984)

3월 24일 일요일

(음2월18일 경신일)

쥐띠
쥐띠

 

48년생 순조로운 일상 속에 문득 고독감이 밀려드는 날이다. 세월 무상이 느껴져 마음이 허전할 수 있는데 기도로써 다스려 보자.

60년생 금전적인 곤궁함이 찾아드니 마음마저 힘겹다. 점차 풀려갈 것이니 모두 잊고 봄나들이나 다녀오면 좋겠구나.

72년생 부부가 힘을 합칠 때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는 것이니 바깥 사람을 한번쯤은 돌아보고 힘겨움을 나눠볼 수 있도록 하자. 삶의 무게는 조금씩 덜어 나누어 드는 것이지 혼자의 몫은 아니다.

84년생 자존심이 상할 수 있는 날이니 마음이 편하지 않겠구나. 유연하게 대처해보면 넘기지 못할 일도 아니니  너무 민감한 것은 아닌지 스스로를 둘러보면 좋겠구나.

소띠
소띠

49년생 가까이 지내던 이로 인해 마음 상할 수 있는 날이구나. 간직하고 있던 비밀이 드러나 곤혹스럽거나 부끄러울 수 있는 날이다. 비밀은 혼자만 간직하는 것이 좋으니 입 가벼운 자신의 탓이라 여겨보자.

61년생 생각지 않은 지출이 생기거나 허영심으로 인한 지출이 생길 수 있는 날이다.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행동은 허세를 채우기 위함이니 흉하다. 내실이 더 중요하니 타인의 시선에 자신을 맞추고자 하는 일은 그만두자.

73년생 부부간에 목소리가 높아질 수 있는 날이구나. 방귀뀐 놈이 성낸다고 잘못한 사람이 목소리를 더 높이니 화해가 되질 않는다. 잘못을 알면서도 자존심이 상하거나 상대의 자극에 평정심을 잃을 수 있으니 되도록 부딪침은 삼가고 언행에 칼날이 들어있지 않은지 살펴라.

85년생 눈앞에 이익에 급급하면 현상에 대한 판단이 흐려진다. 올바른 대응인지 다시 한번 점검하고 욕심을 앞세운것이면 중단함이 좋겠다.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만금의 재물이 들어온들 사람을 잃으면 더 큰 손실인 것이다. 자신의 욕심으로 사람을 잃을 수 있으니 살펴보고 신중함이 필요하다.

62년생 자녀문제로 고민이 생길 수 있는 날이구나. 진로문제나 결혼문제일수 있는데 자신의 욕심이 앞서 부족함이  서운한 것은 아닌지 되돌아 살펴봄이 필요하구나.

74년생 침착함이 필요한데 봄바람에 마음이 들떠 있으니 다소 산만하다. 실수가 생길 수 있는 날이니 긴장을 늦추지 말고 방심하지 않아야 할 것이다.

86년생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를 다녀오면 좋겠구나. 가족과 함께 가거나 연인과 함께 길을 나서보자.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하는 일의 진척이 다소 더디거나 힘겨움이 쌓여가니 마음에 근심이 많다. 성실함으로 임해온 이는 성취가 다가오고 있으니 마음을 내려두고 다소 느긋함이 필요하니 휴식을 취할땐 만사 내려두고 쉬어보자.

63년생 노력한 것에 비해 결과가 부족하니 힘겨울 날이다. 밖으로 나들이를 떠나도 마음이 편하지 않으니 즐겁지 못하다. 베풀고도 인사듣지 못할 수 있으니 공과 사는 구분하여 바깥 일은 내려두자.

75년생 현재 일에 만족해야 하는데 채워지지 않으니 늘 부족함을 느끼는구나. 작은 것에도 감사하고 만족하고자 해야 더 많은 것을 채울 수가 있는 것이다. 하나씩 채워가는 것이지 한꺼번에 모든 것을 만족시키려 들지 마라.

87년생 바쁜 가운데 사람으로 인한 기쁠 일도 있겠구나. 기다리던 소식이 오거나 반가운 사람이 찾아오겠다.

