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상생형 일자리창출 “정부 차원의 적극 지원을”
구미 상생형 일자리창출 “정부 차원의 적극 지원을”
  • 최규열
  • 승인 2019.05.19 21: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세용 시장, 청와대 비서실 방문
KTX 정차·구미공단 기념사업 등
경제 극복할 현안사업 협조 요청
장세용 구미시장은 지난 17일 청와대 대통령비서실을 전격 방문해 지금까지 추진해 온 구미 상생형 일자리창출 및 구미 경제 활력 회복을 위한 전방위 행보를 이어갔다.

장 시장은 정태호 일자리수석, 김수현 정책실장, 윤종원 경제수석, 이용선 시민사회수석을 만나 구미 상생형 지역일자리 창출과 지역의 주요현안 사업을 건의하고,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번 방문은 지역 기업체의 88%를 차지하고 있는 50인 미만 중소기업 가동률이 32.1%로 낮아지는 등 침체일로를 걷는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한 것으로, 장 시장은 대통령 비서실의 각 수석을 만나, 지역이 처한 어려운 실정을 토로하고 현안사업 등 지원을 요청했다.

장 시장은 △구미 상생형 지역일자리 창출 사업 △KTX 구미역 정차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사업 △구미 스타트 선도 산업단지 구축 △경북형 스타트업 파크 조성사업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부지 확정 등 주요사업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고 정부차원의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장 시장의 설명을 들은 수석들은 구미의 심각한 경제상황을 공감하고,일자리 창출 뿐만 아니라 신산업 유치 등을 통한 경제위기 극복 방안에 대해 깊은 관심을 표명하며 정부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

구미=최규열기자 choi6699@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성호 2019-05-19 21:21:57
난 KTX 구미역은 반대한다. 지금도 김천구미역이 있는데 머하러 구미역을 유치할려고 하나? 차라리 순환도로 아니면 직통도로를 만들어서 차라리 도로를 이을 생각을 해야지. 돈 아깝게 머할려는 짓이야? 김천구미역도 김천시랑 국비랑 해서 유치된곳 아닌가?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