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마늘소, 4년 연속 고객감동브랜드지수1위
의성마늘소, 4년 연속 고객감동브랜드지수1위
  • 김병태
  • 승인 2019.04.22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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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종마늘로 사료 통일 이룩
도축시 1등급 소고기만 판매
회원직영점 운영… 신뢰 확보
의성마늘소가 (사)한국브랜드경영인협회에서 주관하고 산업통상부 및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 2019 고객감동브랜드지수1위 브랜드로 4년 연속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의성마늘소는 의성군과 의성축협, 의성마늘소작목회가 서로 협력해 공동으로 성장하며 관리하고 있다.

브랜드 육성을 위해 의성군은 전반적인 관리와 지원 등을 실시하고 축협에서는 마늘단미사료 제조 공급, 농장 관리를 실시하며 이와 더불어 농가에서는 적극적인 사양관리를 실시했다.

의성마늘소 생산은 의성토종마늘을 군에서 직접 수매한다. 단미사료로 가공하고 사료회사에 공급한다. 사료 통일을 이룩하고 사양관리 및 품종을 통일해 브랜드로 출하하며 도축 시 1등급 이상의 품질이 인증된 소고기만 의성마늘소 브랜드 이름을 붙여 판매한다.

특히 의성군은 마늘소 브랜드 육성을 위하여 한우사육농가 중 작목반에 가입한 168호 1만여두 농가에 대해 우량조사료 공급, 사양관리 자동화로 대량 생산을 통한 생산비 절감 및 고품질 축산물 생산을 지원하고 있다. 또 의성마늘소는 회원직영점(4개소)과 위탁판매점(서울 등 대도시 대형유통업체 납품)에서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며, 관내 직영점에서는 회원들이 직접 판매하여 믿을 수 있는 좋은 고기를 외지인들에게 공급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군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의성마늘소가 고객들에게 감동과 사랑을 받는 좋은 브랜드로서 자리를 잡고, 지역 경제에도 이바지하는 귀중한 향토 자산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고객감동브랜드지수는 4차 산업혁명과 소비 혁명으로 빅 데이터를 활용한 소비자 성향을 파악해 경쟁력 있는 플랫폼 개발 및 소비자 맞춤형 브랜드 전략을 구사토록 하며 원인, 상황, 기쁨, 온정 4가지의 감동 키워드를 핵심으로 고객의 감동이라는 주관적인 감정을 객관적 수치로 산출 지수화하여 선정하는 브랜드이다.


의성=김병태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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