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고객 목소리 듣고 품질 제고에 전력”
“5G, 고객 목소리 듣고 품질 제고에 전력”
  • 김주오
  • 승인 2019.04.11 2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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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호 SKT사장, 긴급 임원회의
“서비스 완결성 높이기에 집중”
SK텔레콤이 고객의 눈높이에 부응하는 5G 품질 및 서비스 완결성을 높이는 데 전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11일 밝혔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지난 10일 오후에 긴급 임원 회의를 열고 “오랫동안 5G서비스를 기다려온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있는지 돌아봐야 한다”며 “5G 커버리지, 속도, 콘텐츠, 고객 서비스 등 모든 영역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엄중하게 받아들여 서비스 완성도를 빠르게 높여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5G상용화가 다양한 B2C 및 B2B영역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 우리나라 경제가 한 단계 도약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5G장비업체 등 관련 업체와 긴밀히 협력해 5G서비스 품질 제고에 최선을 다하자”고 덧붙였다.

또 “국내 소비자는 최첨단 ICT기술 트렌드와 새로운 통신 기술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매우 높다. 이러한 고객의 관심과 애정이 있었기에 세계 최초 5G 상용화가 가능했던 것”이라면서 “5G를 선택하는 고객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1등 사업자의 책임감을 갖고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박 사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4세대 이동통신 LTE도 현재와 같은 촘촘한 커버리지를 갖추기까지 수 년이 걸렸다. 중요한 것은 고객과의 솔직한 소통이다. 5G 시대 초기 커버리지와 서비스 제반 사항 안내를 통해 고객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합리적 의사 결정을 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SK텔레콤은 12일 5G 커버리지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5G 커버리지맵을 자사 사이트(www.sktcoverage.com)를 통해 공개하고 더욱 상세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지속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다.



윤삼수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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