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4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5월 14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 대구신문
  • 승인 2019.05.13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동방정사(053-561-4984)

5월 14일 화요일

(음4월10일 신해일)

쥐띠
쥐띠

 

48년생 힘들게 고생했어도 보람을 찾으니 만족스럽구나. 자식이나 아랫사람들에게 신망을 받거나 존경을 받으니 기분좋을 날이다.

60년생 변화의 바람이 불어오니 새로운 일과의 만남이 기대되는 날이구나. 무리한 추진은 화를 불러오니 신중하고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구나.

72년생 지출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도록 하자. 가랑비에 옷 젖듯 크지 않은 지출들이 모여 생활의 궁핍함이 드는구나. 검소한 생활을 하여 지출을 줄일 수 있도록 해보자.

84년생 강함은 오히려 부러지기 쉬운 법이다. 기운이 강하니 거침없지만 과하면 오히려 흉해진다. 경쟁자나 적을 만들게 되니 행한에 어려움이 더 커질수 있는 것이다.

   

소띠
소띠

49년생 재산문제 등으로 자녀들이나 친지들의 반목에 마음 무너지는 날이구나. 확실한 선을 미리 그어놓는 것이 좋을 것이다.

61년생 잘못은 빠르게 사과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모든 일에는 시기가 있는 법이니 좋은 시기를 놓치면 하게 힘들어지고 그로 인해 좋지않은 인상만 남기게 될 것이다.

73년생 금전운이 상승하니 생각지 못한 돈이 들어오거나 행운이 따라주는 날이다. 기분좋은 날이니 쫀쫀해지지 않게 시원하게 베풀어보자.

85년생 뿌린대로 거두는 법이다. 인간관계는 더욱 그러하니 현재의 힘겨움은 예전 자신의 과오로부터 온 것이다.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있을 때 잘하라는 말이 생각나는 날이구나. 배우자나 가까이 지내던 사람의 빈자리가 크게 느껴지는 날이겠다.

62년생 열심히 일하고도 인사를 듣지 못할 날이니 힘겹구나. 해주고도 욕먹는, 참으로 흉한날이다.

74년생 실물수 있으니 소매치기 등을 조심하라.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을 가게되면 조심하도록 하고 집중하도록 하자.

86년생 독단으로 인해 분란이 일어날 수 있으니 흉하구나. 직장에서 업무처리나 인간관계에서 독단으로 인해 비난받을 수 있는 날이다.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외로움이 밀려드는 날이겠다. 군중 속에 고독감이 드는 날이니 사람으로 채워넣을수 없는 고독감이다. 기도로 자신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어보자.

63년생 열심히 뛰어온 것 같은데 제자리 걸음만 친 듯 변화없는 시간이구나. 만사에 성취가 더딘 날이니 어깨가 무거워지는 날이겠다.

75년생 힘겨움이 앞을 가로막고 있지만 깊은 어둠 뒤에 해가 솟아나듯  어려움이 풀려나가겠구나. 조금만 더 힘을 내어보자.

87년생 취미생활을 가져보면 좋겠구나. 다람쥐 쳇바퀴 도는 삶 속에 활력이 필요하구나.

   

용띠
용띠

52년생 인생사 새옹지마라고 했다. 힘겨움이 있으되 즐거움이 따라드는 것이니 돌고도는 것이 인생이다. 지금의 힘겨움에 너무 마음아파 하지 말자.

64년생 앉아서 빌려주고 서서도 받기 힘든 형국이니 돈거래는 흉하다. 알면서도 거절하기 힘든 경우를 마주하게 되니 곤혹스럽구나.

76년생 금전운과 문서운은 상승하여 기분좋을 날이나 인연운은 그리좋지 못하다. 사람으로 인해 다툼이나 배신, 음해 등의 좋지 않은 일의 발생이 우려된다.

88년생 집착을 버려야 하는데 쉽지 않으니 문제로다. 순리대로 임하고 버려야 할 것은 버리는 것이 삶의 지혜인 것이다.

   

뱀띠
뱀띠

53년생 자기 꾀에 자기가 넘어가는 형국이니 잔꾀로 임하면 오히려 흉이 되는구나. 정도로 임하고 계산적인 사고로 인한 흉이니 대인배의 사고를 가져보자.

65년생 부부관계에 이별수의 흉살이 드니 조심스럽다.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고자 노력하면 아무것도 아닌 일이지만  그동안의 마일리지가 힘겨움만 쌓여 있구나. 진심으로 사과하고 이해하려고 노력해보자.

77년생 사람의 빈자리는 사람으로 채워야 하는 것인데 마음 속에 아직 머물러 있으면 새로운 사람을 채워넣을 수가 없는 법이다.

89년생 부정적인 사고는 나쁜 일만 생각하니 현실에서도 그리되는 것이다. 긍정의 마인드를 가져보고자 노력하는 시간이 되자.

