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중기청 ‘One-Stop 애로해결’ 본격 가동
대경중기청 ‘One-Stop 애로해결’ 본격 가동
  • 홍하은
  • 승인 2019.04.09 2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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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세무 등 전문가 37명 구성
현장 방문해 실제 어려움 청취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애로해소·소통 활성화를 통한 실질적 현장행정 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원기관과 함께 수요자 중심의 ‘합동 애로해결시스템’을 확대 개편해 오는 12일부터 본격 가동한다고 9일 밝혔다.

청장과 박사, 경영·기술지도사, 세무·회계사, 노무사, 변리사 등 전문가(37명)로 자문단을 구성해 현장을 함께 방문한다. 현장 방문을 통해 애로를 진단하고 처방하는 기업중심의 ‘비즈콜 닥터’를 운영한다. 또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테크노파크, 중소기업중앙회 등 12개 지원기관이 함께 기업 애로를 듣고 처리해주는 합동 전담팀을 구성해 가동한다.

대구경북지역 31개 시·군·구별 지역 담당관을 지정해 정책안내, 동향수렴, 애로·규제 발굴 등 책임활동을 전개하고 매주 1회 직원 ‘현장방문의 날’을 운영해 청장은 ‘1인 1주 2사’, 직원은 ‘1인 1주 1소통’ 밀착행정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개별 기업이 요청하면 현장을 방문하고 다수 기업이 모이면 합동 간담회를 여는 등 기관주도 공급자 중심이 아닌 현장주도 수요자 중심으로 전환한다. 기업인들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청취하고 해결하는 창구를 구현한다.

현장방문과 합동 간담회를 희망하는 업체·단체는 대경중기청 홈페이지(www.mss.go.kr/daegu) 팝업창을 참조하거나 기업환경개선과(053-659-2266)로 문의하시면 된다.

김성섭 대경중기청장은 “올해부터 청장을 비롯해 전 직원이 참여하는 비즈콜 닥터, 지역담당관, 1인 1주 1∼2사 방문 제도 등을 신설해 기업 지원을 위한 상시 소통체계를 마련했다”며 “합동 애로해결시스템이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홍하은기자 haohong73@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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