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안계어린이집, 국공립으로 재탄생
의성 안계어린이집, 국공립으로 재탄생
  • 김병태
  • 승인 2019.05.09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郡-하나금융그룹 MOU 체결
24억 투입 보육정원 90명 규모
안계하나어린이집으로 신축
의상-하나금융그룹어린이집지원
의성군과 하나금융그룹이 MOU체결을 한 뒤 김주수군수와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회 박승 위원장(우측 네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계어린이집이 명품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재탄생 한다.

의성군은 9일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2019년 제1차 하나금융그룹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사업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은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한 22개 자치단체장,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회 박승 위원장 등 150명이 참석하였으며 국공립어린이집 신축을 위한 협약의 뜻을 모았다.

하나금융그룹은 보건복지부와 공동 추진하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저출산 현상 대응을 위한 민관협력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2020년까지 국공립어린이집 90곳에 대한 지원을 목표로 2018년도 첫해 27곳에 사업을 추진했다.

의성군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총24억(국비5억6천만원, 지방비5억6천만원, 하나금융12억8천만원)을 지원받아 지상2층, 연면적661㎡, 보육정원 약90명(기존79명) 규모의 (가칭)안계하나어린이집을 신축한다.

기존 안계어린이집을 이전신축 할 예정으로 하나금융그룹에서 건축물을 완공한 후 의성군에 기부채납하게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민관협력을 통해 대기인원은 많으나 입소를 다 할 수 없었던 보육시설의 이전신축으로 양질의 보육환경을 조성하여 학부모의 원활한 경제적·사회적 활동을 도모하고 육아부담 경감 및 저출산 극복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의성=김병태기자 btkim@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