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 중심 교육 통해 IB 도입 대비
역량 중심 교육 통해 IB 도입 대비
  • 여인호
  • 승인 2019.04.17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대사대부초, 초등과정 PYP 준비
내달까지 ‘수업 공개의 날’ 5회 진행
첫 영어과 수업에 교원 250명 참가
주입식 교육 아닌 탐구식 ‘큰 호응’
경대사대부초-IBPYP도입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초등학교(교장 이상근)는 대구시내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국제인증 교육과정(IB) PYP도입을 위한 미래역량함양과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 지난 10일 영어과 수업을 시작으로, 17일 수학과, 24일 국어과, 5월 1일 통합교과, 22일 수학과 순으로 국제인증 교육과정(IB) PYP도입을 위한 미래역량함양 수업을 적용한 ‘대외 수업 공개의 날’을 운영한다.

경북대사대부초 ‘대외 수업 공개의 날’은 2013년부터 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수업 기술 공유를 위해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국제인증 교육과정(IB) PYP도입을 위한 미래역량함양 수업을 적용한 ‘대외 수업 공개의 날’을 공개했다.

경북대사대부초는 지난해 초부터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하며 노력의 일환이자 질 높은 학교 교육에 대한 연구로 국제인증 교육과정(IB) PYP 교육과정 도입을 다각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중이다.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이끌어내기 위한 탐구 목록을 선정하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탐구 과정을 선보인 10일(수) 영어과 수업은 관내 250여명의 교원, 원어민보조강사 및 영어회화전문강사가 참관을 했다. 수업을 참관한 교사들은 2015 개정교육과정을 학교 자체에서 개발한 IPP(Inquiry Project Plan) 수업에 자연스럽게 잘 녹여냈으며, ‘우리의 삶을 행복하게 하려면?’이란 대주제로 학생들이 서로 협력하고 탐구하며 수업을 하는 것에 인상이 깊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수업후 협의회를 통해 국제인증 교육과정(IB) PYP도입을 위한 미래역량함양 탐구중심 수업과 탐구 과정에 관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했다.

경북대사대부초 이상근 교장은 “국립초등 수업 나눔은 대구 교육 발전을 위해 국립학교가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미래역량함양 탐구중심 수업을 학교 자체에서 개발한 IPP수업에 적용한 질 높은 수업을 함께 공유하고 협의하는 것은 대단히 의미있는 일이다”며 “앞으로 이어지는 공개 수업에도 많은 교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대구교육공동체의 관심을 부탁했다.

여인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