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의료기기, 中서 930만弗 상담 성과
대구 의료기기, 中서 930만弗 상담 성과
  • 이아람
  • 승인 2019.05.21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 국제전시회
대구TP 지원 지역 6개사 참가
욕창방지 방석 개발 송이실업 등
현장 즉석 수출 계약만 82만弗
지역 제품 우수성·경쟁력 입증
대구의료기기
제81회 중국국제의료기기전시회에 참가한 파인메딕스 관계자들이 부스를 찾은 현지 바이어들과 제품 상담을 하고 있다. 대구테크노파크 제공




대구지역 의료기기 관련 기업이 아시아 최대 규모 전시회인 제81회 중국국제의료기기전시회(CMEF Spring 2019)에서 930만여 달러 규모 수출 상담 실적을 올리는 등 호평을 받았다.

현장에서는 82만여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알려져 대구 의료기기에 대한 각국 바이어들의 반응이 긍정적인 것으로 보인다.

21일 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에 따르면 지난 14~17일 중국 상하이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중국국제의료기기전시회가 열렸다.

이날 전시회에는 전 세계 22개국, 4천200여 개사가 참가했다. 이중 대구 기업은 △메디센서 △파인메딕스 △송이실업 △3H △유바이오메드 △예스바이오테크 등 6개사다.

이날 6개 기업은 총 425건, 930만여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올렸다.

특히 욕창방지 매트리스 및 방석을 개발·생산하는 송이실업은 이번 전시회에서 상해 의료기기 유통업체인 B사와 50만 달러 규모의 총판계약을 체결해 지역기업 중 가장 높은 현장계약액을 기록했다. 현장 수출 상담액은 280만 달러에 달한다.

이 밖에 대만의 휠체어 전문 제작 기업 C사와 30만 달러 규모의 총판계약을 추진 중이어서 향후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초고감도 의료진단장비 개발 전문기업인 메디센서도 자사의 주력 제품인 혈당측정기, 면역진단기기 등을 인도 의료기기 전문 유통업체 A사에 20만 달러 규모로 납품키로 하는 등 성과를 냈다.

또 3D 스마트 지압침대를 생산 판매하는 3H는 중국 현지의 의료기기 유통기업인 D사와 8만 달러 수출계약을 맺고 이집트 E사와 50만 달러 상당의 총판계약을 위한 논의가 이뤄져 현지 진출이 구체화 되고 있다.

이 밖에 파인메딕스는 지난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획득한 초음파 내시경 유도 세침흡인 바늘(EUS-FNA Needle)을 선봬 태국, 방글라데시 바이어들과 2만5천 달러 규모 계약을 체결했다.




이아람기자 aram@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