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일손 부족 농가 찾아 봉사활동
대구한의대, 일손 부족 농가 찾아 봉사활동
  • 남승현
  • 승인 2019.05.12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이 처한 어려움 공감”
12일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 학생들이 춘계 농촌봉사활동에 참여한 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한의대 총학생회가 농번기를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촌을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총학생회는 학생들과 함께 매년 지역 농촌을 방문해 농촌지역 발전과 부족한 일손을 도우며, 노동의 의미와 농촌의 실정을 이해하고 체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춘계 농촌봉사활동은 우준영 총학생회장을 비롯한 50여명의 학생들은 최근 경남 합천군 쌍책면에서 △모내기 및 모판 나르기 △양파밭 잡초제거 및 비닐제거 작업 △채소밭, 마늘, 양파 거름주기 △사과 꽃 따기 △마을주변 환경정리 △독거노인 방문 환경정화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농촌의 일손 부족 현실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예전에는 학생회 간부들 위주로 봉사활동을 했지만 이번 농촌 봉사활동은 SNS, 현수막 및 대자보 홍보, 강의실 방문 설명 등을 통해 일반 학우들이 많이 참여했다.

우준영 총학생회장(소방방재안전학부 4학년)은 “농촌 봉사활동으로 학우들이 땀의 소중함과 농촌이 처한 현실적 어려움을 느끼고 공감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 총학생회는 캠퍼스 클린운동, 사랑의 헌혈하기, 농촌 봉사활동, 독도사랑 캠페인, 홀몸노인 연탄나눔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남승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