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1사단 병영체험 지원… 대구 국제 장애인학교 대상
해병대 1사단 병영체험 지원… 대구 국제 장애인학교 대상
  • 이시형
  • 승인 2019.05.26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병대대구국제장애인문화학교병영



해병대 1사단은 지난 24일까지 2박 3일 간 대구 국제 장애인 문화학교 소속 장애인 학생과 보호자 등 33명을 대상으로 해병대 병영체험을 지원했다. 이번 해병대 병영체험은 육체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해병대 고유의 도전정신을 함양함으로써 인생에서의 자신감을 얻게 하고자 마련됐다.

사단에서 입소식을 마친 참가자들은 첫날 해병대 역사관을 방문해 해병대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군대예절과 기본제식교육 그리고 야전숙영체험 등을 통해 군인으로서 기본자세를 배우고 병영생활을 체험했다.

둘째 날에는 해병대의 대표적인 장비인 상륙장갑차(KAAV)와 전차 등의 다양한 전투장비 소개와 탑승체험 및 견학을 실시했다. 이후 해병대 장병 도우미와 자원봉사자와 함께 주둔지 내에서 3km행군을 실시하면서 ‘우리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사단은 마지막 날, 병영체험에 임해준 장애인들과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군악대 연주회를 실시하면서 난타 및 비트박스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으며 참가자들과 함께 힘겨운 해병대 병영체험을 자축했다.

이번 병영체험에 참가한 이환씨(27)는 “무서울 줄 알았던 해병대에 친근감이 느껴졌다”면서 “해병대 병영체험을 통해 앞으로 어떤 난관도 헤쳐나갈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포항=이시형기자 lsh@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