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까지 생각한 ‘삼성 제트’ 獨 미세먼지 차단 ‘최고등급’
건강까지 생각한 ‘삼성 제트’ 獨 미세먼지 차단 ‘최고등급’
  • 김주오
  • 승인 2019.04.23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LG 평가 능력인증 ‘5스타’ 부여
먼지 99% 잡아내 최고성능 입증
영국 알레르기 차단시험 통과도
삼성제트청소기
삼성전자의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가 미세먼지 차단 최고 등급 인증을 받았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가 미세먼지와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배출 차단 성능과 인체공학적 디자인 등 소비자의 건강을 배려한 차별화된 기술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 제트’는 독일 SLG(Schubert Leiter Geratesicherheit)로부터 ‘먼지 차단 능력 인증(Dust Retaining Capability)’ 최고 등급인 5스타를 획득했다.

SLG는 전기, 전자, 의료기기 등의 성능 전반에 대한 평가·인증 업무를 담당하는 독일의 종합 시험인증 기관이며 특히 미세먼지와 관련해 신뢰도 높은 평가를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삼성 제트’는 이 평가에서 0.3~10㎛(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이상 차단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또 ‘삼성 제트’는 알레르기 관련 인증 전문 기관인 BAF(British Allergy Foundation, 영국 알레르기 협회)에서 진행한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배출 차단 테스트를 통과해 ‘알레르기 UK(Allergy UK)’ 인증을 획득했다.

‘알레르기 UK’는 비염·천식·아토피 등의 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으로, 피부과·이비인후과 등 의료 전문가들의 까다로운 평가를 거쳐야 한다.

‘삼성 제트’가 세계적인 기관으로부터 미세먼지·알레르기 유발 물질 차단 성능을 인정 받은 데는 27개의 에어홀로 구성된 삼성만의 제트 싸이클론 기술과 제거한 먼지가 다시 배출되지 않도록 하는 ‘99.999% 미세먼지 배출 차단 시스템’이 주효했다.





윤삼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