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7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5월 17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 대구신문
  • 승인 2019.05.16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동방정사 (053-561-4984)

5월 17일 금요일

(음4월13일 갑인일)

쥐띠
쥐띠

 

48년생 후한 인심으로 베푸는 대접을 받으니 기분좋을 날이구나. 주변의 지인으로부터 기분좋을 대접을 받거나 사람으로 인해 기쁠 날이다.

60년생 얻는 것이 있으면 잃는 것도 있기 마련이다. 작은 것을 내어주고 큰 것을 얻는 지혜를 발휘하면 좋을 날이구나.

72년생 인간관계나 사업관계에서도 밀당은 있기 마련이다. 밀당으로 지치고 힘겹지만 그 또한 지나가리니 초지일관의 마음을 잃지말자.

84년생 오기를 부리다 큰 낭패를 볼 수 있는 날이니 내려두자. 공연한 심술과 오기가 생겨나는 날이니 마음을 잘 다스려가자.

   

소띠
소띠

49년생 일 욕심을 내려두지 못하니 건강이 걱정이구나. 과로로 인한 건강 우려되니 적당함이 필요하다. 과함을 경계하라.

61년생 막힘이 다소 많은 날이니 계획에 차질이 빚어지는구나. 당장의 곤궁함이나 힘겨움은 있지만 극복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니  내실을 다지며 때를 기다려 보자.

73년생 늦은밤 모임이나 술자리로 건강이 상할수 있으니 걱정이구나. 과음을 경계하고 음주운전은 절대로 하지 않는 것이 좋겠구나.

85년생 주변의 부러움을 사는 날이니 오히려 경계하여야 할 것이다. 부러움은 시기가 되고 시기는 음해나 구설로 발전하는 것이다. 비밀스러운 일이 있다면 자랑하고 싶은 욕구를 참아내도록 하라.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지나친 엄살이나 건강 염려증으로 주변사람을 힘들게 할 수 있구나. 조심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과하면 흉함이 너무크다. 지나치지 않게 다스려감이 나이든 사람의 체면도 지키는 것이다.

62년생 초심을 자꾸 망각하니 스스로 흉을 불러들이는구나. 처음의 마음을 잃지 않도록 정진하고 다스려감을 게을리 하지말자.

74년생 생각만큼 되지않고 더디더라도 포기하진 말자. 진행되고 있다는 것은 흘러가고 있는 것이니 급한 마음은 잠시 내려두자.

86년생 땀의 소중함은 느껴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것이다. 모든 일은 땀의 결실로 이루고자 힘을 쓰고 그저 얻으려 하지말라. 땀은 결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곳간이 가득차니 기분좋은 콧노래가 절로 나는구나. 금전흐름이 풀려가니 행한에 어려움이 없는 순조로운 날이다.

63년생 장거리 여행이나 해외로의 여행 등 먼길 출행에 나설 수 있는 날이구나. 일로 가는 것은 나쁘지 않으나 여행만을 위한 출행은 다소 무리가 있다. 여럿이 떠나는 여행이면 떠나도 좋으며 서남이 길하구나.

75년생 인간관계에서 하지말아야 할 것은 집착인데, 집착으로 인해 힘겨울 날이구나. 마음만 앞세운다고 되지 않는 것이 이루어지진 않는 것이다. 되지 않는 일에 집착하여 힘겨울 수 있으니 집착하지 않도록 다스려보자.

87년생 생각지 못한 인연을 만날 수 있는 날이구나. 솔로인 경우엔 한눈에 빠지는 사랑이 기대되는구나.

   

용띠
용띠

52년생 정성을 다했다면 하늘의 뜻에 맡기고 결과를 묵묵히 기다려보자. 결과에 연연하지 말고 최선을 다한 것에 의미를 두자.

64년생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낼수 있겠구나. 친한 친구나 지인들과 오랜만에 함께 보내는 시간을 마련할 수 있겠구나.

76년생 조금 늦더라도 충분히 고민후 시작함이 좋을 날이다. 신중함이 필요한 날이니 서두름을 경계하라.

88년생 열정을 가지고 임하는 자신에게 자부심을 가져보자.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자세는 젊음이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행동이다.

 

뱀띠
뱀띠

 

 

53년생 웃는 얼굴에 복이 따라 오는구나. 새로운 희망이나 기대이상의 결과가 기대되니 힘겨움에 찡그리지 말고 밝게 웃어보자.

65년생 바쁘게 움직여 보자. 원하는 일을 성취할 수 있는 날이니 힘차고 바쁘게 움직인 사람만이 누릴 수 있는 기쁨이리라.

77년생 변화가 많을 날인데 과욕은 금물이다. 현상을 유지하고자 노력하고 쉽게 흔들리지 않는 소신을 지켜가면 길함으로 이어질 것이다.

89년생 긍정의 힘을 몸소 느껴보는 시간이구나. 긍정의 자세는 어떤 고난도 바꾸는 힘이 있는 것이다. 힘겨움이 따를지라도 무한 긍정의 마음으로 극복해가보자.

