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베트남 박닌성 교류 확대 기대”
“봉화-베트남 박닌성 교류 확대 기대”
  • 김교윤
  • 승인 2019.05.07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닌성 교류단 일행 방문
베트남박닌성우호교류단-봉화군
베트남 박닌성 뜨선시 우효교류단이 지난 6일 봉화군을 방문했다.


베트남 박닌성 응구옌 투 꾸인(Nguyen Tu Quynh)인민위원장을 비롯한 31명의 우호교류단이 지난 6일 봉화군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2018년 11월 2일 봉화군이 베트남 박닌성을 방문해 뜨선시와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한 후, 봉화에 대한 지속적인 박닌성 인민위원장의 관심으로 이뤄졌다.

봉화군은 군청 소회의실에서 엄태항 군수, 이규일 부군수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영행사를 가졌으며, 박닌성(뜨선시)와 봉화군의 다양한 교류 발전방안 및 향후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베트남 우호교류단은 환영행사 참석 후 충효당과 베트남타운 사업대상지를 견학하며, 양도시의 역사적 공통점을 다시 한번 재확인하고, 사업추진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엄 군수는 박닌성 응구옌 투 꾸인(Nguyen Tu Quynh) 인민위원장에게 “향후 박닌성(뜨선시)과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가 확대돼 봉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기를 바란다”며 “연내 박닌성 뜨선시와 자매결연 체결로 양도시간 우정이 더욱 돈독해 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닌성 응구옌 투 꾸인(Nguyen Tu Quynh)인민위원장은 “봉화군의 환대에 진심으로 감사하며 뜨선시와의 자매결연 체결 및 베트남타운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교류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했다.

봉화=김교윤기자 kky@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