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호초 아이들 “식물은 내 아바타”
파호초 아이들 “식물은 내 아바타”
  • 여인호
  • 승인 2019.05.13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교생 1인1식물 기르기
생명 소중함·책임감 배워
파호초-나의아바타식물가꾸기-1


대구파호초등학교(교장 김인숙)는 지난달 19일(금)에 ‘나의 아바타 식물 가꾸기’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지속가능발전교육과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교사, 유치원생 36명, 1-6학년 학생 322명이 1인 1식물을 심는 행사에 참여했다.

행사에 필요한 화분, 흙, 모종삽, 모종 등은 학교에서 준비했으며, 교장선생님의 지도 아래 유치원은 방울토마토, 1학년은 빨강 파프리카, 2학년은 노랑 파프리카, 3학년은 고추, 4학년은 피망고추, 5학년은 가지, 6학년은 브로콜리를 심었다. 학생들은 심은 식물에 자신의 이름표를 꽂아 주고, 1학기 동안 스스로 물주기, 가꾸기, 수확 등을 체험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학생들은 자신의 아바타 식물에 대해 애정을 가지고 1학기 동안 보살피면서, 식물을 가꾸는 활동에 대해 스스로 보람을 느끼고 생명의 소중함과 책임감 등을 배우게 될 것이다.

가지를 심은 5학년 김우진 학생은 “작년에는 아바타 식물을 화분에 심었는데 올해는 텃밭에 가지를 심어서 더 좋았다. 앞으로 매일 식물 일지를 기록하고 열심히 돌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파호초 김인숙 교장은 “나의 아바타 식물 가꾸기 행사를 통하여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고, 더 나아가서 인성 교육과 환경 교육의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