  

용띠
용띠

52년생 건강을 챙겨야 하는 시기이니 살펴보면 좋겠다. 고집과 만용으로 손실이 우려되니 융통성이 필요한 날이구나.

64년생 2%부족함이 느껴지는 날이니 된 듯 부족하고 손에 잡힐 듯 잡히지 않는 다소 아쉬움이 많은 날이겠다. 문화생활을 즐기려 나가보면 좋을 날이다.

76년생 여우가 진흙탕에 빠져 오도가도 못하는 형국이니 자기 꾀에 자기가 빠질 수 있는 날이구나. 입바른 소리로 앞세우다 하지 않아도 되는 일 해야 할지도 모르겠다.

88년생 서쪽에 귀인이 있으니 함께 하면 좋겠구나. 여행이나 나들이는 그 방향에 있는 이와 함께 가거나 그쪽으로 가면 좋겠다.

  

뱀띠
뱀띠

53년생 좌절감이 밀려드는 날이니 추진중이던 일의 부진으로 고민스러울 날이다. 기대에 미치지 못하거나 기대했던 이의 배신이나 조력의 부족으로 힘겹다. 욕심을 내려두면 그 또한 아무 것도 아니니 마음의 평정심을 찾아보자.

65년생 주작이 연못에 노니는 격이니 구설이 많을 날이구나. 세상이 다 아는 망신살이 생길 수 있으니 행동에 조심해야 할 것이다. 분수에 어긋남도 흉하지만 맞지 않은 것과 어울림도 흉한 것이다.

77년생 밖으로 나가는 것 보단 집안을 지키는 것이 나은 날이다. 이사 등도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을 날이니 움직임이 조심스러운 날이다. 사고수 등이 보이니 긴장감을 늦추지말고 집중하도록 하자.

89년생 도움이 간절한 시기이지만 쉽지 않으니 힘겨움은 더해 가는구나. 평소 덕을 쌓은 이는 능히 헤쳐 나갈 운세이지만 그렇지 못한 이가 걱정이다.

말띠
말띠

 

54년생 집안에 경사로운 일이 있을 운세로다. 새로운 식구가 들어오거나 새로운 식구의 탄생이 기대되는 날이다. 즐거움 속에 흉도 자리잡고 있으니 들뜬 마음은 다스려 줌이 필요하구나.

66년생 봄나들이 떠나보면 좋을 날이구나. 가족들과 외식을 하거나 부부 동반으로 즐거운 시간을 만들면 좋겠다. 무리한 일정은 자제하고 음주도 적당함이 필요한 날이다.

78년생 지출이 과해지는 시기이니 검소함으로 극복해보면 좋겠구나. 금전운은 전체적으로 상승이나 지갑은 채워지질 않는 형국이다.

90년생 마음을 안정시키지 못하면 연인과 즐거운 나들이길이 불편으로 힘들 수 있다. 작은 일에도 민감해지고 짜증스러운 날인데 피로가 누적된 영향일 수도 있다. 일정은 짧게하고 휴식을 취해주는게 좋겠구나.

 

양띠
양띠

 

55년생 환절기로 인한 작은 병고 등이 우려되니 건강 관리에 신경쓰자. 몸살감기로 고생하거나 생각지 못한 일로 마음고생을 겪을 수 있는 날이다. 마음이 힘겨움이 클 수 있으니 마음을 다스리는 기도로 이겨내보자.

67년생 의욕이 넘치니 실현 욕구 또한 커지는 날이구나. 지나친 열정으로 다른 이를 불편하게 할 수도 있으니 배려하는 마음을  먼저 가져보는 시간이면 좋을 것이다.

79년생 기대가 크니 실망도 클수 있겠구나. 원하는 것을 얻을 수는 있으나 생각한 것에는 다소 부족함이 드는구나. 작은것에도 감사하고 만족하지 못하면 미래로 나아갈 수 없으니 감사하고 더욱더 정진하는 자세를 유지해보자.

91년생 동쪽으로 떠나는 여행이나 나들이는 즐겁겠구나. 교통사고 등 작은 사고수 있으니 긴장감을 늦추지 말자.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남을 속이거나 배신하면 명예 또한 떨어지니 그 흉은 오래간다. 스스로 파놓은 함정에 자신이 빠지는 격이니 신중하게 행동하자.

