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0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5월 20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 대구신문
  • 승인 2019.05.19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동방정사(053-561-4984)

5월 20일 월요일

(음4월16일 정사일)

쥐띠
쥐띠

 

48년생 활기찬 시작으로 자신감 넘치는 시간이 되어보자. 기운이 상승하는 시기이니 과하지만 않으면 만사가 순조롭구나. 

60년생 몸에 좋은 약이 입에 쓰듯 좋은 말, 좋은 충고는 거슬리는 것이다.  달콤함에 현혹되지 말고 쓰디쓴 말을 새겨들어보자. 

72년생 순간 욱하는 마음을 다스리지 못해 흉해질수있으니 인내함이 필요한 날이구나.  

84년생 금전거래는 작은 것일지라도 철저하고 꼼꼼하게 문서적인 부분을 챙겨둠이 필요하구나.  

소띠
소띠

49년생 조바심이 드는 날이니 신중하자.   서두름으로 인해 다된 밥에 코 빠트리는 형국을 만들 수 있으니 경계하라.  

61년생 헛된 욕심으로 인해 번뇌로움이 큰 날이겠구나.  탐하지 말아야 할 것에 마음쓰지 않도록 하라.   

73년생 새로운 일을 준비하거나 도모한다면 아직은 때가 아니구나.   귀인이 나서 도우고자 할 때 기회와 함께 올 것이다.   

85년생 사람이 나를 이롭게하니 덕을 쌓은 이는 기쁨이 크겠구나.  세상사 공짜는 없으니 내가 먼저 뿌려놓은 씨앗에서 싹이 트고 수확하는 것이다.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집안에 근심이 발생하니 쉽게 해결될 문제는 아니구나. 건강이 아니면 자녀들로 인한 것이로다.

62년생 부부간에 화합하여 힘을 합치니 천금이 문 앞에 당도하는구나. 가화만사성이라 가정이 평안하니 어찌 안될 일이 있겠는가.

74년생 기대하지 않은 곳에서 성취가 일어나니 기쁨 또한 크구나. 쉽게 얻은 재물은 자신의 것이 아니니 베풀어 순환하고자 하면 큰 복이 되어 돌아올 것이다. 무엇이든 집착에서 벗어나야 행복해진다.

86년생 나아가는 발걸음이 가벼우니 성취 또한 기대되는구나. 자신감과 열정으로 임하면 거칠 것이 없는 하루구나.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길성이 문앞을 밝게 비추니 귀인의 도움으로 아름다울 날이구나. 만사가 여유로우니 스스로 몸을 낮추면 길함은 이어지리라.

63년생 우리에 갇힌 새가 더 높은 창공으로 날아오르는 운세이니 답답한 흐름이 풀려가는 시기이구나.

75년생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니고 알고 있는 것이 전부가 아닌 것이다. 겉만 보고 쉽게 판단하고 얇은 지식을 뽐내고자 하지말자. 편견과 오만을 벗어 던질 때 세상의 문은 다시 열릴 것이다.

87년생 다른 이의 힘겨움을 알면서 눈감는 것은 치졸한 것이다. 소인배의 모습이니 어찌 부끄럽지 아니한가. 힘겨움은 나누면 덜어지는 것이니 자신의 힘겨움에 어쩔수 없는 외면이라 핑계대지 말자. 덕을 쌓아가는 일은 마음의 짐을 쌓아두지 않음에서 시작되는 것이다.

   

용띠
용띠

 

52년생 오전은 힘겹다가 오후들어 풀려가는구나. 운세의 흐름은 좋다가도 힘겹고 힘겹다가도 순조로운 것이다. 모든 것은 행하는 주체의 마음에 달린 일이니 힘겨움도 즐겨보자.

64년생 신수가 대길하니 백사가 여의하구나. 만사에 막힘없이 순조로운 운세이다. 과하면 모자람보다 못하니 과하지 않게 다스려감이 필요할 것이다.

76년생 무사태평한 흐름이나 준비되지 않은 사람은 피해갈수 없는 흉살도 조심스럽다.매사에 신중함을 잃지 않도록 하고 문서작성은 좋지않는 날이다.

88년생 우연 속에 인연도 따라드니 생각지 못한 인연을 만날 수도 있는 날이다. 세상사 뜻대로 되지도 않고 함부로 단정지어서도 안되는 것이다. 스스로를 길하게 하고자 함은 언행을 함부로 하지 않음에서 시작된다.

   

뱀띠
뱀띠

53년생 베푼만큼 돌아오는 것이 세상의 이치이니 지금의 서운함은 결국  자신의 과거를 되돌아 보면 되는 것이다. 스스로를 돌아보지 못하면 원망의 마음만 쌓여가니 깨우쳐보는 시간이 되자.

65년생 흙 속의 진주가 빛을 발하니 영롱함에 눈이 부시는구나. 그동안 닦아온 실력을 인정받거나 성취의 기쁨이 뒤따를 날이구나.

77년생 행하여 얻고자 하라. 자신감있는 행보는 얻음 또한 클 것이니, 나서서 얻고자 노력해보자.

