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역세권·교육환경도 ‘우수’
더블역세권·교육환경도 ‘우수’
  • 윤정
  • 승인 2019.05.16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역 경남 센트로팰리스
지상 최고 44층 2개 동 규모 건립
단지 주변 생활편의시설도 풍부
19일 대구FC 경기 ‘브랜드데이’
대구역경남센트로팰리스-투시도
‘대구역 경남 센트로팰리스’ 투시도. ㈜경남기업 제공


최근 좋은 성적을 바탕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대구FC가 오는 19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리는 인천 유나이티드FC와의 홈경기를 ‘대구역 경남 센트로팰리스’와 함께하는 브랜드 데이로 치른다.

이날 브랜드 데이는 ‘대구역 경남 센트로팰리스’ 분양을 준비중인 ㈜경남기업이 대구FC의 승리를 기원하고 대구의 축구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당일 경기장 입구에서는 대구 팬들에게 손부채 5천 개와 썬캡 3천 개, 아이스크림 1천 개를 선착순으로 나눠줄 예정이다. 또 하프타임에는 입장고객들을 대상으로 공기청정기·태블릿PC 등의 푸짐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대구역 경남 센트로팰리스’는 중구 태평로 3가 177-3 일대에 대지면적 3천114.4㎡에 지하 1층, 지상 최고 44층 2개동 규모로 지어진다. 공급면적별 가구수는 84A㎡ 108가구, 84B㎡ 36가구와 오피스텔 84㎡ 38실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도시철도 3호선 달성공원역과 1호선 대구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에 위치하며 국철 대구역 이용도 용이하다. 또 단지 앞 태평로를 통해 달구벌대로·서대구로·신천대로· 신천동로·북대구 IC를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의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현대백화점·롯데백화점 대구역점·동아쇼핑을 비롯해 대형할인점으로는 이마트 칠성점·홈플러스 대구점·롯데마트 칠성점과 전국 3대 전통시장으로 불리는 서문시장과 칠성시장도 이용이 편리하다.

교육환경도 좋다. 수창초·달성초·경일중·성명여중·계성중·신명고 등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자녀들의 안심통학에 지장이 없다.

단지가 도심에 위치한 만큼 문화공간도 풍부하다. 달성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며 단지 북쪽으로는 DGB대구은행파크·오페라하우스·대구콘서트하우스·대구예술발전소·수창공원 등이 있다.

특히 태평로 일대는 이미 입주를 마친 대구역 자이 1천5가구를 비롯해 기존 자갈마당 일대에 들어설 1천150여 가구, 그 남쪽으로 300여 가구와 700여 가구 개발계획은 물론, 달성지구 1천500여 가구 재개발 예정과 KTX철도 건너편 고성동까지 합하면 이 일대가 5천여 가구가 넘는 브랜드타운이 될 전망이다.

한편 중구는 청약 조정대상지역에 해당되지 않아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자격으로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또 가구주가 아니어도, 1가구 2주택 이상이어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으며 계약 후 6개월이면 전매도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대구시 중구 태평로 3가 221-5번지에 준비중이다.

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