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5G 시대 걸맞은 디지털 광고 선보인다
SKT, 5G 시대 걸맞은 디지털 광고 선보인다
  • 윤삼수
  • 승인 2019.05.08 2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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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과 마케팅 협력
새로운 기법 국내 적용키로
SK텔레콤(www.sktelecom.com)이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업인 페이스북사의 서비스 인스타그램과 함께 5G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광고 기법을 활용, 디지털 광고 생태계 활성화에 나선다.

SK텔레콤은 8일 을지로 본사에서 하형일 통합서비스혁신센터장과 인스타그램 짐 스콰이어스(Jim Squires) 비즈니스&미디어 부사장이 만나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 상호 협력키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의에 따라 양사는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광고·마케팅 기법을 국내 적용 시 관련 내용을 서로 먼저 협의키로 했다.

또 △인스타그램에서 사진·동영상을 24시간만 공유하는 기능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세로형 동영상을 기본 제공하는 인스타그램의 동영상 앱 ‘IGTV’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 5G 시대에 걸맞은 콘텐츠가 확산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하형일 통합서비스혁신센터장은 “당사의 5G 네트워크 경쟁력과 AR·VR 등 실감형 미디어 기술을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의 글로벌 SNS와 결합,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의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며 “5G 시대에 더욱 중요해질 미디어 분야를 선도하기 위해 디지털 플랫폼 강자와의 협력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윤삼수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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