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일손돕기 추진단 설치 운영
농촌일손돕기 추진단 설치 운영
  • 신동술
  • 승인 2019.05.15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달성군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촌인력 감소와, 고령화, 부녀화 등으로 일손부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해 오는 6월 말까지 농촌일손돕기 추진단을 설치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달성군 농촌일손돕기 추진단은 군(농업정책과), 읍·면 등 10개의 행정기관과 농협 달성군지부 등 11개소를 중심으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신청을 받아 인력을 지원한다.

추진단이 설치된 기관은 자체적으로 관내 일손부족 농가를 파악하고 독거농가, 장애농가, 기초생활보호대상 농가, 양파·마늘 등 인력이 많이 필요한 농가를 우선으로 인력 수급 계획을 수립한다.

또한 관내 60여개의 유관기관에 협조 공문을 보내 참여를 독려하는 등 적극적으로 농촌일손돕기를 추진할 예정이다.

김문오 군수는“농기계 보급률이 낮은 밭농사작물의 경우 일손 부족이 크게 나타난다. 그래서 양파·마늘 등 밭작물 수확작업 위주로 일손을 도울 예정”이라며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기관 단체들이 농촌일손돕기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농촌일손돕기를 희망하는 기관, 단체, 기업체와 지원이 필요한 농가에서는 군 농업정책과 각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농업정책과 농정기획담당(053-668-2781~4)으로 문의하면 된다.

달성=신동술기자 sds@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