68년생 공명심이 살아나니 하지 말아도 될 말을 너무 쉽게 자랑하게 되는구나. 자랑이 자신의 치부를 드러내게 되니 쌓아왔던 명예가 허물어질까 우려되는구나. 언행을 신중하라, 그로인해 길과 흉이 함께 한다.

80년생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미루는 것이 좋겠구나. 인간으로 인한 흉살이 드는 날이니 구설이 발생하거나 시비 다툼이 발생할 수 있는 날이구나.

92년생 도움이 필요할 땐 망설임없이 주변에 도움을 요청해 보자. 생각지 않는 도움이 예상되니 여성의 도움으로 원하는 것을 얻기도 하겠다.

  

닭띠
닭띠

57년생 생활리듬이 다소 깨질 수 있으니 적당한 운동 등으로 잡아 나가보자. 계절 탓이라 피로감도 쉽게 찾아드니 생활의 활력이 필요한 시기이다. 가까운 산행이나 산책 등으로 기분전환을 해보면 좋겠구나.

69년생 마음이 다소 허전해지는 시기인데 새로운 것을 계획하거나 실행하여 바쁜 일상을 만들어 가면 좋겠구나. 가족들에게 다소 실망하게 되거나 서운한 감정이 생길 수 있는데 기대가 큰 탓이니 받으려 하지말고 더 많이 내어주려 해보자.

81년생 마음에 불안감이 찾아드니 갈 길은 멀고 현상은 답답한 탓이구나. 불안한 마음은 기도로 다스리고 주어진 일에 묵묵히 최선을 다해보자. 결과를 미리 예측하면 힘겨움에 결과가 더 나빠지게 할 수 있는 것이다.

93년생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곤궁함이 해결되거나 당면한 문제의 해결이 기대된다. 마음 씀씀이에 따라 길흉이 달라지는 것이니 마음먹기에 달린 것이다. 평소 덕을 쌓아 두지 못한 이는 다소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개띠
개띠

 

58년생 전화위복이라 위기가 오히려 기회로 바뀌어 가는 시기이구나. 극복할 때 주어지는 행운이니 멘탈이 강하지 못하면 스스로 무너질 것이다. 기도로 굳건한 마음을 유지하여 흉을 길함으로 바꾸어보자.

70년생 감정의 기복이 다소 있는 날이니 주변 사람들을 불편하게 할 수 있겠구나. 마음이 다소 들뜸으로 생기는 일이니 다스려 보도록 하자.

82년생 머릿 속이 햐앟게 비어버리는 날이구나. 무얼해도 집중이 잘 되질 않으니 멍때림이 많을 날이다. 교통 사고의 우려있으니 먼 길 출행시엔 대중교통을 이용하자.

94년생 들뜬 마음을 경계하라. 실수가 우려되니 언행도 조심스럽고 모든 행동들이 걱정이구나. 예상치 못한 악재로 힘겨울 수 있으니 매사를 신중함으로 임해보자.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길을 나선다면 동남쪽이 길하구나. 가족과 화합하면 좋을 날이니 함께 식사하거나 담소로 시간을 보내면 좋겠구나. 욕심이 다소 생기는 날이나 마음을 내려두어 욕심에서 벗어나보자.

71년생 마음먹은 대로 이루어지리라. 뜻한 일이 성취되거나 만사가 여유롭고 순탄한 운세이다. 여자를 다소 조심해야하니 함께 가는 여행은 자제함이 좋겠구나.

83년생 번거럽고 분주한 일상이구나. 여행이나 등산 등 바깥활동은 나쁘지 않은 날이다. 바쁘게 움직여야 하는 날이니 솔선수범하여 엉덩이를 가볍게 움직여보자.

95년생 욕심이나 탐욕이 강하게 생기는 날인데 모두를 내려두면 좋겠구나. 남의 것을 탐하거나 욕심낼 수 있으니 그흉은 매우 큰 것이다. 마음을 다스려야 하는 날이구나.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