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신라 역사·문화, 시티투어로 즐겨요”
“천년신라 역사·문화, 시티투어로 즐겨요”
  • 안영준
  • 승인 2019.05.08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타워-불국사-박물관 코스
이달부터 신라역사투어 운영
해설사 동행·원하는 장소 탑승
경주타워와 불국사, 경주박물관을 잇는 시티투어상품이 출시돼 인기몰이에 나섰다.

(재)문화엑스포는 경주시티투어에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포함된 ‘신라역사투어’ 상품을 이달부터 운영 중이라고 8일 밝혔다. 경주시티투어는 경주를 방문한 국내외 관광객들을 위해 유명 관광지를 묶어 상품화한 것으로 △신라역사투어 △동해안투어 △세계문화유산투어 △양동마을·남산투어 △야간시티투어 등 5개 코스가 있다.

‘신라역사투어’는 김유신장군묘~국립경주박물관~황룡사지(역사문화관)~불국사~경주엑스포(경주타워)를 둘러보는 코스로 천년고도의 문화와 역사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고 아이들의 교육목적으로도 유익하다.

투어의 마지막 경유지인 경주엑스포에서는 보문관광단지의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경주타워’에서 8세기 서라벌을 재현해 놓은 신라문화역사관, 가상현실 기술이 접목된 석굴암 HMD트래블,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구름 위에 카페 등을 만날 수 있다.

투어는 전문 관광해설사가 동행해 장소별로 볼거리와 의미 등에 대해 재미있는 설명을 곁들인다. 보문단지 내 주요 숙박시설, 경주역, 고속버스터미널, 신경주역 등 원하는 장소에서 탑승할 수 있다.

15명 이상 예약 시 출발하며 요금은 성인(대학생) 2만원, 소인(7∼18세) 1만8천 원이다.

류희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총장은 “경주만의 독특한 관광자원을 둘러보고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여행상품”이라며 “경주엑스포와 경주의 대표 문화유산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신라역사투어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투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티투어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

경주=안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