89년생 혼자 돋보이고자 애쓰지 말고 함께하면 성취 또한 클 것이다. 독단으로 행하면 스스로가 고립되는 것이니 경계하라.

   

말띠
말띠

54년생 잔 꾀로 얻은 공명은 모래성과 같으니 허황하구나. 쌓아온 명예마저 무너뜨릴 수 있으니 잔꾀로 얻고자 애쓰지 말자.

66년생 자신의 의견만 고수하면 함께하는 이들은 너무 힘겨워진다. 나이로 누르고자 하지말고 후배나 나이어린 사람의 의견도 수렴해보자.

78년생 눈 앞의 이익에 급급하면 얻으되 작은 만족에 그칠 뿐이다. 긴 안목을 가져보면 세상을 보는 눈이 달라질 것이다.

90년생 오지랖으로 인해 힘겨울 수 있으니 남의 일에 나서는 것을 자제하자. 관망만 하면 될 일을 나서서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니 처신함에 신중하라.

   

양띠
양띠

 

55년생 건강을 위해하는 운동을 너무 집착하면 오히려 독이 되니 주의하자. 모든 일에는 과하면 흉하게 되는 것이 세상의 이치이다.

67년생 생각지 못한 난관에 부딪쳐 힘겨울 수 있는 날이구나. 돌발변수이니 도리가 없는 것이다. 힘겨움은 내려두고 대책을 세워보자.

79년생 팔랑귀를 가진 이는 힘겨움이 클 수 있는 날이구나. 현혹됨이나 유혹이 많을 날이니 귀를 닫고 원칙만을 지키고자 노력해보자.

91년생 스쳐지나가는 인연이니 너무 정주지는 말자. 바람처럼 왔다가 바람처럼 떠나갈 인연이로구나.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게으름으로 인해 흉함도 찾아드니 스스로의 관리가 필요하구나. 삶은 고투이니 스스로를 다스려 가는 과정의 연속인 것이다. 힘겹고 귀찮아도 놓을 수 없는 것이니 즐기고자 노력하면 되는 것이다.

68년생 구설의 흉함이 찾아드니 매사에 조심스럽다. 언행에서 시작되는 것이니 고운 말, 좋은 말만 하고 관리해야 할 것이다.

80년생 분주함 속에 성취는 있으나 크지 않구나. 작은 것에 만족할 때 더 큰 행운도 따라드니 만족하고 감사한 마음을 가져보자.

92년생 힘겨움은 있으나 마음먹기에 따라 경중의 차이가 있겠구나. 즐기고자 하는 이에게는 막힘도 쉬어가는 즐거움이니 무엇이 문제이겠는가.

   

뱀띠
뱀띠

57년생 현상유지에 힘을 쏟을 때이니 욕심은 내려둠이 좋을 날이다. 과욕을 부리다 있는 것도 잃을 수 있음을 명심하도록 하자.

69년생 배우자의 건강으로 인해 힘겹거나 자신의 건강이 상할 수 있는 날이다. 건강이 우려되는 날이니 무리하지 않도록 하고 늘 챙겨가도록 하자.

81년생 초목이 비를 만나 무성함을 뽐낼 운이구나. 순조로운 운세 속에 서쪽이 길하니 얻고자하면 길하리라.

93년생 하나는 얻으되 하나는 잃을 운세로구나. 시작은 화려하나 결실을 맺기 힘든 시기이니 욕심을 내려두어야 유지될 것이다.

   

개띠
개띠

 

58년생 부부에 우환이나 근심이 발생하거나 사업에 힘겨움이 발생할 운세이다. 기도로 극복하고자 애써보자.

70년생 바람이 불어오니 풍파가 걱정이로구나. 마음에 바람이 드니 지켜야 할 것을 망각할까 우려되는구나. 번뇌로움을 스스로 만든 것이니 비우면 그또한 아무 것도 아닐 것이다.

82년생 형제나 동료의 기쁜 소식에 함께 즐거워 하면 좋을 날이다. 가정에 경사가 있거나 주변 사람들의 기쁜 일이 있을 날이다.

94년생 다른 이의 모함이나 시기로 힘겨울 날이구나. 그또한 자신의 과오로 발생한 것이니 원망하는 마음은 내려두자.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구설수가 따를수 있는 날이니 조심스럽구나. 시비는 피하고자 애쓰고 공연한 구설에 대응함은 더 큰 분란을 일으키니 그저 묵묵히 지켜봄이 좋을 날이구나.

71년생 새로운 일을 구상하거나 이미지의 변신 또는, 집안에 새로운 물건을 들이는 날이겠구나. 새로운 것과 만나는 일이 많을 날이다.

83년생 부동산문서를 작성해도 좋을 날이니 하여도 나쁘지 않구나. 문서운이 좋을 날이니 새로운 곳의 이직이나 시험 등 문서와 관련된 일이 좋을 날이다.

95년생 허욕을 부리면 흉해지니 정도를 지키고자 애쓰고 북으로 행하면 흉하니 그 방향으로의 출행시 조심하도록 하라.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