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신초, 학부모 참관수업 실시
영신초, 학부모 참관수업 실시
  • 여인호
  • 승인 2019.04.15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신초등학교(교장 서순덕)는 지난달 29일(금) 오전 10시에 학급별로 학부모들이 참관하는 수업공개를 했다.

교실마다 많은 학부모들이 행복한 표정으로 선생님과 함께 즐겁게 공부하는 사랑스러운 자녀들의 모습을 지켜보았다. 선생님 말씀에 귀 기울이는 모습, 조리 있게 발표하는 모습, 친구들과 의견을 나누는 모습, 생각이나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는 모습들을 통해 서로 사랑하며 함께 자라가는 행복한 수업을 만드는 시간이었다.

수업공개 후에는 학부모들이 강당(해산관)에 함께 모인 가운데 학교운영보고회가 진행됐다. 순서 가운데 전통무용 기능전수자인 권예림 보건선생님이 화려한 부채춤을 선보여 학부모님들로부터 우레와 같은 박수를 받았다.

요즈음 미세먼지 등 보건업무가 과중함에도 불구하고 전통무용에 관심을 갖고 열정적으로 전수하는 선생님이 우리 학교에 계셔서 참으로 자랑스럽다. 이어서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적인 미래 인재를 기르기 위한 2019학년도 영신교육과정 '앞날의 큰 일꾼'과 학교행사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국가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하여 사립학교의 특수성을 살린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가꾸어갈 한 해를 기대하는 행복한 시간이었다.

영신초 서순덕 교장은 "명문 사립초의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4층 증축공사를 하고 있으며, 1ㆍ2학년 방과후영어수업을 허용하는 공교육정상화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조속한 시일 내에 방과후영어수업을 실시하겠다"며 "학교교육에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리며, 학부모님께 선생님들의 교권과 사생활을 지켜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