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안정면은 청사 임시 이전에 따른 불편 해소와 농번기 주민 편의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행정복지상담실’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7일 안정면에 따르면 찾아가는 상담실은 (부)면장, 협의체위원(장), 맞춤형복지팀장, 복지담당자, 총무팀, 민원팀, 산업팀, 민간네트워크인 온정케어추진단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주민들에게 주요시책 홍보, 제증명민원 및 세금정보 안내, 복지제도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농축산 지원 사업 안내 등이 있다.
찾아가는 행정복지상담실은 사전에 마을이장, 노인회장 또는 기관 단체장을 통해서 신청을 하면 각 분야의 담당자들이 마을회관 또는 행사장 등으로 찾아가서 민원 및 복지 욕구를 파악 후 맞춤형 행정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민관협력으로 마을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영주=김교윤기자 kky@idaegu.co.kr
7일 안정면에 따르면 찾아가는 상담실은 (부)면장, 협의체위원(장), 맞춤형복지팀장, 복지담당자, 총무팀, 민원팀, 산업팀, 민간네트워크인 온정케어추진단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주민들에게 주요시책 홍보, 제증명민원 및 세금정보 안내, 복지제도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농축산 지원 사업 안내 등이 있다.
찾아가는 행정복지상담실은 사전에 마을이장, 노인회장 또는 기관 단체장을 통해서 신청을 하면 각 분야의 담당자들이 마을회관 또는 행사장 등으로 찾아가서 민원 및 복지 욕구를 파악 후 맞춤형 행정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민관협력으로 마을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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