   

말띠
말띠

 

54년생 중간에 이간질 하는 이가 있으니 사람을 잘 살펴보도록 하자. 믿음은 중요하지만 사람을 평가하는 일은 다른 이의 말만 참고하지는 말자. 스스로 살펴보고 옳고 그름을 평가해야 할 터인데 선입견만 가지니 잘 보이질 않는 것이다.

66년생 사람으로 인해 곤란에 처해질 수 있는 날이니 조심스럽구나. 남의 말을 쉽게 하는 이는 가까이 하지 않는 것이 좋을 날이다.

78년생 땀의 대가는 절대로 거짓말을 하지않는 법이다. 편법이나 쉬운 것을 찾고자 헤매지 말고 땀으로 승부하는 날이 되도록 하라.

90년생 공연한 시비에 말려들어 큰 흉으로 발전할 수 있는 날이구나. 다른 이의 다툼에 관여하여 휘말릴 수 있으니 다른 이의 분쟁에 깊이 관여말라.

   

양띠
양띠

 

55년생 작은 일로 부부 간에 등 돌릴 일이 발생하는구나. 그동안 쌓여온 것이 표출되는 것일 수 있으니 지금의 현상만 보고자 하지말라. 되돌아 보아 놓치고 있는 것은 없는지 살펴보고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라.

67년생 외로움을 벗어나고자 억지로 인연을 만들지는 말자. 당장에는 벗어날 수 있겠지만 필요에 의해 인위적으로 만든 것은 필요함이 약해지면 버리게 되는 것이다. 그또한 죄를 짓는 일이니 처음부터 시작하지 않는 것이 옳은 것이다.

79년생 잘 찾아보면 소중한 이가 있을 것이다. 숨겨진 보석을 가까이 두고도 못 찾는 이가 있으니 어리석은 탓이다. 늘 가까이 또는, 어려울 때 손 잡아주는 이를 찾아나서보자.

91년생 일취월장이라 나날이 발전되어 가는구나. 고생의 보람이 서서히 나타나는 것이니 어찌 기쁘지 아니한가.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멀리서 찾지 말고 가까이서 찾아보라. 좋은 사람이 어디 없는지 찾고자 하지말고 현재에 가까이 있는 이가 소중하다. '구관이 명관'이라는 말이 생각나는 날이구나.

68년생 중요한 일의 결정은 배우자와 상의토록 하자. 독단으로 행하여 힘겨울 수 있으니 함께 나누는 것이 좋을 것이다.

80년생 생각이 많으니 결정도 쉽지 않구나. 장고 끝에 악수를 둔다고 너무 많은 생각으로 힘겨울 수 있으니 단순하게  생각하고 결정하라.

92년생 스트레스가 많을 날이니 싸움 닭이 되어있구나. 작은 일에도 짜증이 나는 날이지만 하지 않도록 마음을 다스려보자.

   

닭띠
닭띠

 

57년생 바쁜만큼 소득이 좋지 않으니 힘만 드는 날이구나. 최선을 다한 것에 만족하고 결과에 너무 연연해 하지말자.

69년생 원리 원칙을 너무 강조하다 비난 받을 수 있는 날이니 조심스럽다. 융통성이 필요한 날이니 원리원칙에 사로잡히진 말자.

81년생 방심은 금물이다. 만사가 여유롭고 평이하니 긴장이 풀려 방심하게 되면 흉이 스며든다. 작은 일에도 신중하고 집중하도록 하자.

93년생 급한 성격으로 실수가 우려되니 느긋함을 가져보도록 하자. 교통사고 등의 우려있으니 운전시 법규를 꼭 지키도록 하자.

   

개띠
개띠

58년생 베풀줄 모르면 돌아오는 것도 없는 법이다. 주위 사람들에게 덕으로 베풀어 신망받는 사람이 되어보자.

70년생 묵은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여보자. 스타일 변신으로 새로움을 보이면 좋을 날이다. 패션이나 머리손질로 이미지 변신을 꾀하여 보자.

82년생 이별의 기운이 강한 날이니 부부지간에 힘겨움이 있거나 연인사이에 반목으로 인한 이별을 논할 수 있는 날이다. 상대에 대한 배려가 부족하지 않았는지 되돌아 보는 시간이 되자.

94년생 열정을 가지고 임하면 계획한 일의 성취가 기대되는 날이다. 생각만 하지말고 실행하여 얻고자 노력해보자.

   

 

59년생 고집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이 힘겨울 수 있는 날이다. 옳은 일이라 생각되어도 주변 사람들의 의견을 경청한뒤 결정하자. 독단으로 행하여 마음 쓰일 수 있으니 조금만 배려하면 좋겠구나.

71년생 심지굳은 소신으로 힘겨움도 이겨내보자. 흔들림이 많을 날이니 고민스럽지만 소신은 굽히지 않는 것이 좋겠구나.

83년생 간절하면 이루어 진다고 평소 간절히 소망한 일의 성취가 기대되는 날이다. 인간관계에서도 관계의 개선이 기대되는 날이다.

95년생 평탄한 운세 속에 예기치 못한 장애의 발생이 우려되는구나. 계획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는데 다소 늦어지는 것이니 당황말고 정진하라.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