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산불 피해지역 출신 대구·경북 대학생 장학금
강원 산불 피해지역 출신 대구·경북 대학생 장학금
  • 김주오
  • 승인 2019.04.10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금융, 1인당 100만원 한도
피해사실 확인 후 신속히 지급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최근 발생한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인 고성·속초·강릉·동해 지역 출신의 대구·경북 지역 대학생(재학·휴학)들에게 5천만원 상당의 ‘With-U 생활지원 특별장학금’을 지원하겠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지난 4일 발생한 대형 산불로 뜻하지 않게 피해를 입은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긴급 편성됐으며 재원은 DGB대구은행을 포함한 DGB금융그룹 전 계열사 기부금과 임직원이 매월 급여의 1%를 기부하는 재원으로 편성돼 의의를 더했다.

이번 장학금 지원은 1인당 100만원 한도로 피해사실만 확인되면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장학금 접수는 오는 15일부터 DGB사회공헌재단 홈페이지(www.dgbscf.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장학금 접수 후 피해관련 확인서류 제출하면 장학금이 지급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DGB사회공헌재단으로 담당자 주형술 부부장(O53-740-7918)이나 김영태 차장(O53-740-7919)으로 문의 하면된다.

김태오 회장은 “산불 피해를 입은 학생들이 생활비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With-U 생활지원 특별장학금’을 긴급하게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DGB는 우리나라의 미래 성장동력인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이어나감으로써 새로운 50년을 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김주오기자 kjo@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