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대상’ 大賞 수상
眞, 농산물 고품질 인증 신뢰받아
장날, 소규모농가 소득 향상 기여
眞, 농산물 고품질 인증 신뢰받아
장날, 소규모농가 소득 향상 기여
의성군의 ‘의성 眞’과 ‘의성장날’이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 시상인 ‘2019년 국가브랜드 대상’에서 소비자의 엄정한 설문조사, 각 계 전문가 분석 심사 결과로 공동브랜드 및 쇼핑몰 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의성 眞’은 자두 생산량 전국 1위, 한지형 마늘 생산량 전국 1위, 사과 전국 4위, 고추와 복숭아는 8위로 국내 농산물의 주산지로서 국민의 먹거리를 담당해오고 있는 의성 농산물 품질을 인증하는 상징이다.
‘의성장날’은 농·특산물 판매활성화와 지역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2006년 개설돼 현재 89개 농가 및 업체가 입점, 지역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성원으로 2018년 기준 전년대비 매출이 66.5%나 증가하는 등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의 소규모 생산농가에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의성 眞’과 ‘의성장날’의 ‘2019년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이 믿고 먹는 브랜드로서의 ‘의성 眞’과 품질과 가격에서 믿고 찾는‘의성장날’의 우수성을 전국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평이다.
의성=김병태기자 btkim@idaegu.co.kr
‘의성 眞’은 자두 생산량 전국 1위, 한지형 마늘 생산량 전국 1위, 사과 전국 4위, 고추와 복숭아는 8위로 국내 농산물의 주산지로서 국민의 먹거리를 담당해오고 있는 의성 농산물 품질을 인증하는 상징이다.
‘의성장날’은 농·특산물 판매활성화와 지역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2006년 개설돼 현재 89개 농가 및 업체가 입점, 지역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성원으로 2018년 기준 전년대비 매출이 66.5%나 증가하는 등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의 소규모 생산농가에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의성 眞’과 ‘의성장날’의 ‘2019년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이 믿고 먹는 브랜드로서의 ‘의성 眞’과 품질과 가격에서 믿고 찾는‘의성장날’의 우수성을 전국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평이다.
의성=김병태기자 btkim@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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