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 대학병원, 어린이날 기념행사 다채
대구지역 대학병원, 어린이날 기념행사 다채
  • 김광재
  • 승인 2019.05.06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곡경대병원, 키즈닥터 아카데미
동산병원, 포토존·선물·음료 마련
영남대병원, 인형극·음악회 개최
키즈닥터아카데미



어린이날을 맞아 대구지역 대학병원들이 지역 어린이들과 환아 및 가족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열었다.

칠곡경북대병원은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병원 체험 기회를 제공해 주기 위해, 지난 4일 어린이병원에서 사전 접수자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 키즈닥터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청진기 사용법(내과) △절개 및 봉합(외과) △심폐소생술(응급의학과) △신비한 인체탐험(소아심장과) △혈액형 검사, 현미경실습(진단검사의학과) △X선 체험(영상의학과) △주사기 사용법(간호학과)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의료진이 직접 참여해 어린이들에게 설명을 해주고 체험을 도왔다.

이 행사의 참가비 전액은 소아암 및 희귀난치성 질환 환아를 위해 기부된다.

이에 앞서 지난 3일 계명대 동산병원(병원장 송광순)은 ‘계명대학교 동산병원과 함께하는 즐거운 어린이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송광순 병원장, 박남희 경영지원처장, 송대규 대외협력처장, 최연숙 간호본부장, 최희정 소아청소년과장 등 병원 관계자들이 소아청소년과 외래와 소아병동을 찾아 소아환우들의 쾌유를 기원하며 어린이날 선물과 음료, 풍선을 나눠주었다. 또 동산병원 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원아들에게도 선물을 전달했다.

소아환우들은 병동에 마련된 천사 포토존에서 캐릭터 인형, 가족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영남대병원(병원장 김성호)은 지난 2일 소아청소년과 병동에서 어린이날 위한 축하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인형극단 ‘별’의 ‘아빠가 된 늑대’ 인형극 공연을 통해 환아들에게 가족의 소중함과 삶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 영남이공대 학생들의 재능기부 공연과 선물증정 행사도 이어졌다. 영남대병원은 또 같은 날 오후 7시 이산대강당에서 ‘환우와 보호자들을 위한 사랑음악회’도 개최했다. 음악회에는 대구오페라하우스 유스오페라콰이어가 출연해 ‘별’, ‘나의 작은 꿈’ 등 아름다운 합창을 들려주었다.

김광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