 

말띠
말띠

 

 

54년생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장거리 여행도 나쁘지 않구나. 오후에 떠나도 나쁘지 않으니 준비를 철저히 하고 떠나보자.

66년생 경쟁에서 좋은 결과를 만드는 날이구나. 집중력이 높아지니 그 어떤 것도 능히 이겨내리라.

78년생 좋은 시기이니 망설이지 말고 행하여 얻고자 하라. 모든 일에는 시기가 있고 기회는 늘 기다리지 않는 법이다.

90년생 생각지 않은 금전이 들어오는 날이니 기쁘구나. 뜻밖의 용돈을 받거나 횡재수 등 금전 흐름이 좋아지는 날이다.

   

양띠
양띠

55년생 새로운 식구가 들어오거나 생기는 날이 될 수 있구나. 자녀의 결혼 또는 새 생명의 탄생이 기대되는 등 새로운 것과의 만남이 기대되는 날이다.

67년생 역마가 동하니 밖으로 활동할 일이 많을 날이구나. 이사나 자리의 이동도 나올 수 있는 날이구나. 동쪽이 길하리라.

79년생 오랫동안 골치아프게 괴롭혔던 일의 해결이 기대되는 날이다. 채무나 채권 등 금전관계로 힘들었던 일이나 사람으로 인한 문제 등 오래된 문제의 해결이 기대되는 날이다.

91년생 실물수 등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도둑 맞을 수 있는 날이니 긴장하라. 집중력이 흐트러져 발생하거나 부주의로 인한 사고일 수 있으니 정신을 바짝 차려보자.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결실이 눈 앞이니 좀더 정진해보자.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는 시기가 도달하였구나.

68년생 과한 욕심이 불러올 흉은 너무나 크구나. 괜한 욕심이 동하니 번뇌로움에 사로잡히고 그로인해 판단마저 흐려진다. 탐하지 말아야 할 것을 탐하여 번뇌로울수 있으니 내려두자.

80년생 덕을 베풀고자 애를 쓰고 근검 절약하여 모범이 되어보자. 자신의 이익이나 기쁨만을 위해 시간을 보내고자 하지말고 남을 먼저 생각하는 시간을 보내봄이 좋을 날이다.

92년생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이 될수 있는 날이니 가까운 곳으로의 여행을 계획하거나 문화생활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닭띠
닭띠

57년생 지키는 것이 필요한 날이니 현상을 유지하고자 애쓰고 경거망동함을 경계하자. 무리한 추진이나 새로운 일의 시작은 좋지않은 날이다.

69년생 문서로 인한 일들이 좋지 않을 날이니 부동산 매매나 문서작성할 일은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겠구나. 금전 흐름 또한 다소 답답함이 느껴지겠구나.

81년생 거절하기 힘든 부탁을 받게 되더라도 냉정하게 뿌리침이 필요한 날이구나. 금전 문제라면 더욱 그러한데 감당할 수 있는 부분이라면 받지 않아도 된다는 심정으로 행함이 옳을 것이다.

93년생 직장동료나 친구들과의 의견충돌이 예상되니 불길하구나. 양보하여 다툼은 피하는 것이 좋겠구나.

   

개띠
개띠

 

58년생 산을 힘겹게 하나 넘었더니 첩첩산중이로구나. 문제를 해결하고 나니 또다른 문제로 고민스러울 날이다.

70년생 되지 않을 인연에 연연하여 힘겨울 수 있으니 아닌 것은 빠르게 포기하자. 사람으로 인해 힘겨울 수 있는 날인데 마음을 비우고자 힘써보자.

82년생 색안경을 끼고 바라보니 올바르게 보이지 않는 것이다. 사람을 대함에 편견이나 고정관념을 버리지 못하니 똑바로 볼 수 없다. 사람만을 보고 제대로 평가하고자 노력해보자.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닌 것이다.

94년생 끊고 맺음이 불분명하니 여지를 남기는 것이다. 인간관계 또한 끊고 맺음을 확실히 하여 공연한 기대감으로 힘겹지 않도록 함이 인간의 기본도리이다.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도전정신이 빛이나니 새로운 것을 행함에도 거칠 것이 없구나. 새로운 것을 맞이하거나 새로운 것으로 기쁠 날이다. 먼 곳에서 반가운 소식이 오기도 하겠다.

71년생 한꺼번에 너무 많은 것을 얻고자 하니 힘겨운 것이다. 작은 성취에도 감사하고 기뻐할 때 또다른 성취로 나아가는 것이니 작은 것에도 감사하고 만족할줄 아는 자세를 가져보자.

83년생 공연한 자존심을 내세우다 흉할 수 있는 날이니 조심스럽구나. 문제의 발단은 자신이 될 수 있으니 쓸데없는 일에 힘쓰지 말라.

95년생 현실에 안주하여 만족하고자 힘쓰지 말고 미래지향을 품어보자. 현실만족에 급급하면 발전함이 없을 수 있다. 당장의 어려움이 올 지라도 현실의 안주에서 벗어나야 미래를 향한 발전을 기대할수 있으니 현실에 안주하고 있지 않은지 자신을 되돌아 보는 시간이 되자.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