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자치행정국·중앙신체검사소 교류협력 추진
대구시 자치행정국·중앙신체검사소 교류협력 추진
  • 김종현
  • 승인 2019.05.23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자치행정국은 24일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인 중앙신체검사소 시설 견학과 향후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갖는다.

시에서는 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과 실국별 매칭을 통한 교류협력으로 인적교류 활성화, 상생발전체계 구축 및 지역 조기 정착을 지원하는 이전공공기관↔대구시 실·국·본부 교류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개최하는 교류협력 행사에 대구시 자치행정국에서는 국장, 과장을 포함한 10여명이 중앙신체검사소는 소장, 과장, 전문의사 등 10여명으로, 총 20여명이 참여한다.

이건양 중앙신체검사소장 소개로 11시 30분부터 검사소 시설을 견학한 후, 양 기관의 향후 교류협력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이날 교류행사를 통해 이전공공기관 직원이 지역에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교류행사와 더불어 양 기관에 도움이 되는 공동사업을 발굴해 내실 있는 교류협력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문화체험 행사로는 김광석거리, 근대골목, 대구 10味 탐방 등 대구의 역사·관광·문화를 알릴 수 있는 프로그램과 친선행사로 디지비(DGB)대구은행파크·라이온스파크 단체관람, 체육행사 등 서로를 이해하고 우의를 다질 수 있는 내용과 함께 봉사활동 추진 등 지역사회에 의미 있는 방안도 논의하기로 했다.

진광식 대구시 자치행정국장은 “일회성이 아닌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교류협력이 될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대어 이전공공기관이 지역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기관이 가진 인적·물적 자원이 지역의 장기적인 발전에 소중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모아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종현기자 oplm@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