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교실로 변신한 SKT 대리점
ICT 교실로 변신한 SKT 대리점
  • 김주오
  • 승인 2019.04.14 2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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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세대 대상 ‘T스마트폰 교실’
5개월 만에 누적 수강생 2천명
초등생에 코딩 첫 수업도 진행
SKT 매장, 사회적 가치 높이는 'ICT 교실'로 대변신
‘신나는코딩 교실’ 수업 중 어린이가 알버트에 부착돼 있는 근접 센서를 이용해 로봇을 조종하는 ‘알버트와 밀당하기’를 직접 해보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전국 SK텔레콤의 지점·대리점이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정보통신기술(ICT) 배움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SK텔레콤은 전국 300여개의 T월드 매장(공식인증대리점)에서 시행 중인 ‘알기 쉬운 T스마트폰 교실(이하 ‘T스마트폰 교실’)’ 누적 수강생이 프로그램 시작 5개월만에 2천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또 지난 13일엔 SK텔레콤 경기도 일산 지점에서 초등학교 학생 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신나는 코딩 교실’ 첫 수업이 열렸다. SK텔레콤은 올해 내로 ‘신나는 코딩 교실’을 전국 주요 도시의 10여 개 지점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T스마트폰 교실’은 SK텔레콤이 지난해 11월 매장 54개에서 시작한 실버세대 대상 스마트폰 무료 교육 프로그램으로, 현재는 전국 매장 300곳으로 확대 시행 중이다. ‘T스마트폰 교실’은 매장 상황에 따라 매주 또는 격주 1회로 한 시간 가량 열리고 있다. 교육 내용은 실버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스마트폰 조작∙카카오톡 활용같은 기초부터 금융·멤버십·교통·카메라 앱 이용법 등 심화된 내용까지 다룬다.

SK텔레콤이 수강생 대상 설문 조사를 펼친 결과 실버세대가 가장 유용하다고 대답한 스마트폰 기능은 △기본설정 변경(벨소리, 배경화면 등) △카카오톡 등 메신저 이용법 △소셜 네트워크서비스(네이버밴드, 다음카페 등) 활용법 순이었다. 대중교통앱 사용법에 대한 강의도 호평을 받았다. 버스 도착시간에 맞춰 정류장에 가는 방법, 원하는 출구로 가장 빨리 나갈 수 있는 하차문 정보 등 실버세대의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알 수 있어 유익하다는 평가다.

‘T스마트폰 교실’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실버 택스(Silver Tax)*’를 해소하는 데도 기여하고 있다.

윤삼수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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