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카빙데코레이션 대회 42개 賞 수상
계명문화대, 카빙데코레이션 대회 42개 賞 수상
  • 남승현
  • 승인 2019.06.04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호·장연희, 각 6개씩 받아
섬세함으로 끊임없는 노력 결과
계명문화대학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외식사업전공 학생들이 최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3개의 카빙데코레이션 대회에서 대상 13개, 금상 15개, 서울특별시장상 4개, 협회장상 3개, 최우수상 1개, 은상 1개, 동상 1개 등 총 42개의 상을 수상하며, 카빙데코레이션 분야에서 새로운 강자로 부상했다.

계명문화대학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외식사업전공 학생들은 주니어국가대표 특별 전시부문, 푸드 카빙 개인(전시, 라이브)부문, 특별 전시부문, 미러 경연 라이브 부문, 단체 전시 학생부 부문, 아이스카빙 라이브부문, 과일 플레이팅 라이브부문, 푸드 카빙데코레이션 라이브부문 등 다양한 부문에 참가했다.

그 결과 ‘제16회 국제푸드 & 테이블웨어박람회’에서 대상 4개, 한국농어촌공사장상 2개, 금상 3개, 소상공인진흥공단이사장상 1개를 수상했고, ‘한국 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금상 9개, 서울특별시장상 2개, 은상,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연이어‘스위트 코리아 2019’에도 참가해 대상 9개, 협회장상 4개, 서울특별시장상 2개, 최우수상 1개, 금상 3개 등을 수상했다.

특히 김기호, 장연희 학생은 주니어국가대표 특별 전시부문 등에서 대상을 각각 6개씩 총 12개의 상을 수상해 작년에 선발된 주니어국가대표다운 전문가적인 면모를 보여줬다.

또한 ‘어벤져스’를 주제로 한 김범수 외 4인의 작품은 대상과 협회장상등을 수상, ‘네모바지 스폰지밥’을 주제로 한 강남구 외 5인의 작품은 2개의 금상을 수상, ‘그리스로마신화’를 주제로 한 방정훈 외 4인의 작품은 최우수상과 은상을 수상하는 등 참가한 전원이 다양한 부문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원갑 지도교수(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외식사업전공)는 “카빙데코레이션은 섬세함과 끊임없는 노력 없이는 훌륭한 작품이 나오기 힘든데, 학생들의 땀과 노력 그리고 열정이 좋은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카빙데코레이션 분야에서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